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대권 수성구청장 후보, ‘기회발전특구’ 유치 공약

전국 입력 2022-05-19 19:10:03 수정 2022-05-19 19:10:03 김정희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지역 불균형 없애고 청년들의 삶의 질 높여야”

김대권 국민의힘 대구 수성구청장 후보가 19일 오전 범어네거리에서 출정식을 갖고 본격적인 선거운동에 들어갔다.

[대구=김정희기자] 김대권 국민의힘 대구 수성구청장 후보가 19일 범어네거리에서 출정식을 갖고 기회발전특구유치를 공약으로 발표했다.

 

김대권 후보는 이날 지역 불균형을 해소하고 지역 청년들의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 지방의 실정에 맞는 파격적인 혜택을 지원받을 수 있는 기회발전특구를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김 후보는 앞서 지난 18일 저녁 선거사무소에서 수성구 지역 청년들로 구성된 청년행복위원회와 기회발전특구유치를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

 

지난 20199월 발족한 청년행복위원회는 수성구의 청년 관련 정책을 직접 제안하고 심의하는 기구이다.

 

그는 지방의 생태적 구조 부실로 중앙보다 청년 위기가 더욱 심각하다. 이는 인구 감소, 고령화 가속, 생산성 저하, 역동성 상실로 이어지고 있다고 진단했다.

 

그러면서 시범적이고 도전적인 청년 정책을 세워 청년과 기업이 모여드는 활력 넘치는 수성구를 만들겠다구청장 시절 청년특별구역 조성 법률안을 지역의 청년들과 같이 고민하고 윤석열 당시 대통령직인수위원회 지역균형발전특별위원회에 건의했다고 덧붙였다.

 

청년특별구역 지정 및 조성 등에 관한 특별법률안에는 청년친화단지 및 친화기업 지정, 청년일자리 지원, 기업의 상속세 과세 유보 등의 내용이 담겨있다.

 

김대권 후보는 청년특별구역이 기회발전특구 개념으로 이어져오기까지 청년들이 주도적으로 참여해 정책안을 마련했다지방이 주도하는 기회발전특구 플랫폼으로 청년들과 기업이 모여드는 수성구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95518050@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정희 기자

95518050@hanmail.net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공지사항

더보기 +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