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도날드도 가격↑…원가상승 압박에 백기

[서울경제TV=김수빈기자]
[앵커]
라면, 아이스크림, 커피 등 가격이 안 오른 게 없을 정도로 요새 식품 물가가 심상치 않죠. 주요 버거 프랜차이즈 업체들까지 줄줄이 가격 인상을 단행했는데요. 마지막까지 버티던 맥도날드도 원가상승 압박으로 인해 백기를 들었습니다. 김수빈 기자입니다.
[기자]
롯데리아, 버거킹에 이어 결국 업계 1위 맥도날드까지 가격을 올리며 버거값 줄인상이 현실화됐습니다.
맥도날드는 오는 17일부터 총 30개 메뉴의 가격을 조정한다고 밝혔습니다.
전체 품목의 평균 인상률은 2.8%로, 100원에서 최대 300원까지 비싸질 예정입니다. 판매 비중이 가장 높은 ‘빅맥 세트’와 ‘맥스파이시 상하이 버거 세트’는 이번 인상에서 제외됐습니다.
맥도날드 관계자는 가격 인상에 대해 "원재료 가격 및 국제 물류비가 오르는 상황 속에 최상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내린 불가피한 결정"이라고 설명했습니다.
다만, 소비자의 부담이 커진 만큼 포인트 적립 등을 위한 할인 프로그램을 올해 1분기 정식 출시할 예정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주요 버거 프랜차이즈들은 지난해 연말부터 일제히 가격을 올리고 있습니다.
가격 인상 행렬의 포문은 롯데리아가 열었습니다.
롯데리아는 지난해 12월부터 일부 제품 가격을 평균 4.1% 올렸습니다. 이미 연초에 25종 제품의 가격을 1.5% 올린 데 이어 두 번째로 올린 겁니다.
버거킹도 지난달 햄버거 25종을 포함한 33종의 제품 가격을 평균 2.9% 인상했습니다.
같은 달 KFC는 일부 메뉴 가격을 200원, 맘스터치는 최고 900원까지 가격을 올렸습니다. /서울경제TV 김수빈입니다. kimsoup@sedaily.com
[영상취재 허재호 / 영상편집 강현규]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인사이터, 성균관대 AI융합원과 ‘국방 AX 협의체’ 업무협약 체결
- 멕시카나치킨, ‘올해의 우수브랜드 대상 1위’ 수상
- ‘LG 울트라기어 에보’ 첫 선…"모든 영상 5K로 즐긴다"
- 본투윈, 하남 스타필드점 오픈 홀리데이·이클립스 라인 공개
- CGV, ‘아바타: 불과 재’ 4DX·SCREENX 등 기술특별관 흥행 질주
- 네이버, 신규 오픈 커뮤니티 서비스 ‘라운지’ 출시 예고
- 스타벅스, 온라인 플랫폼 29CM서 새해 기획 굿즈 단독 출시
- HDC현대산업개발, 6361억 규모 '인천 굴포천역 도심 공공주택 복합사업' 수주
- 롯데웰푸드, ‘프리미엄 가나’ 앰배서더로 김연아 발탁
- 삼성, 자체 GPU 제작 착수…2027년 ‘엑시노스’ 탑재 전망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임실군, '임실 맛집' 22곳 선정…미식 관광 경쟁력 강화
- 2우리은행, 생성형 AI로 비대면 대출 상담 서비스 고도화
- 3BNK부산은행, 방카슈랑스 디지털창구 서비스 지방은행 최초 시행
- 4미래에셋 TIGER ETF, 49개월 연속 개인 투자자 점유율 1위
- 5아라소프트 ‘아라AI웹오피스’, 온나라시스템 탑재
- 6인사이터, 성균관대 AI융합원과 ‘국방 AX 협의체’ 업무협약 체결
- 7멕시카나치킨, ‘올해의 우수브랜드 대상 1위’ 수상
- 8‘LG 울트라기어 에보’ 첫 선…"모든 영상 5K로 즐긴다"
- 9본투윈, 하남 스타필드점 오픈 홀리데이·이클립스 라인 공개
- 10샴푸 회사가 AI 데이터센터?…TS트릴리온, 새 주인 행방 ‘오리무중’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