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운대 캠퍼스타운, 사회적 기업가 양성 위한 '2020 소셜벤처 창업교육' 성료
광운대 캠퍼스타운이 지역 문제를 해결하는 소셜벤처 기업가를 육성하고 창업문화를 활성화하고자 하는 취지에서 시작한 '2020 소셜벤처 창업교육'이 성황리에 종료됐다고 밝혔다.
광운대 캠퍼스타운 2020 소셜벤처 창업교육은 소셜벤처 CEO, 자문가 등 현직 소셜벤처 창업자를 초빙해 창업에 대한 교육과 멘토링을 하는 실무 중심 교육이다.
지역의 일자리 창출 및 주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소셜벤처 기업가를 키우고, 지역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상품 및 서비스 개발, 네트워킹 및 사업화 지원을 하는 데에 목적이 있다.
지난 16일부터 20일까지 소셜벤처 창업교육 교육 및 특강이 진행됐으며, 30일 데모데이가 열렸다.
이번 소셜벤처 창업교육은 예비·초기 창업자, 지역주민, 대학생, 창업동아리 등을 대상으로 모두 무료로 진행됐으며, 총 20명이 참가하여 10팀이 꾸려져 각 팀마다 지역의 환경적 특성에 부합한 사회적 상품 및 서비스를 개발했다.
참여자들의 개발 상품 및 서비스는 ▲이정빈 : 노동법률플랫폼 ▲에코시너지 : 쓰레기 무단투기 해결할 수 있는 제품 ▲포데이트 : 저출산 문제, 연애 문제로 인한 기업 임직원 성과저하 문제 해결을 위한 교육/상담/컨설팅 ▲자투리 : 업사이클링 잡화 제품 (남은 가죽을 재활용하여 만든 소품) ▲Bunny Sleep : 불면증으로 고생하는 사람들을 위한 것 ▲풋스타 : 개인 참여형 스포츠 플랫폼 ▲Green Reindeer : 업사이클링 잡화 제품 ▲서성민(삼층사람들) : 업사이클링 잡화 제품 유통 플랫폼 ▲박혜림 : 노인복지센터, 장애인 복지센터 교구 렌탈 ▲고금진 : 비대면 웹소설, 웹툰 강의 프로그램 등이다.
광운대 캠퍼스타운은 이들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해 오는 12월 11일까지 멘토링이 팀별 사업계획서 작성, MVP 관련 멘토링, 시제품 제작 등 창업활동비(총 800만원 이내)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광운대 캠퍼스타운 관계자는 "이번 교육으로 지역의 환경적 특성에 부합한 사회적 상품 및 서비스를 개발해보았다"라며 "이를 통해 인적, 물적, 환경적 자원을 재활용 및 육성하는 커뮤니티가 활성화되길 기대한다. 아울러 지속적인 창업 교육 및 창업활동 지원으로 노원구를 활성화하고 노원구에 있는 사회적 문제를 해결하는 사회적 기업가가 육성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유연욱 기자 ywyoo@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엘리시안강촌 스키장, ‘제로 엘리시안’ 캠페인 공개
- 네네치킨, 홈페이지 및 자사앱 리뉴얼 기념 이벤트 진행
- 메디코어, 일상 속 후각 재활 돕는 ‘노즈스위퍼 후각훈련키트’ 출시
- 성균관대학교 글로벌창업대학원, 개원 10주년 리셉션 및 송년의 밤 행사 개최
- ㈔유쾌한반란, 챠챠챠 4기 시도공유회 성료...도전 여정 마침표
- 오데마 피게, 서울 첫 플래그십 스토어 공식 개점
- 클린&니치 브랜드 '파뮤', 뤼미에르 라인 리뉴얼 출시
-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신임 활동사업이사에 정철상 교수 임명
- LG전자, 인스타그램 포토 콘테스트 개최
- 행복한가, 광주남구지역아동센터연합회 감사패 수상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한국형 초음속 전투기 ‘KF-21’, 국산화율 높인다
- 2'서학개미 모셔라'…증권업계 美 증시에 '올인'
- 3'상법개정안' 논의 물살…재계 "기업 존폐 위기"
- 4자율주행 속도 내는 中업계...화웨이車 고급화 성공
- 5“편의점을 K-문화공간으로”…‘특화 매장’ 봇물
- 6조병규 우리은행장 "조직 쇄신 위해 연임 않겠다"
- 7카카오뱅크 밸류업 발표 "자산 100조원 금융 플랫폼 달성할 것"
- 8압구정 현대, 42년만 63빌딩 높이로 재건축
- 9실적 부진 디지털 보험사, 온라인 채널 성장 한계?
- 10정연욱 의원 부부, 새마을부녀회와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 동참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