망고플레이, 배우 유태웅‧위양호와 함께 MCN 시장 공략
경제·산업
입력 2021-09-06 09:12:50
수정 2021-09-06 09:12:50
정의준 기자
0개

MCN 기업 망고플레이가 배우 유태웅, 위양호, 법무법인 에이블의 낭만로펌 등 다양한 분야의 크리에이터들과 함께하기로 했으며, 유명 쇼호스트 및 스포츠선수 등도 계약을 진행중이라고 밝혔다.
망고플레이는 'BTS’가 소속된 엔터테인먼트 ‘HYBE’의 GM(General Manager) 출신 엄제일 대표가 콘텐츠 기획·연출·관리를 맡은CPO(Chief Producer Officer), 도메인 사업을 총괄하는 CDO(Chief Domain Officer)와 함께 지난 9월 1일 설립한 신규 MCN 기업이다.
업체는 기존 회사들이 제시하는 기획, 제작, 지원 등의 서비스는 물론 중심상권에 위치한 오픈 스튜디오를 활용한 유통 사업까지 사업 초기부터 힘을 실어 진행할 계획이다. 특히 생방송이 진행되는 동안 채팅뿐만 아니라 현장에 참여해 크리에이터들과 소통할 수 있는 OMO(Online Merge with Offline) 서비스로 MCN 시장을 공략해 나갈 예정이다.
엄제일 망고플레이 대표는 “크리에이터와 회사가 서로 공존하며 성장하는 것이 목표”라며 “크리에이터의 잠재력을 최대한 끌어올려 개개인에게 적합한 사업에 특화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망고플레이는 본격적으로 시장에 진입하기 위한 잠재력 있는 크리에이터를 모집 중이다. 이번 1차 모집은 오는 30일까지 진행된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케이그라운드벤처스, 에너지와 AI 융합 생태계 구축 본격화
- 롯데물산, ‘2025 mom편한 해피박스’로 서울 미혼한부모 지원
- 한양여대, 이노에이아이와 산학협력…AI 시대 실용음악 교육 혁신 나서
- [인사] 무신사
-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 아이스링크서 레트로 K라면 공개
- 테이블링, 네이버 검색 내 실시간 빈자리 정보 제공…"매장 운영 효율 강화"
-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국내 세 번째 밴 바디빌더로 HS효성더클래스 선정
- 현대차 아이오닉 9, 獨 전문지서 전동화 SUV 비교 평가 우수 성적
- 무신사, 상하이에 첫 해외 매장…중국 오프라인 공략 나서
- 현대차그룹 HTWO 광저우, 광저우시 수소 버스 224대 수주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호남대학교 평생교육원 수료식 개최
- 2원주시 시정자문위원회, 50만 대도시 도약 전략 논의
- 3케이그라운드벤처스, 에너지와 AI 융합 생태계 구축 본격화
- 4뱅크오브아메리카 "AI 기반 캐시프로 예측 솔루션으로 고객 업무 개선"
- 5우리은행·기보, 6대 성장 엔진에 2000억원 생산적금융 지원
- 6롯데물산, ‘2025 mom편한 해피박스’로 서울 미혼한부모 지원
- 7한양여대, 이노에이아이와 산학협력…AI 시대 실용음악 교육 혁신 나서
- 8나주 작은미술관, 국립현대미술관 소장품 특별전 열려
- 9무신사
- 10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 아이스링크서 레트로 K라면 공개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