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상공의소, 지역 중소기업 생산품 우선구매 확대 나서

[서울경제TV 진주=이은상 기자] 진주상공회의소(회장 이영춘)는 지난 9일 진주시청 시민홀에서 지역 중소기업 생산품 우선구매를 통한 판로 확대를 위해 진주시 계약·사업발주 담당 공무원을 대상으로 제2차 지역제품 우선구매를 위한 홍보 설명회를 가졌다.
앞서 지난달 20일 개최한 홍보 설명회가 생산업체와 계약담당 공무원의 호응이 높게 나타난 가운데, 2차 설명회에서는 (주)송우인포텍 등 5개 업체가 발표를 가졌으며, 이들 기업체 모두 지역에서 제품을 직접 생산하고 조달청 나라장터 종합쇼핑몰에 등록 되어 있다.
이날 ㈜송우인포텍은 인공지능을 기반으로 한 차량통합분석 시스템과 보행자 통계 데이터 산출을 통해 구축된 어린이보호 교통안내 시스템을 홍보했다.
KB코스메틱은 고기능성 화장품과 가장 한국적인 원료로서 100% 식용알코올이 함유된 손소독제 제품을, 아라소프트㈜는 제작에서 배포까지 한 번에 손쉽게 가능한 전자책 제작 소프트웨어, ㈜오엔이는 보행로 미끄럼 방지를 위한 타공형 논슬립 발판과 10M까지 맞춤제작 가능한 광폭 보행매트를, 한들나무간판은 변색, 황변, 벗겨짐 없이 오래가는 친환경 나무안내판을 각각 홍보했다.
한편 진주상의는 지역생산품에 대한 홍보와 구매확대를 위해 LH 등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설명회를 계속 이어나갈 계획이며, 또한 진주 내 기업에서 생산되는 제품을 E-Book으로 제작해 지자체 와 공공기관 등에 홍보 할 계획이다. /dandibodo@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국가 전산망 마비 두 달 만에…국정자원 원장 대기발령 조치
- 2우원식 의장, 소득세·법인세 포함 16건 예산부수법안 지정
- 3여야, 배당소득 50억 초과 ‘30% 과세 구간’ 신설 합의
- 4쿠팡풀필먼트서비스, 수원에서 대규모 채용박람회…140명 채용 예정
- 5산업생산 5년 8개월 만에 최대 감소…반도체 기저효과 ‘직격’
- 6뉴욕증시 5거래일 연속 상승…금리 인하 기대 강화
- 7전국 기름값 5주 연속 상승…휘발유 1745원·경유 1660원
- 8‘4번 계란’ 논란이 불러낸 질문… 난각번호·품질 상관관계는?
- 9中企 해킹 느는데 지원은 '뚝'…보안 예산 대폭 축소
- 10전기차 캐즘 끝?…테슬라, 올해 첫 연간 5만 대 돌파 '눈앞'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