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즈버즈x카이스트, '광고 운영 최적화 알고리즘' 개발… ‘매체별 광고 효율 비교’
양사가 보유한 기술 바탕으로 AI가 매체별 광고 효율 비교 분석

애드테크(ADTech)기반 종합 디지털 광고회사 와이즈버즈가
카이스트(KAIST)와 함께 ‘다매체 광고 예산 운영 최적화 알고리즘 기술’을 공동 개발할 예정이다.
와이즈버즈는 그동안 여러 광고주의 디지털 마케팅을 대행하며 다수의 온라인 매체에 광고 예산을 효율적으로
배분하기 위한 다양한 솔루션을 제시해 왔다.
일반적으로 광고주는 디지털 마케팅 캠페인을 수행 시 매체 기획 단계에서 광고 매체별 광고비 투입 대비
광고 성과의 효율을 측정하고 평가한 후 최종 의사결정 과정을 거치게 된다. 그러나 대부분의 광고주는
매체별 예산을 분배하는 과정에서 데이터 대신, 미디어 플래너의 경험과 성향에 의해 결정하는 경우가 대다수다.
이에 와이즈버즈는 카이스트와 협업을 통해 현재보다 더 고도화된 매체별 예산 운영 자동화 알고리즘을
개발, 광고주의 정확한 의사결정을 도와 더욱 효율적인 예산 집행을 가능하게 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와이즈버즈와 카이스트가 진행하는 이번 공동 개발 연구의 핵심은 양사가 보유한 기술을 바탕으로 AI가 매체별 광고 효율을 비교 분석해 최적의 매체별 예산 운영을 자동화할 수 있는 알고리즘을 구축하는 것이다. 이를 통해 매체 기획(media planning) 단계에서의 잘못된
예산 분배를 최소화할 수 있을 것으로 예측된다.
이번 프로젝트를 수행하는 디지털 마케팅 빅데이터 전문가 카이스트 박성혁 교수 연구팀은 “해당 운영
솔루션을 활용해 기존과 동일한 수준의 광고비를 사용하면서도, 광고 성과를 최대 15%까지 향상시키는 것을 목표로 개발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와이즈버즈 김종원 대표는 “카이스트와 공동 개발하는 알고리즘을 통해 보다 과학적인 의사결정을 돕고
최적의 광고 성과를 내는데 집중할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많은 기업들의 마케팅 파트너로 비효율적인 예산 활용에 대한 우려를 최소화할 수 있는 다양한
툴을 개발하겠다”고 전했다. /유연욱 기자 ywyoo@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고지혈증, 10년 만에 3배 증가... 젊은층도 위험
- 위고비, 동아시아인에게도 효과…"44주 투여 시 체중 16% 감량"
- 바다의 우유 '굴'…열 많거나 피부 건조한 사람에게 좋아
- 황대용 건국대의료원장·유광하 건국대병원장 연임
- 국내 유일 심장전문병원 '부천세종병원' 개원 43주년…"필수의료 제공에 최선"
- GC녹십자, ‘헌터라제ICV’ 국내 품목허가 신청
- 한국MSD, 21가 성인 전용 폐렴구균 백신 ‘캡박시브’ 국내 허가
- 25대 서울성모병원장에 비뇨의학과 이지열 교수 임명
- 연세사랑병원, 유수 해외 병원들과 MOU 체결
- “코로나19, 불면증 환자 수면제 사용 증가시켜”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김천시·대한법률구조공단, ‘희망법률동행’ 출발
- 22025 APEC 앞둔 경주시, 관광특구 발전전략 본격 수립
- 3영천시, 제8회 영천시장기 파크골프대회 성료
- 4포항시, 하반기 숲치유 프로그램 ‘힐링 포,레스트’ 참여자 모집
- 5포항시, 오는 12일 반려동물 테마공원 ‘포항펫필드’ 개장
- 6포항시, 철강산업 위기 국가 생존의 문제…이강덕 시장, 워싱턴서 돌파구 모색
- 7영진전문대 유아교육과, 일본 후쿠오카서 해외 선진기술 연수 실시
- 8영천교육지원청, 통합교육 현장 지원 체계 강화 방안 모색
- 9영천시 보현산 천문과학관, 개기월식 ‘블러드문’ 관측행사 개최
- 10LG에너지솔루션-KAIST, 리튬메탈전지 12분 급속충전 기술 개발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