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생명의전화, ‘사람사랑 생명사랑 밤길걷기 라이브워크’ 성료
한국생명의전화는 삼성생명, KBS와 공동주최한 제16회 '자살예방캠페인, 사람사랑 생명사랑 밤길걷기'(이하 사생밤) 라이브워크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전했다.
사생밤 라이브워크 프로그램은 대한민국 자살률의 심각성을 확산하기 위한 캠페인으로, 장소는 달라도 동시에 함께 걸으면서 진행된다. 특히 '소중한 사람을 지키고 그리운 사람을 기억하기 위해, 그리고 나를 응원하기 위해 함께 걷습니다'라는 취지를 기반으로 한다.
이번 캠페인에는 전국에서 총 8,000명의 러버커가 참여했으며, 일부 러버커는 카카오tv 라이브 방송으로 소통했다. 또한 kbs한국방송 유튜브, KBS 모바일앱 my k, 틱톡을 통해 미신청자도 함께 시청하는 방식으로 캠페인에 동참했다.
송은이와 김숙이 사회를 맡았고, 이승윤, 다비이모, 오마이걸, KBS국악관현악단과 안예은이 축하공연을 선보여 많은 인기를 얻었다. 또한 100명의 영상 참가자들이 줌을 통해서 생명사랑 퍼포먼스도 진행했다.
특히 동일한 장소를 걸을 순 없어도 나만의 스팟을 걸으며 라이브로 소통하는 다채로운 프로그램도 실시되었다. 참가자와의 전화연결, 러버커 고민 상담소, ,생명사랑 라이브 퀴즈, 자살예방과 관련된 특별한 숫자의 뜻을 지닌 배번호 럭키 드로우 행사 등 여러 프로그램을 통해 함께했다.
캠페인에 참가한 러버커는 "내년에는 자살률 숫자가 줄어들었으면 한다. 대한민국 자살률이 0이 될 때까지 좋은 캠페인을 이어 나가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공동 주최사 삼성생명은 ‘함께가요 미래로! Enabling People’를 삼성CSR 비전으로, ‘사람, 사랑’을 사회공헌 브랜드로 삼아 2019년부터 한국생명의전화와 사생밤을 개최 중이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아이웨어 브랜드 ‘알브레히트 뒤러’, 브랜드 캠페인 ‘페르소나’ 공개
- 에이브랩, 숙면 솔루션 ‘멜라조이’ 출시
- 아이멜리, AI 활용 브랜드 티저 영상 공개
- 프라다 뷰티, 성수동에 국내 첫 부티크 오픈
- 네네치킨, 책을 좋아하는 사람들을 위한 ‘치-북 이벤트’ 진행
- 아이배냇, ‘다자녀 혜택’ 캠페인으로 출산 육아 장려 동참
- 크리스챤 디올 뷰티, 안티-에이징 듀오 ‘NEW 디올 캡춰 르 세럼’ 및 ‘크렘므 주르’ 출시
- 미즈노, 쿠셔닝과 반발력 강화된 데일리 러닝화 'NEO ZEN' 출시
- 정부 "설 연휴 진료 병의원 최대 확보"...전국 응급실에 1대1 전담관
- 비건 코스메틱 브랜드 ‘코코가가’, 다이소 출시 2주 만에 품절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서학개미 美주식 보유 줄었다…미국 증시 과열 경계심 '고개'
- 2윤 대통령 영장실질심사 앞두고 尹 지지자들 서울서부지법 앞 결집
- 3법원 "노웅래 '3억원 돈다발' 압수수색은 위법"
- 4올겨울 '꽁꽁 언 한강' 못본다…장기간 추위 지속되지 않아
- 5최 권한대행, 제주항공 참사 합동추모식 참석…"유가족 일상 복귀 지원"
- 6경찰, 윤 대통령 구속심사 막아선 서부지법 앞 지지자들 강제해산
- 7부산도시공사, 하반기 1조2,981억 재정집행…98.36% 달성
- 8尹 대통령, 현직 대통령 최초로 구속심사 출석 예정
- 9정용진 신세계 그룹 회장 "트럼프 장남 소개로 주요 인사 만날 것"
- 10BNK부산은행 "한계를 뛰어넘는 새로운 도약 향해"…변화와 혁신 강조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