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비티, 신축년 새해 첫 IPO 수요예측 실시
[서울경제TV=김혜영기자]모바일 포인트 플랫폼 기업 엔비티(대표이사 박수근)가 올해 첫 번째로 IPO 수요예측에 돌입한다고 5일 밝혔다.
엔비티는 오는 6일~7일 이틀 간 기관투자자를 대상으로 총 공모주식수 832,000주 중 70%에 해당하는 584,000주에 대한 수요예측을 실시한다. 주당 공모 희망 밴드는 13,200원에서 17,600원이며, 상장 주간사는 미래에셋대우이다.
엔비티 관계자는 “당사의 수요예측이 새해 IPO 시장의 첫 문을 여는 만큼 투자자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며, “당사는 이번 상장을 기반으로 폭발적으로 성장해 내년 매출 1,000억 원 달성을 자신한다”고 밝혔다.
엔비티는 지난 2012년 설립된 모바일 플랫폼 기업으로, 지난해 기준 월간 순 사용자(MAU) 800만 이상을 확보하며 국내 모바일 포인트 플랫폼 업체로 성장했다. 캐시슬라이드, 캐시피드, 노랑브라우저 등 자체 포인트 서비스를 제공하는 B2C 포인트 플랫폼과 애디슨 오퍼월 등 제휴 포인트 네트워크를 제공하는 B2B 모바일 포인트 플랫폼 라인업을 보유하고 있다.
특히, 국내 1위 포인트 네트워크인 애디슨 오퍼월은 지난 2018년 출시 후 네이버페이, 네이버웹툰 등 대형 사업자들을 포함한 30개 이상의 제휴사를 확보하며 폭발적으로 성장해 출시 1년 만에 연 매출 150억 원을 달성한 바 있다. 이러한 성과를 바탕으로 광고 성과 측정 플랫폼 기업 ‘앱스플라이어’로부터 지난해 상반기 국내 퍼포먼스 광고 플랫폼 성장률 1위로 선정되는 등 성장성을 인정받았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회사는 대형 매체사의 애디슨 오퍼월 유입 최적화 작업과 중소형 매체사를 대상으로 공격적인 제휴를 통해 내년 MAU 1,000만을 달성할 수 있을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jjss1234567@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코스피, 연고점 '또 경신'…3140대 출발
- 2한화에어로스페이스, ‘2025 방산 부품∙소재 장비 대전’ 참가
- 3아우디 코리아, 아우디 울산 전시장 리뉴얼 오픈
- 4티웨이항공, '건강하개 여행하개' 이벤트 진행
- 5한국가스공사, 천연가스 배관 건설 사업에 자동 용접 기술 도입
- 6셀레어, 기내 특화 '에어셀 트래블 쿠션' 출시
- 7풀리, 쌀 세라 수분 선크림 신제품 출시
- 8아미노리젠, 신규 마그네슘 워터 공식 출시
- 9한은 금통위 기준금리 연 2.50% 동결…한미 금리차 2%p 유지
- 10NHN인재아이엔씨, 프라이빗 클라우드 CONE-DaaS 출시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