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건설, ‘빌리브 아카이브 남산’ 홈페이지서 청약 접수 진행

경제·산업 입력 2020-12-09 16:05:08 수정 2020-12-09 16:05:08 정창신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신세계건설이 서울 중구 필동에 공급하는 '빌리브 아카이브 남산'의 루프탑 프라이빗 라운지 시티뷰. [사진=신세계건설]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신세계건설은 서울 도심에 공급되는 빌리브 아카이브 남산9일 홈페이지를 통해 청약 접수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센텀시티, 스타필드와 주거브랜드 빌리브를 성공적으로 공급하며 시공 능력을 선보인 신세계건설은 지난 4일 서울 사대문내 중심 입지에 빌리브 아카이브 남산의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적 분양에 나섰다.

 

빌리브 아카이브 남산은 서울시 중구 필동143-1번지 일원에 지하 2~지상 20, 1개 동, 455실 규모의 생활숙박시설로 조성된다. 1~2인 가구에 특화된 스튜디오형 및 1.5룸형 평면설계가 도입되며, 18개 타입을 구성해 소비자의 선택 폭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빌리브 아카이브 남산의 견본주택은 코로나19 예방과 확산 방지를 위해 사전 방문 예약제로 운영된다. 사전 방문 예약은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사이버 견본주택을 동시에 운영한다. 홈페이지에서는 유니트별 가상현실(VR) 영상과 입지, 단지 배치, 특장점 등의 상세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향후 일정으로는 10일 당첨자 발표를 진행하고, 정당계약은 11일부터 14일까지 4일간 실시한다.

 

빌리브 아카이브 남산은 생활숙박시설로 조성되는 만큼 다양한 규제에서 상대적으로 자유롭다. 전국 만 19세 이상이라면 청약통장 필요 없이 누구나 청약할 수 있고, 대출 규제도 덜하다. 또 전매제한이 없어 분양권 전매가 가능하고, 재당첨 제한도 적용되지 않는다.

 

빌리브 아카이브 남산은 서울 중심 중의 중심으로 불리는 사대문 안에 조성되는 만큼, 교통환경과 완성된 인프라를 모두 누릴 수 있을 전망이다.

 

우선 편의성과 희소가치가 높은 지하철 직통 연결 단지로 조성된다. 지하철 3·4호선이 지나가는 충무로역이 단지와 직통으로 연결될 예정이라 밖을 나가지 않고도 지하철 이용이 가능하다.

 

또한 지하철 2·3호선 환승역인 을지로3가역을 도보 10분 이내로 이동할 수 있고, 지하철 1·3호선 환승역인 종로3가역과 2·4·5호선 환승역인 동대문역사문화공원역도 인접해 도보 이용이 가능하다. 입주민은 대중교통만으로도 서울 및 수도권 전 지역을 편하게 이동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빌리브 아카이브 남산은 이와 함께 이미 완성된 서울 도심의 인프라 시설도 손쉽게 누릴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인근에는 서울시청, 중부세무서, 신세계백화점 본점, 동대문시장, 명동, 남대문시장, 인제대학교 서울백병원 등의 편의, 문화, 의료시설이 곳곳에 있으며, 남산공원, 청계천 등의 녹지환경도 가깝다. 뿐만 아니라 단지에서는 남산공원의 조망이 가능해(일부 실) 더욱 쾌적한 환경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빌리브 아카이브 남산은 트렌드에 부합한 새롭고 감각적인 설계가 적용된다. 특히 편리함과 프라이빗을 프리미엄으로 인식하는 최근 트렌드에 걸맞은 다양한 특화설계를 곳곳에 반영했다.

 

도시적이고 공원과 어울리는 뉴욕감성 외관설계가 적용되며, 최상층에는 프라이빗 루프탑, 미러폰드 등을 구성해 트렌디함을 더했다. 또한 지하 2층에는 카페테리아, 리셉션, 피트니스, 라이브러리, 미팅룸, 세탁실 등이 구성되는 입주민 전용 라운지를 도입하며, 지하 1~지상 2층에는 상업시설이 구성돼 편리함이 극대화될 전망이다.

 

또한 일부 호실에 특화된 공용조경시설을 도입할 예정으로 이를 통해 입주민은 차별화되고 감각적인 라이프스타일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내부설계로는 우선 전 실의 천장고를 2.5m로 계획해 개방감을 높였으며, 욕실은 건식·습식을 분리하고 물탱크가 없는 직수형 양변기, 매립형 샤워수전 등을 도입해 공간 활용성을 높였다.

 

이 밖에도 콤비냉장고, 쿡탑, 렌지후드, 드럼세탁기, 천장형 에어컨, 현관신발장 붙박이장 등 풀빌트인 가전가구를 적용하며, 전문 위탁운영사인 홈즈컴퍼니가 시설 관리 및 임대 관리 등을 맡아 입주자의 편의성을 높일 전망이다.

 

빌리브 아카이브 남산의 견본주택은 서울시 용산구 한남동 88-4번지에 위치한다. /csjung@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정창신 기자

csjung@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공지사항

더보기 +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