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월드, 온라인 놀이교육 콘텐츠 사업 진출
경제·산업
입력 2021-07-20 16:48:11
수정 2021-07-20 16:48:11
문다애 기자
0개

[서울경제TV=문다애 기자] 롯데월드가 캐릭터 IP를 활용한 온라인 놀이교육 콘텐츠 사업에 진출한다.
롯데월드는 신사업의 일환으로 영유아 대상 유튜브 채널 '로티프렌즈'를 오픈하고 온라인 콘텐츠 제작 유통 시장에 본격 나선다고 20일 밝혔다.
로티프렌즈 채널은 영유아가 쉽게 볼 수 있는 음원 기반의 2D 애니메이션 콘텐츠를 매주 선보인다. 올해 300여편의 콘텐츠를 순차적으로 올려 다양한 키즈 플랫폼으로 확장한다. 또한 캐릭터 IP 인지도를 확보해 추후 교육, 게임, 공연 등 영유아 콘텐츠 사업을 다각화한다.
이는 최근 코로나19로 홈 엔터테인먼트와 온라인 콘텐츠 수요가 급격한 증가세를 보이고 있기 때문이다. 여기에 저출산으로 영유아 1인당 지출이 증가하고 놀이 및 체험을 기반으로 한 스마트 러닝이 강조되고 있다.
최홍훈 롯데월드 대표이사는 “항상 손님들에게 즐거운 놀거리와 추억을 선사한다는 업의 본질을 이제 오프라인을 넘어 온라인 영역까지 확대해 실현하고자 한다”며 “핵심역량인 캐릭터 자산과 콘텐츠 제작 경험을 활용해 혁신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dalove@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플러스82, 요거트아이스크림 프랜차이즈 ‘요아잇’ 론칭
- 클레어스, 日 최대 뷰티 행사 'K-코스메' 참가
- 제주항공, 5월 가정의 달 맞아 기내식·에어카페 등 할인
- BMW 모토라드, ‘뉴 R 12 S’ 스페셜 에디션 출시
- SK하이닉스 "청주 M15X 신규 팹, 올 4분기 오픈 목표"
- SK하이닉스 "HBM, 2028년까지 연 50% 이상 수요 증가"
- 에어서울, 돗토리현과 ‘요나고 관광 설명회’ 개최
- SK하이닉스 “낸드, 보수적 생산 기조…단기적 가격 상승"
- SK케미칼·수원특례시, SK 태생지에 지관서가 개관
- 삼성전자, '푸드 쇼케이스' 적용한 키친핏 맥스 냉장고 출시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플러스82, 요거트아이스크림 프랜차이즈 ‘요아잇’ 론칭
- 2광주소방 '소방본부 사칭 물품구매 사기 주의' 당부
- 3클레어스, 日 최대 뷰티 행사 'K-코스메' 참가
- 4제주항공, 5월 가정의 달 맞아 기내식·에어카페 등 할인
- 5광주시, 제2차 대기환경관리 5개년 계획 세운다
- 6전남도의회 예결위, 전남도 등 추경예산안 심사·의결
- 7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 로봇수술센터, 중부권 최초·최단기 로봇수술 4,000례 달성
- 8전남도, 전국 생활 체육인에게 '남도관광' 매력 알린다.
- 9전남도, 28일부터 가축시장 순차 재개장
- 10전님데병원, 신임 빛고을전남대병원장에 김명선 교수 임명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