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팔리터, 브랜드 마케팅 전략 웨비나 성료

추천 마케팅 플랫폼 공팔리터가 ‘디지털 생태계에서 성공하는 브랜드 마케팅 전략’ 웨비나를 지난20일 개최 했다고 밝혔다.
이번 웨비에는 김유나 서울예술대학교 광고 창작 전공 교수와 서민경 공팔리터 매니저가 연사로 나섰다.
첫 번째 세션에서는 디지털 생태계부터 플랫폼 비즈니스 운영까지 디지털 마케팅 전반에 대한 이론적 논의를 다뤘고, 두 번째 세션에서는 인스타그램에서 관심 소비자를 만나고 그들을 추천 소비자로 만드는 실질적인 방법을 최신 사례와 함께 소개했다.
특히 이번 웨비나에 연사로 나선 김유나 교수와 서민경 매니저 모두 추천 소비자에 주목했다. 추천 소비자는 특정 브랜드의 상품이나 서비스를 반복적으로 재구매하는 것을 넘어 주변 사람들에게 적극 추천하는 소비자를 뜻한다.
김유나 교수는 “정보의 홍수인 디지털에서 ‘구매 경험’ 만큼 강력한 보장은 없다며, 쇼핑의 대안 평가 단계에서 추천과 커뮤니티가 강조되고 있다”고 말했다.
서민경 매니저 역시 “소비자는 자신이 아는 사람들의 추천을 신뢰하고 친구가 추천하면 구매할 가능성이 높다는 Nielsen의 조사와 New York Times의 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추천은 매우 중요한 마케팅 유형”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추천 소비자는 스스로 브랜드의 마케터가 되어 잠재 소비자를 확보하고 판매량을 높이게 된다”고 밝혔다.
이번 웨비나와 관련해 업체 관계자는 “공팔리터는 빠르게 변화하는 온라인 마케팅 환경과 소비자에 대한 깊이 있는 연구를 바탕으로 서비스 향상을 꾀하고 있다”며 “앞서 진행한 웨비나와 같이 마케팅 인사이트를 담은 세미나를 지속해서 개최해 브랜드의 성공을 이끄는 데 기여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한편 공팔리터는 추천의 개념을 적극적으로 반영해 소비자의 신뢰도를 높고 쉽고 빠르게 판매하는 추천 마케팅 플랫폼으로 발돋움하고 있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파파존스, ‘2025 피자 레시피 공모전’ 본선 성료
- 삼성물산, 폴란드 에너지 기업과 손잡고 유럽 SMR시장 공략 가속화
- S-OIL, ‘2025 대한민국 디지털광고 대상’ 은상 수상
- [부고] 주우정(현대엔지니어링 대표이사)씨 장모상
- 위드온, 지파운데이션에 1500만원 상당 건강식품 기부
- 삼성전자, 스마트싱스 'AI 절약모드'로 에너지 소비량 30% 절감 실증
- LG전자, 서울대와 'AI 보안' 연구개발 위한 전문 산학 연구센터 설립
- 이마트24, 연말 홈파티 수요 겨냥 프로모션 진행
- LG U+, 국내 통신사 최초 ‘구글 AI 프로’ 상품 출시
- 카카오뱅크, 청소년 코딩 교육 프로그램 ‘모두의 AI 코딩 LAB’ 성료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귀뚜라미문화재단, 남원 학생 42명에 장학금 5000만 원 전달
- 2 "우리 가족, 뜨끈해 졌어요!"…해운대구다문화가족지원센터, 다문화가족 온천체험 행사
- 3전승공예품은행, 오래된 손길이 미래를 두드리다
- 4고창군-농어촌청소년육성재단, 청소년 육성 지원 MOU
- 5‘귀농 준비부터 정착까지’ 고창군, 제9기 체류형농업창업교육생 공모
- 6고창군, 사시사철 김치원료 공급단지 설계 착수
- 7고창군농업기술센터, 농촌지도사업 종합평가 '우수기관' 선정
- 8가평군 “연금센터 폐쇄 안 돼”… 서명 1만3천명 동참
- 9포항시, AI 스타트업 비즈니스 간담회 성료…AI 기반 신산업 육성 가속
- 10포항시, 포항 샤인머스켓 글로벌 판로 확보 총력. . .대만으로 첫 수출길 올라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