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비티, 1분기 영업익 5.9억원 ‘흑자전환’
[서울경제TV=김혜영기자]코스닥 상장사 엔비티가 업계 비수기로 손꼽히는 1분기부터 흑자전환에 돌입, 올해 창사이래 최대 실적 달성 기대감을 모으고 있다.
엔비티는 지난 17일 실적 공시를 통해 올해 1분기 연결기준 영억이익이 5.9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1.1억원 가량 증가해 흑자전환 했다고 밝혔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73.8% 증가한 173.2억원으로, 창사 이래 분기 최대치를 경신했다.
회사 측은 업종 비수기로 손꼽히는 1분기 창사이래 최대 매출 달성과 더불어 이익 턴어라운드에 돌입한 만큼, 올해 본격 실적 대열에 합류한 △애디슨 오퍼월의 제휴 확대를 비롯해 △자체 커머스 비중 확대 등에 집중해가며 B2B(Business to Business), B2C(Business to Consumer) 사업 부문의 통합 성장을 통한 최대 실적 달성을 목표로 해 가겠다는 방침이다.
엔비티 박수근 대표이사는 “지난해 하반기 B2B 사업 부문을 중심으로 체결된 애디슨 오퍼월 대형 제휴 매체 수익이 올해부터 본격적으로 실적 대열에 합류하기 시작하면서, B2B 사업부문은 지난해 1분기 대비 100%를 웃도는 매출 성장세를 기록했다”며 “본격 태동기에 돌입한 모바일 포인트 시장 내 선두 사업자 지위를 확보하고 있는 엔비티의 경우, B2B 사업군을 중심으로 올해 지속 확대되고 있는 대형 매체 제휴 소식을 바탕삼아 매 분기 성장세가 한층 가속화 되어갈 것”이라고 자신했다.
엔비티는 국내 1위 포인트 플랫폼 사업자로 모바일 잠금화면 광고 노출을 통해 사용자에게 포인트를 지급하는 ‘캐시슬라이드'를 비롯해 B2B 시장을 타겟으로 한 오퍼월 네트워크 플랫폼 ‘애디슨’을 운영하고 있다.
한편, 올해 초부터 토스, 케이뱅크 등 대형매체 제휴사를 지속 확대해가고 있는 엔비티의 주요 포인트 플랫폼 합산 월 순수 이용자수(MAU: Monthly Active Users)는 1분기 기준 1천만 명을 돌파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hyk@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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