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수성구, 수성빛예술제 개막· · ·‘행복수성, 빛으로 水놓다’
내년 1월 8일까지 수성못 전역에 작품 선보여
[대구=김정희기자] 대구 수성구(구청장 김대권) 일원에서 진행되는 제3회 수성빛예술제가 지난 10일 개막했다.
이번 수성빛예술제는 내년 1월 8일까지 수성못 둘레 2천 미터 전역을 다채로운 빛예술 작품들로 수놓을 예정이다.
‘행복수성, 빛으로 水놓다’를 슬로건으로 사람과 소통, 예술과의 융합 그리고 공동체의 나눔과 행복을 핵심가치로 내세웠다.
시민예술축제로 위상을 높인 수성빛예술제는 빛예술학교, 5개의 마을공동체, 다문화공동체, 청년 작가들과 대구 시민들이 직접 참여해 빛예술 작품을 만들었다. 이 작품들은 저마다의 희망 메시지를 담아 수성못 일대를 빛으로 환하게 밝힐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수성구의 ‘수성’을 상징하는 대형 미러볼이 전시되며, 지름 5.5m로 국내 최대 규모다.
이 미러볼 주위로 우주의 작은 행성과 위성을 상징하는 50여 개의 소형 미러볼이 설치돼 각종 조명과 레이저 빛 반사로 아름다운 경관을 연출한다.
수상무대에서는 빛의 판타지가 펼쳐지는 개막공연이 개최되며, 수성구청과 수성문화재단 유튜브를 통해 실시간으로 감상할 수 있다.
또한 불꽃드론 100대를 포함한 드론 300대가 수성못 상공을 화려하게 장식할 예정이다.
드론아트쇼는 오는 10일 개막식과 크리스마스이브인 24일 그리고 올해 마지막 날인 31일 총 3회에 걸쳐 진행된다.
대표적인 체험 프로그램은 3차원 입체음향으로 영상을 감상해 볼 수 있는 이머시브 씨어터, 추운 겨울철 따듯한 온기와 화려한 불의 향연을 즐길 수 있는 파이어가든, 150m의 빛 터널, 숲속 반딧불이 가든, 시간 터널, 수성 오로라, 빛의 여정 등이 준비돼있다.
그리고 오는 24일에는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한층 더 느낄 수 있게 상화동산 일대에 인공눈을 뿌려 관람객들에게 화이트 크리스마스를 선사할 예정이다.
수성빛예술제 기간 중 인스타그램, 유튜브를 통해 온라인 이벤트를 진행하며, 참가자들에게 다양한 경품 혜택을 줄 계획이다.
수성구와 수성문화재단은 이번 행사를 진행하며 주요 동선에서 발열체크, QR코드 출입, 문진표 작성 등을 실시한다. 현장 여건에 맞는 코로나19 방역 시스템을 구축해 주민들이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하게 축제를 관람할 수 있도록 방역환경을 조성한다.
김대권 수성구청장은 “코로나19를 버텨오느라 그 어느 때보다 시민들이 많이 지치고 힘들어하고 있다”며, “위드코로나 시대를 맞아 12월 마지막을 시민 모두가 희망의 빛으로 치유 받고, 새로운 희망을 품는 빛예술제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95518050@hanmail.net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경기도교육청, "행정업무 경감과 효율화 지원"
-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지역경제 살리기에 앞장"
- 부산교육청, 국민권익위 종합청렴도 평가서 2년 연속 ‘2등급’ 달성
- 부산서 국내 최초 '스마트양식 클러스터' 준공
- [동정] 김성호 영덕군의회 의장, 제309회 영덕군의회 제2차 정례회 제4차 본회의 참석
- 대구대, ‘한국인 최초 IEEE CASS 회장’ 선우명훈 교수 초청 강연 개최
- 대구소방안전본부, 동산의료원과 협력 간담회 개최
- 대구콘서트하우스, 특별연주회 '크리스마스 콘서트 – 화이트 크리스마스' 개최
- 경북도, 재정분석 평가 최우수상 수상
- 영남대 GTEP사업단, 무역 관련 경진대회 휩쓸어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경기도교육청, "행정업무 경감과 효율화 지원"
- 2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지역경제 살리기에 앞장"
- 3부산교육청, 국민권익위 종합청렴도 평가서 2년 연속 ‘2등급’ 달성
- 4"훈훈한 기부 계속"…현대차그룹, 연말 이웃사랑 성금 350억원 전달
- 5현대百, 협력사 자녀에 ‘열정 장학금’…"11년간 총 33억원 전달"
- 6중기중앙회, 환경부와 中企환경정책협의회 개최…"전기 농기계 예산 필요"
- 7롯데, ‘2024 다양성 포럼’ 개최…"다양성으로 위기 극복"
- 8소진공, 반부패·청렴 실천 의지 담은 '청렴 트리' 설치
- 9하이트진로, 전국 지역아동센터에 5,000만원 상당 물품 전달
- 10현대차, 6년만 풀체인지 ‘디 올 뉴 팰리세이드’ 사전계약 개시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