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증권, 슬림해서 편리한 간편투자앱 '오투(O2)' 출시

[서울경제TV=서청석기자]삼성증권은 편의성을 대폭 보강한 간편투자 앱 'O2(오투 : 오늘의 투자)'를 정식 오픈하고 최근 급격히 증가하고 있는 투린이 시장 공략에 본격적으로 나선다고 16일 밝혔다.
오투의 가장 큰 특징은 기존 자사 MTS 대비 전체 메뉴 수는 크게 줄이고, 자주 쓰는 기능은 한 화면에 모으는 투린이 맞춤형 설계로 투자자 관점의 편의성을 획기적으로 높였다는데 있다.
먼저, 오투의 메뉴를 살펴보면 총 78개의 메뉴로, 기존 자사의 mPOP의 510개 메뉴 대비 무려 1/6 수준까지 과감하게 다이어트를 감행했다. 손쉽게 원하는 메뉴를 찾을 수 있도록 기존 MTS의 이용 패턴을 면밀히 분석해 투린이 관점에서 꼭 필요한 메뉴를 엄선해 배치한 것이다.
또, 오투의 홈 화면인 'MY'에 기존 자산 MTS앱 이용자들이 조회하는 기능 중 86%를 차지하는 '총 잔고', '보유종목', '관심종목', '리포트', '이벤트' 등 주요 기능들을 모았고, 기능의 배열도 본인의 스타일에 맞춰 변경할 수 있도록 했다. 투자자들이 접속 후 첫 화면에서 간단히 스크롤 하는 것 만으로 본인에게 필요한 대부분의 기능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한 것이다.
이밖에 앱에서 사용되는 각종 증권용어도 초보 투자자들이 이해하기 쉽도록 매수, 매도 등 어려운 표현 대신 바로투자, 팔기 등의 직관적인 용어로 바꾸고, 자칫 어렵게 느끼기 쉬운 차트도 보기 쉽게 간소화했다.
이런 '간소화'와 함께 다양한 '맞춤화' 서비스도 추가됐는데 대표적인 서비스가 '오투데이' 메뉴와 '주식' 메뉴이다. '오투데이'는 뉴스, 리포트, 금융트렌드 등의 정보를 전달하는 메뉴로, 개인별 관심종목/보유종목 뉴스 및 리포트를 맞춤형으로 제공하기 때문에 '오투데이'에 접속만 하면 내 관심종목/보유종목의 최신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특히, 관심종목이 많을 수록 종목별 관련 뉴스를 확인하는데 여러 번의 클릭이 필요한데 '오투데이' 메뉴는 클릭 한번으로 해결되도록 구성했다.
또, 국내주식, 해외주식 주문 화면이 따로 있는 대다수의 증권사 앱과 달리 오투는 국내외 주식을 함께 투자하는 최근 투자자들의 특성에 맞춰 '주식' 메뉴 딱 한 화면에서 국내외 주식 주문이 모두 가능하도록 만들었다.
뿐만아니라, 주식을 살 때 가격과 수량을 직접 입력해야 했던 기존 방식과 달리, 투자하고자 하는 금액을 입력하면 그에 맞춰 수량이 산정되는 '투자금액주문' 기능도 도입해 편의성을 배가시켰다.
오투의 특징은 지난 2월과 3월 두 달간의 베타테스트 진행과정에 참여한 고객들 대상의 설문조사에서 그대로 확인할 수 있었다. 실제, MZ세대 비중이 절반을 넘었던 설문 응답 고객들(232명) 중 42%가 '쉽고 직관적 인터페이스'를 기존 MTS들 대비 오투의 가장 큰 장점이라고 답변한 것이다.
편의성 중심의 일부 투자앱이 국내주식만 제한적으로 매매 가능한 것과 달리 편의성을 높이고도 국내주식은 물론 해외주식과 ETF, 펀드, 채권 등 모든 금융상품이 거래 가능한 점을 장점으로 꼽은 고객도 37%나 됐다.
메뉴별 만족도 조사에서는 '주식' 메뉴를 선택한 비율이 32%로 가장 높았고, 뒤를 이어 'MY메뉴' 20%, '오투데이' 19% 등의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나 고객중심의 편의성 개선노력에 고객들도 긍정적인 반응을 나타내고 있는 것으로 분석됐다.
이승호 삼성증권 디지털부문장 부사장은 "당사의 mPOP을 포함한 다수의 앱들이 최대한 다양한 운동기구를 설치해 놓고 이용자가 알아서 골라 사용하는 '헬스장' 개념이라면, 오투는 'PT(Personal Training)' 서비스처럼 주린이·투린이도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눈높이에 맞춰 세팅된 맞춤형 간편투자앱"이라고 설명하고, "초보 투자자들도 숨쉴 때 산소(O2)를 마시듯 쉽고 편하게 투자를 시작하실 수 있도록 앞으로도 오투는 이체부터 주문, 투자정보 학습에 이르는 전 과정을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 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blue@sedaily.cp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뮤직카우, 2025년 예탁결제원 우수고객 선정
- DB손해보험, 2025 소비자보호 소비자보호 컨퍼런스 개최
- 교보생명, 청각장애 아동과 ‘다솜이 소리빛 산타’ 행사 개최
- 하나은행, 재단법인 바보의나눔과 유산 기부 활성화 MOU 체결
- DB증권, 내년 글로벌 ETF 핵심 키워드 'AI'로 점쳐
- 업비트, 페이커 쓰리핏 기념 이벤트 진행
- 애큐온저축은행, 화재 안전 대응 '애큐온 소방대' 발대식 개최
- 마이브라운, '마법 같은 펫보험 보험료 계산 이벤트' 진행
- 한화금융, 아부다비 'ADFW 2025' 참가…"‘한-UAE 금융 가교 역할 강화"
- 웰컴저축은행, '웰컴 아트 스페이스 용산' 조성…본사 로비 시민 개방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현대차 아이오닉 9, 獨 전문지서 전동화 SUV 비교 평가 우수 성적
- 2무신사, 상하이에 첫 해외 매장…중국 오프라인 공략 나서
- 3현대차그룹 HTWO 광저우, 광저우시 수소 버스 224대 수주
- 4스텔란티스코리아, SBH 인천 전시장·서비스센터 공식 개장
- 5라스트버튼, 송태석 작가와 협업한 ‘몽 슈히흐 디퓨저’ 출시
- 6설로인·앙투어솔레, 연말 홈다이닝 수요 겨냥 공동 구성 세트 선봬
- 7부산 스타트업, 실리콘밸리서 ‘승률 100%’ 잭팟
- 8스타필드 별마당 도서관, ‘제8회 열린 아트 공모전’ 개최
- 9삼성전자, 삼성 월렛 교통카드 서비스 추가 확대
- 10뮤직카우, 2025년 예탁결제원 우수고객 선정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