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생명의전화, ‘사람사랑 생명사랑 밤길걷기 라이브워크’ 성료
한국생명의전화는 삼성생명, KBS와 공동주최한 제16회 '자살예방캠페인, 사람사랑 생명사랑 밤길걷기'(이하 사생밤) 라이브워크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전했다.
사생밤 라이브워크 프로그램은 대한민국 자살률의 심각성을 확산하기 위한 캠페인으로, 장소는 달라도 동시에 함께 걸으면서 진행된다. 특히 '소중한 사람을 지키고 그리운 사람을 기억하기 위해, 그리고 나를 응원하기 위해 함께 걷습니다'라는 취지를 기반으로 한다.
이번 캠페인에는 전국에서 총 8,000명의 러버커가 참여했으며, 일부 러버커는 카카오tv 라이브 방송으로 소통했다. 또한 kbs한국방송 유튜브, KBS 모바일앱 my k, 틱톡을 통해 미신청자도 함께 시청하는 방식으로 캠페인에 동참했다.
송은이와 김숙이 사회를 맡았고, 이승윤, 다비이모, 오마이걸, KBS국악관현악단과 안예은이 축하공연을 선보여 많은 인기를 얻었다. 또한 100명의 영상 참가자들이 줌을 통해서 생명사랑 퍼포먼스도 진행했다.
특히 동일한 장소를 걸을 순 없어도 나만의 스팟을 걸으며 라이브로 소통하는 다채로운 프로그램도 실시되었다. 참가자와의 전화연결, 러버커 고민 상담소, ,생명사랑 라이브 퀴즈, 자살예방과 관련된 특별한 숫자의 뜻을 지닌 배번호 럭키 드로우 행사 등 여러 프로그램을 통해 함께했다.
캠페인에 참가한 러버커는 "내년에는 자살률 숫자가 줄어들었으면 한다. 대한민국 자살률이 0이 될 때까지 좋은 캠페인을 이어 나가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공동 주최사 삼성생명은 ‘함께가요 미래로! Enabling People’를 삼성CSR 비전으로, ‘사람, 사랑’을 사회공헌 브랜드로 삼아 2019년부터 한국생명의전화와 사생밤을 개최 중이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와튼젤리 줄기세포를 활용 화장품 ‘JAEHA S-1’ 및 ‘JAEHA W-1’ 출시
- 서울랜드, 오는 21일 눈썰매장 개장
- 엔지엔, ‘엔지엔 원샷 메리바이타민 & 미네랄’ 선보여
- CJ나눔재단, 2025년 ‘CJ도너스캠프 꿈키움 장학’ 참여자 모집
- ‘흑백요리사’ 박은영 셰프, 동파육 만두 정식 출시
- 홀트아동복지회, 2024 아동권리 그림 공모전 ‘홀트, 세움’ 개최
- 국립청소년해양센터, ‘해양교육 발전기여’ 국회의원 표창 수상
- 부림제지, 창문비닐 없앤 미용티슈 출시
- 함께일하는재단, ‘한전 사회적경제 기업 지원’ 온라인 기획전 성료
- 아키클래식, 여행 유튜버 노마드션과 함께한 프로모션 성료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경기 이천시, ‘경기형 과학고’ 예비 1차 합격
- 2대형 SUV 신차 출시 ‘봇물’…車 트렌드 바뀔까
- 3탄핵정국 속 농협금융·은행 인사 고심…수장 교체 가능성
- 4후판가격 협상 해 넘어가나…3개월째 ‘공회전’
- 5LG전자 조주완 “위기는 위험과 기회…최악 상황 대비"
- 6셀트리온,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스테키마’ 美 FDA 허가 획득
- 7“고물가에 사전예약 증가”…유통가, 설 채비 ‘분주’
- 8건설현장 30%는 외국인…“AI로 소통장벽 허물어요”
- 9새해에도 먹거리 부담…이온음료·커피·우유 가격 오른다
- 10당근책 잃은 밸류업…일제히 '파란불'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