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공인회계사회, ‘KICPA 아카데미 교육사이트’ 신설

[서울경제TV=서청석기자]한국공인회계사회는 21일 ‘KICPA 아카데미 교육사이트’를 개설한다고 밝혔다. 수강생 모집은 이달 21일부터 29일까지이며, 다음달 1일부터 교육과정을 진행한다..
초기에 개설되는 교육과정은 Data Analytics 아카데미 1기와 ESG 아카데미 1기 교육과정이다. 최근 들어 부쩍 커진 데이터 분석과 ESG에 대한 사회적 관심과 늘어나는 수요에 대응하고, 관련 교육이 업무에 필요하다는 회원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교육사이트를 신설했다.
Data Analytics 아카데미 1기는 데이터 분석에 필요한 파이썬, 판다스, 정규식, 데이터베이스, Power BI의 5개 과목과 선택 코스(택1) 인 Fraudit, IDEA 의 2개 과목으로 구성된다. 아카데미 과정은 동영상 강의와 Zoom 실시간 강의로 구성되어 교육효과를 높였고, 컴퓨터를 활용한 감사기법을 실무에 적용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커리큘럼으로 준비하였다. 수강대상은 회계사 회원 20명이다.
ESG 아카데미 1기는 3개의 코스(기초, 전문가, 인증과정)로 구성된다. ESG 개요, ESG 관련 회계 및 세무, ESG 평가 및 투자, ESG 보고/공시, ESG 인증 등의 내용을 다루며, 총 28개의 강의를 제공한다. 교육은 11월 1일부터 내년 1월 6일까지 진행된다. ESG 실무를 담당하고 있는 회계법인, 컨설팅업체, 기업지배구조원, 회계기준원 소속의 전문가 20인이 강사로 참여하여 교육의 질을 한층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수강대상은 회계사 회원 200명이다.
한공회 관계자는 “신설 교육사이트를 통해 회계사 회원들이 역량을 기르고 업무 범위를 확장하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며, “점차 교육 과목도 추가하고, 수강 대상도 일반인으로 확대하는 등 교육 사업에 힘을 쏟을 계획이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blue@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이복현 금감원장 사의 표명…“부총리·한은 총재 만류”
- 法 “교보생명, ICC 강제금 효력 없다”…풋옵션 새국면
- ETF 수수료 ‘꼼수’ 쓴 운용사들…당국, 결국 칼 뺐다
- 금감원, PEF 대대적 검사한다지만…MBK ‘맹탕 검사’ 우려
- 크라토스 “전국 남녀 30% 이상 AI 관상·운세 어플 경험”
- 코스피 상장사 작년 영업익 62% 급증…흑자기업도 증가
- 화재보험협회, 대형산불 피해 복구 성금 2000만원 기부
- 미래에셋證, ‘채권 투자와 예술의 만남’ 마스터스 아카데미 개최
- 하나금융그룹, 미얀마 지진 피해 복구 1억원 긴급 지원
- iM뱅크, 경북신용보증재단과 ‘경북도 상생금융지원’ 협약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