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생명의전화, ‘사람사랑 생명사랑 밤길걷기 라이브워크’ 성료
한국생명의전화는 삼성생명, KBS와 공동주최한 제16회 '자살예방캠페인, 사람사랑 생명사랑 밤길걷기'(이하 사생밤) 라이브워크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전했다.
사생밤 라이브워크 프로그램은 대한민국 자살률의 심각성을 확산하기 위한 캠페인으로, 장소는 달라도 동시에 함께 걸으면서 진행된다. 특히 '소중한 사람을 지키고 그리운 사람을 기억하기 위해, 그리고 나를 응원하기 위해 함께 걷습니다'라는 취지를 기반으로 한다.
이번 캠페인에는 전국에서 총 8,000명의 러버커가 참여했으며, 일부 러버커는 카카오tv 라이브 방송으로 소통했다. 또한 kbs한국방송 유튜브, KBS 모바일앱 my k, 틱톡을 통해 미신청자도 함께 시청하는 방식으로 캠페인에 동참했다.
송은이와 김숙이 사회를 맡았고, 이승윤, 다비이모, 오마이걸, KBS국악관현악단과 안예은이 축하공연을 선보여 많은 인기를 얻었다. 또한 100명의 영상 참가자들이 줌을 통해서 생명사랑 퍼포먼스도 진행했다.
특히 동일한 장소를 걸을 순 없어도 나만의 스팟을 걸으며 라이브로 소통하는 다채로운 프로그램도 실시되었다. 참가자와의 전화연결, 러버커 고민 상담소, ,생명사랑 라이브 퀴즈, 자살예방과 관련된 특별한 숫자의 뜻을 지닌 배번호 럭키 드로우 행사 등 여러 프로그램을 통해 함께했다.
캠페인에 참가한 러버커는 "내년에는 자살률 숫자가 줄어들었으면 한다. 대한민국 자살률이 0이 될 때까지 좋은 캠페인을 이어 나가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공동 주최사 삼성생명은 ‘함께가요 미래로! Enabling People’를 삼성CSR 비전으로, ‘사람, 사랑’을 사회공헌 브랜드로 삼아 2019년부터 한국생명의전화와 사생밤을 개최 중이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하다라보 고쿠쥰 로션, 리브랜딩 캠페인 ‘촉촉 탱글 젤리피부’ 선보여
- 텐텍, ‘돌싱글즈6’에 고주파 리프팅 장비 ‘텐써마’ 협찬
- 신성통상, 공식 온라인 쇼핑몰 ‘굿웨어몰’ 블랙프라이데이 이벤트 진행
- 한국경영인증원, ‘나눔의 날’ 맞아 김장 나눔 행사 진행
- 주한 이탈리아 대사관, ‘제9회 세계 이탈리아 음식 주간’ 개최
- 우지커피, 민들레마음과 협업해 텀블러∙다이어리 굿즈 출시
- 동대문엽기떡볶이, 2025학년도 수능 응원 이벤트 진행
- 메디필, 일본 3대 버라이어티숍 ‘앳코스메’ 입점
- 니니키즈, 이랜드이크루즈와 함께 한강 선상파티 개최
- 109(일공구), 故 김현식 명곡 ‘내 사랑 내 곁에’ 리메이크 발매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하다라보 고쿠쥰 로션, 리브랜딩 캠페인 ‘촉촉 탱글 젤리피부’ 선보여
- 2국민의힘 대구 북구갑 차세대여성위원회, 청소년 선도보호 합동 캠페인 실시
- 3김소유, 크리스마스 콘서트 무대 오른다
- 4텐텍, ‘돌싱글즈6’에 고주파 리프팅 장비 ‘텐써마’ 협찬
- 5신성통상, 공식 온라인 쇼핑몰 ‘굿웨어몰’ 블랙프라이데이 이벤트 진행
- 6한국산지보전협회, 4년 연속 ‘탄소중립 우리 숲 더하기 캠페인’ 기부
- 7보험사 '해피콜' 가이드라인 제정…고령자 가족 조력제도 도입
- 8삼성화재, '도로 위의 포청천' 퀴즈 이벤트
- 9동양생명
- 10산은캐피탈, 이병호 대표이사 선임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