콜레스테롤 경고등 켜졌다면? 폴리코사놀 효능 주목

건강·생활 입력 2025-12-10 16:04:10 수정 2025-12-10 16:04:10 이금숙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서울경제TV=이금숙기자] 연말 연초 건강검진 시즌이 지나면 많은 이들이 예상치 못한 결과, 특히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 이상 소견으로 충격을 받는다. 콜레스테롤 수치 관리는 더 이상 중장년층만의 문제가 아니며, 건강검진 결과표의 '주의' 표시를 간과해서는 안 된다. 고지혈증 유병률은 매년 꾸준히 증가하고 있으며, 건강검진 결과를 받은 후 혈관 건강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는 것은 당연한 현상이다.

◇'LDL/HDL 이중 관리'와 '혈압 조절'의 중요성
혈관 건강은 단순히 혈압 또는 LDL(나쁜 콜레스테롤)만 낮추는 것으로 충분하지 않다. LDL(나쁜 콜레스테롤)을 줄이는 동시에, 혈관 내막에 쌓인 콜레스테롤을 몸 밖으로 배출시켜 혈관 청소부 역할을 하는 HDL(좋은 콜레스테롤)은 높이는 이중 관리가 필수이다. 대한심장학회 등 전문가들은 혈관 건강을 위해 LDL 수치뿐 만 아니라, HDL 수치를 적정 수준 이상으로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한다. 
이러한 혈관 건강 관리에 도움을 주는 성분 중 하나가 바로 폴리코사놀-사탕수수왁스알코올이다. 폴리코사놀 효능에 대한 연구가 활발히 진행되면서, 콜레스테롤과 혈압 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특별한 원료로 주목받고 있다.

◇쿠바산 폴리코사놀 효능, 인체적용시험 결과로 확인
콜레스테롤 관리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진 폴리코사놀 효능은 실제 인체적용시험 결과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폴리코사놀-사탕수수왁스알코올 20mg을 4주간 섭취 시, LDL은 22% 감소했으며, HDL은 29% 증가한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12주간 쿠바산 폴리코사놀 20mg을 섭취한 그룹에서 수축기 혈압이 7.7% 감소했고, 이완기 혈압은 7.1% 감소하는 유의미한 혈압 개선 효과를 보였다.
건강검진 결과표의 경고 메시지를 단순한 주의 사항으로 여기고 방치해서는 안 된다. 이는 혈관 건강을 위해 생활 전반의 ‘행동 변화’가 필요하다는 명확한 신호다. 전문가들은 이상 소견을 확인했다면, 식습관 조절과 규칙적인 운동 등 기본적인 생활습관 개선을 통해 체계적인 관리를 시작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한다.

/kslee@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이금숙 기자

kslee@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공지사항

더보기 +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