망고플레이, 배우 유태웅‧위양호와 함께 MCN 시장 공략
경제·산업
입력 2021-09-06 09:12:50
수정 2021-09-06 09:12:50
정의준 기자
0개

MCN 기업 망고플레이가 배우 유태웅, 위양호, 법무법인 에이블의 낭만로펌 등 다양한 분야의 크리에이터들과 함께하기로 했으며, 유명 쇼호스트 및 스포츠선수 등도 계약을 진행중이라고 밝혔다.
망고플레이는 'BTS’가 소속된 엔터테인먼트 ‘HYBE’의 GM(General Manager) 출신 엄제일 대표가 콘텐츠 기획·연출·관리를 맡은CPO(Chief Producer Officer), 도메인 사업을 총괄하는 CDO(Chief Domain Officer)와 함께 지난 9월 1일 설립한 신규 MCN 기업이다.
업체는 기존 회사들이 제시하는 기획, 제작, 지원 등의 서비스는 물론 중심상권에 위치한 오픈 스튜디오를 활용한 유통 사업까지 사업 초기부터 힘을 실어 진행할 계획이다. 특히 생방송이 진행되는 동안 채팅뿐만 아니라 현장에 참여해 크리에이터들과 소통할 수 있는 OMO(Online Merge with Offline) 서비스로 MCN 시장을 공략해 나갈 예정이다.
엄제일 망고플레이 대표는 “크리에이터와 회사가 서로 공존하며 성장하는 것이 목표”라며 “크리에이터의 잠재력을 최대한 끌어올려 개개인에게 적합한 사업에 특화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망고플레이는 본격적으로 시장에 진입하기 위한 잠재력 있는 크리에이터를 모집 중이다. 이번 1차 모집은 오는 30일까지 진행된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SPC 던킨, ‘심슨 가족 홈웨어세트 2종’으로 즐거운 겨울맞이
- "美 저탄소 항공연료 공략"…대한항공, 삼성E&A와 맞손
- 신세계까사, 잠실래미안아이파크 입주박람회 참여
- SSG닷컴, 매월 22일 '22Week' 개최…특가 상품 눈길
- LG U+ '알파키', 업무자동화 기능으로 계정 관리 효율 높여
- “라이더님, 이번 겨울도 감사해요”…우아한청년들, 사계절 안전지원 캠페인 진행
- 한전, 정보보안 협력 위한 사이버보안 합동훈련 개최
- 신세계인터내셔날 어그 "전년보다 매출 42% 증가"
- "4000대 판매"…신경헌 기아 선임 오토컨설턴트, '그랜드 마스터' 등극
- LIG넥스원, 가을 맞아 패밀리데이·가을 캠핑 개최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제일기획, 안정적 실적 지속 전망…목표가 유지-한화
- 2SPC 던킨, ‘심슨 가족 홈웨어세트 2종’으로 즐거운 겨울맞이
- 3"美 저탄소 항공연료 공략"…대한항공, 삼성E&A와 맞손
- 4신세계까사, 잠실래미안아이파크 입주박람회 참여
- 5SSG닷컴, 매월 22일 '22Week' 개최…특가 상품 눈길
- 6LG U+ '알파키', 업무자동화 기능으로 계정 관리 효율 높여
- 7“라이더님, 이번 겨울도 감사해요”…우아한청년들, 사계절 안전지원 캠페인 진행
- 8한전, 정보보안 협력 위한 사이버보안 합동훈련 개최
- 9신세계인터내셔날 어그 "전년보다 매출 42% 증가"
- 10"4000대 판매"…신경헌 기아 선임 오토컨설턴트, '그랜드 마스터' 등극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