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운대 캠퍼스타운, 사회적 기업가 양성 위한 '2020 소셜벤처 창업교육' 성료

광운대 캠퍼스타운이 지역 문제를 해결하는 소셜벤처 기업가를 육성하고 창업문화를 활성화하고자 하는 취지에서 시작한 '2020 소셜벤처 창업교육'이 성황리에 종료됐다고 밝혔다.
광운대 캠퍼스타운 2020 소셜벤처 창업교육은 소셜벤처 CEO, 자문가 등 현직 소셜벤처 창업자를 초빙해 창업에 대한 교육과 멘토링을 하는 실무 중심 교육이다.
지역의 일자리 창출 및 주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소셜벤처 기업가를 키우고, 지역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상품 및 서비스 개발, 네트워킹 및 사업화 지원을 하는 데에 목적이 있다.
지난 16일부터 20일까지 소셜벤처 창업교육 교육 및 특강이 진행됐으며, 30일 데모데이가 열렸다.
이번 소셜벤처 창업교육은 예비·초기 창업자, 지역주민, 대학생, 창업동아리 등을 대상으로 모두 무료로 진행됐으며, 총 20명이 참가하여 10팀이 꾸려져 각 팀마다 지역의 환경적 특성에 부합한 사회적 상품 및 서비스를 개발했다.
참여자들의 개발 상품 및 서비스는 ▲이정빈 : 노동법률플랫폼 ▲에코시너지 : 쓰레기 무단투기 해결할 수 있는 제품 ▲포데이트 : 저출산 문제, 연애 문제로 인한 기업 임직원 성과저하 문제 해결을 위한 교육/상담/컨설팅 ▲자투리 : 업사이클링 잡화 제품 (남은 가죽을 재활용하여 만든 소품) ▲Bunny Sleep : 불면증으로 고생하는 사람들을 위한 것 ▲풋스타 : 개인 참여형 스포츠 플랫폼 ▲Green Reindeer : 업사이클링 잡화 제품 ▲서성민(삼층사람들) : 업사이클링 잡화 제품 유통 플랫폼 ▲박혜림 : 노인복지센터, 장애인 복지센터 교구 렌탈 ▲고금진 : 비대면 웹소설, 웹툰 강의 프로그램 등이다.
광운대 캠퍼스타운은 이들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해 오는 12월 11일까지 멘토링이 팀별 사업계획서 작성, MVP 관련 멘토링, 시제품 제작 등 창업활동비(총 800만원 이내)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광운대 캠퍼스타운 관계자는 "이번 교육으로 지역의 환경적 특성에 부합한 사회적 상품 및 서비스를 개발해보았다"라며 "이를 통해 인적, 물적, 환경적 자원을 재활용 및 육성하는 커뮤니티가 활성화되길 기대한다. 아울러 지속적인 창업 교육 및 창업활동 지원으로 노원구를 활성화하고 노원구에 있는 사회적 문제를 해결하는 사회적 기업가가 육성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유연욱 기자 ywyoo@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집중호우지역 감염병 발생 위험… 끓인 물 마시고, 모기 주의를
- 일동제약, 효과 빠른 액상 ‘마그네슘’ ’아르기닌’ 신제품 출시
- 애보트 “연속혈당측정기, 당뇨 심장 합병증으로 인한 입원율 감소 효과”
- 20년 기다림과 좌절… "두번의 신장이식으로 새 삶 선물"
- 로킷헬스케어, 300억원 규모 전환사채 발행…글로벌 임상에 사용
- 세계여자의사회 회장, 인천힘찬종합병원 공식 방문
- 유경하 이화의료원장, 사립대의료원협의회 회장 연임
- 연세사랑병원, 보건복지부 4주기 의료기관 인증 획득
- GC녹십자, 수두백신 ‘배리셀라주’ 베트남 품목허가 획득
- 서울대병원 “두 당뇨병 치료제 투여로 췌장 베타세포 노화 억제”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무더위 타파'…2025 목포해상W쇼 특별공연 26일 개최
- 2한손한끼, CU 홍대지역 팝업행사 개최...글로벌 소비자 공략
- 3이지성 작가, 영국 옥스퍼드대 특강 성료
- 4KKR, 2025년 글로벌 거시경제 중간 전망 보고서 발표
- 5집중호우지역 감염병 발생 위험… 끓인 물 마시고, 모기 주의를
- 6현대건설 상반기 영업익 4307억…전년 동기比 8.2%↑
- 7완도군, 10월까지 '섬 스탬프 투어' 진행
- 8고창군, 사이버고창군민 핫한 여름 이벤트 진행
- 9장성군 김한종 군수, 극한호우 속 ‘군민 안전’ 사수에 총력 지휘
- 10뷰노 이예하 대표, 대한상의 AI 토크쇼서 ‘건강 평등에 기여할 의료AI’ 강조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