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병인 매칭 플랫폼 케어네이션, ‘2021 연말 결산 리포트’ 공개

간병 플랫폼 ‘케어네이션’이 2021년 데이터를 분석한 연말 결산 리포트를 공개했다고 밝혔다.
‘케어네이션 연말 결산 리포트’는 간병 시장을 이루는 병원, 환자, 보호자, 케어메이트(간병인)이 함께 만들어낸 유의미한 기록과 함께 간병 서비스로 생성된 다양한 자료들이 일목요연하게 정리되어 있다.
케어네이션이 공개한 연말 결산 리포트에 따르면 2021년 한 해 동안 케어네이션을 통해 등록된 간병 공고 수는 51,146건, 이를 통해 이루어진 간병 제공 시간은 735,962시간으로 총 거래 금액은 약 64억원을 기록했다.
간병 공고 분석 결과 간병 장소는 병원이 84.5%, 자택이 15.5%로 나타났으며, 가장 많은 공고가 등록된 병원은 ‘서울아산병원’, ‘연세대학교 세브란스 병원’, ‘삼성서울병원’ 순이었다.
또한 케어메이트 국적으로는 내국인이 97.9%, 외국인이 2.1%로 내국인에 비해 외국인 간병인 비율이 훨씬 높은 기존 간병산업에 비해 내국인 비율이 압도적으로 높은 것으로 확인됐다.
케어메이트 리뷰 수는 3,210개로 집계됐으며, 평균 점수는 4.74점, 4~5점 리뷰 비율은 89.6%로 분석됐다. 케어네이션은 보호자가 남긴 케어메이트 리뷰를 통해 보다 좋은 매칭이 유도되고 간병 서비스 품질이 자발적으로 향상되는 선순환의 결과로 해석된다고 전했다.
특히 이번 연말 결산 리포트에서는 케어메이트 최고 수입도 공개됐다. 케어메이트 연간 최고 수입은 4,400만원이며, 월간 최고 수입은 766만원으로 나타났다.
서대건 케어네이션 대표는 “2021년 한 해 동안 케어네이션을 이용해 주시고 사랑해 주신 많은 분들에게 그간의 성과 및 인사이트를 공유하고자 2021 케어네이션 연말 결산 리포트를 공개했다”며 “간병 업계를 선도하는 케어네이션의 현재와 미래를 확인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보다 자세한 리포트 내용은 케어네이션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며, 케어네이션 데이터랩이 매월 발간하는 대한민국 간병 동향 리포트도 함께 확인할 수 있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영아에게 치명적인 ‘RSV’…예방 항체주사 접종 시작
- 서울성모병원, 환자 중심 의료 AI 플랫폼 ‘닥터앤서 3.0’ 운영 주관
- 명절 후유증 걱정된다면? 평소보다 30% 덜 먹고, 더 움직이기
- 노이즈 캔슬링 이어폰, 청력 보호에 ‘집중력’ 높여
- 손가락 붙은 채 태어난 필리핀 교사, 강남세브란스병원서 초청 치료
- 뚱뚱男 점점 많아져…절반이 '비만 상태'
- 고려대안산병원 배재현 교수, ‘로봇 방광질루 공기주입술’ 생중계…8개국에 노하우 전수
- 자생한방병원, 100억 비자금 조성 사실무근…법적 대응 예고
- 50억 기부금으로...세브란스병원, ‘민윤기치료센터’ 오픈
- 악성도 높은 담도암…진행 늦추는 항암요법 확인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임미애 의원 “mz 해양경찰, 5년도 못 버티고 떠나”. . .해양경찰 조직문화 개선 시급
- 2김위상 의원 “천연기념물까지 쾅! ‘버드스트라이크’ 5년 새 2배 늘어”
- 3김승수 의원 “세계는 한복에 주목…정부 지원은 여전히 부족”
- 4차규근 의원 “최근 3년새 SNS 마켓업 수입금액 2배 이상 증가,30대 가장 많아”
- 5차규근 의원 “게임 아이템 거래 시장, 5년간 3조원 이상 거래됐다”
- 6강대식 의원 "가짜 원산지 축산물ㆍ중국 김치...군 급식 이대로 괜찮나"
- 7대구대-라온엔터테인먼트, 게임 산업 발전 위한 업무 협약 체결
- 8성형·피부과 5년간 20% 급증…소아청소년과 2% 감소
- 9SNS마켓, 여성·30대 주도…"2년간 3배 성장"
- 10전기차 고객 10명 중 6명은 3040…20대 구매 증가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