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향진 전 국힘 제주도당위원장, 제주지사 예비후보 등록
새 정부와 함께 세계속의 제주시대 열어갈 것

[제주=금용훈 기자] 오는 6월1일 치러지는 지방선거에서 제주특별자치도지사에 도전하는 허향진 전 국민의힘 제주특별자치도당 위원장이 지난달 31일 예비후보 등록을 마치고 본격 선거전에 돌입했다.
허 예비후보는 이날 오후 대리인을 통해 제주도선거관리위원회에 제주도지사 예비후보 등록을 마쳤다.

예비후보 등록을 하는 허향진 국민의힘 예비후보 [사진=국민의힘 제주도당]
허 예비후보는 예비후보자 등록과 관련, "제주도당위원장을 맡아 대선을 치르면서 제주도당을 재건하고 제주도민들과 함께 정권교체를 이뤄냈다. 이제 그 힘으로 제주를 다시 세워 세계 속의 제주시대를 열어가겠다 "고 출사표를 던졌다.
허 예비후보는 "지난 대선을 통해 제주가 처한 문제와 도민들의 어려움, 바램을 누구보다 잘 안다"며 "우리는 새로운 정부와 함께하는 힘이 있다. 새 정부와 함께 새로운 미래를 향해 힘차게 도약하는 제주를 만들어내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허 예비후보는 또 "제주는 지금 새로운 통합과 포용, 소통의 리더십이 요구되고 있다"며 "제주도민들의 목소리에 더 귀 기울이고 도민들의 뜻을 받드는 겸손한 자세로 선거에 임하고자 한다 "고 밝혔다.
허 예비후보는 제주시 오라동 출신으로, 오라초등학교, 제주제일중·고등학교, 제주대 관광학과를 졸업하고 경희대와 세종대에서 각각 경영학 석·박사 학위를 받았다.
제주발전연구원장, 제주대학교 총장(8,9대), 한국대학교육협의회 회장, 대통령직속 지역발전위원회 위원, 대통령 직속 국민경제자문회의 민간위원, 국민의힘 제주특별자치도당 위원장(직무대행) 등을 역임했다. /jb007@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문화 4人4色 | 김춘학] 익숙함에서 벗어나야 들리는 말들
- 영천시, 지식산업혁신센터 건립 위한 최종보고회 개최
- 한국수력원자력, 제14회 한국정책대상 ʻ정책대상ʼ 수상
- 영천시, 영화지구(신녕 가천지) ‘농촌용수개발사업’ 추진
- 영천교육지원청, 학생의 질문 탐구로 배움이 시작되다
- 이강덕 포항시장 “포항 미래 경쟁력 강화로 시민이 체감하는 변화 만들어 갈 것”
- 포항교육지원청 Wee센터, 2025년 하반기 ‘일촌맺기 멘토링’ 종결식 성료
- 포항교육지원청, 질문이 축제가 되는 질문·탐구 궁금한마당 개최
- 원자력환경공단, 방사성폐기물 분석센터 준공식 개최
- ‘사랑방 교회’ 만든 문인범 목사 “누구나 편한 안식처 만들어야죠”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신세계百 '시코르', 명동·홍대점 12월 연이어 오픈
- 2익숙함에서 벗어나야 들리는 말들
- 3영천시, 지식산업혁신센터 건립 위한 최종보고회 개최
- 4한국수력원자력, 제14회 한국정책대상 ʻ정책대상ʼ 수상
- 5영천시, 영화지구(신녕 가천지) ‘농촌용수개발사업’ 추진
- 6영천교육지원청, 학생의 질문 탐구로 배움이 시작되다
- 7이강덕 포항시장 “포항 미래 경쟁력 강화로 시민이 체감하는 변화 만들어 갈 것”
- 8포항교육지원청 Wee센터, 2025년 하반기 ‘일촌맺기 멘토링’ 종결식 성료
- 9포항교육지원청, 질문이 축제가 되는 질문·탐구 궁금한마당 개최
- 10원자력환경공단, 방사성폐기물 분석센터 준공식 개최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