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남대 동아리 '호슐랭가이드' 가이드북 제작
전국
입력 2022-01-24 16:58:09
수정 2022-01-24 16:58:09
주남현 기자
0개
업체 정보등 디저트 카페 정보, 대학일자리센터에 전달

[광주=주남현 기자] 호남대학교 호텔경영학과 창업동아리 '호슐랭가이드'는 디저트 카페 정보를 담아 직접 제작한 글로벌 호슐랭가이드북을 24일 국제교류처와 대학일자리센터에 전달했다.
MZ세대를 겨냥해 제작된 '글로벌 호슐랭가이드북'은 호남대 재학생들의 업체 방문에 좋은 정보를 제공하면서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소상공인들의 매출 증대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특히 이번 가이드북은 중국 유학생들의 정보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맞춤형 중국어 번역 정보를 함께 책자에 담아냈다.
호슐랭가이드는 호텔경영학과 창업동아리 학생들이 소상공인 상생의 목적으로 직접 지역 및 업체를 선정하고 해당 업체를 방문해 주소와 연락처, 대표메뉴는 물론 내·외부 분위기 등 세부 정보를 최대한 객관적으로 담아 지난해 '역세권 맛집' 책자를 제작한데 이어 현재 활동 중인 창업동아리 2기 학생들이 이번 디저트 카페 책자를 펴냈다.
호슐랭가이드는 중국어 번역에 이어 추후 여러 국가의 언어를 추가한 가이드북을 제작할 예정이며, 오는 3월 3기 회원을 모집할 예정이다. /tstart2001@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임미애 의원 “mz 해양경찰, 5년도 못 버티고 떠나”. . .해양경찰 조직문화 개선 시급
- 김위상 의원 “천연기념물까지 쾅! ‘버드스트라이크’ 5년 새 2배 늘어”
- 김승수 의원 “세계는 한복에 주목…정부 지원은 여전히 부족”
- 차규근 의원 “최근 3년새 SNS 마켓업 수입금액 2배 이상 증가,30대 가장 많아”
- 차규근 의원 “게임 아이템 거래 시장, 5년간 3조원 이상 거래됐다”
- 강대식 의원 "가짜 원산지 축산물ㆍ중국 김치...군 급식 이대로 괜찮나"
- 대구대-라온엔터테인먼트, 게임 산업 발전 위한 업무 협약 체결
- [문화 4人4色 | 전승훈] 안 하겠다는 게 아닙니다…하고 싶은 걸 하겠다는 겁니다
- 박희승 의원 "지방의료원, 3년 연속 적자…올해도 484억 손실"
- 심덕섭 고창군수, 추석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지역상권 활력 UP'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임미애 의원 “mz 해양경찰, 5년도 못 버티고 떠나”. . .해양경찰 조직문화 개선 시급
- 2김위상 의원 “천연기념물까지 쾅! ‘버드스트라이크’ 5년 새 2배 늘어”
- 3김승수 의원 “세계는 한복에 주목…정부 지원은 여전히 부족”
- 4차규근 의원 “최근 3년새 SNS 마켓업 수입금액 2배 이상 증가,30대 가장 많아”
- 5차규근 의원 “게임 아이템 거래 시장, 5년간 3조원 이상 거래됐다”
- 6강대식 의원 "가짜 원산지 축산물ㆍ중국 김치...군 급식 이대로 괜찮나"
- 7대구대-라온엔터테인먼트, 게임 산업 발전 위한 업무 협약 체결
- 8성형·피부과 5년간 20% 급증…소아청소년과 2% 감소
- 9SNS마켓, 여성·30대 주도…"2년간 3배 성장"
- 10전기차 고객 10명 중 6명은 3040…20대 구매 증가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