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정약용 인문학 콘서트’ 오는 7월 14일부터 참가자 모집

남양주시(시장 조광한)가 개최하는 ‘제3회 정약용 인문학 콘서트’가 오는 7월 14일부터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앞서 남양주시는 지난 4월 29일 ‘정약용 인문학 콘서트’ 공식 누리집과 남양주시청 누리집을 통해 대회 공고문을 발표한 바 있다.
정약용 인문학 콘서트는 남양주시 대표 문화유산인 정약용 선생의 학문정신을 현대적으로 계승하고자 개최하는 청소년 글쓰기 발표대회로 전국 14세부터 19세까지의 청소년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대회에 참가하는 청소년은 지정된 주제에 따라 A4용지 4~5매 분량의 에세이를 7월 14일부터 20일까지 공식 누리집에서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대회는 표절검사와 에세이 심사에서 선발된 중등부와 고등부 각 27명, 총 54명에 대해 인터뷰 심사를 진행하며, 이를 통과한 36명은 9월 3일과 4일, 정약용도서관에서 발표심사에 참가, 최종 18명이 정약용대상, 목민심서상, 흠흠신서상 수상자로 선정된다.
수상자에게는 남양주시장상과 상금이 수여되며, 중등부 정약용대상과 흠흠신서상에게는 국외연수 참가 기회가 제공된다.
에세이 주제는 ‘정약용의 사상과 가치가 자신이 꿈꾸는 세상에 어떤 역할을 할 수 있을지’와 ’21세기에 우리 사회가 직면한 과제는 무엇이고, 그 과제를 해결하는 데 세계사적 인물의 사상과 철학을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 총 2가지이다.
한편 남양주시는 오는 9월 24일 정약용문화제 기간 중 정약용유적지에서 수상자들과 함께 ‘정약용 인문학 콘서트’ 행사를 개최하며, 시상식과 더불어 수상자들의 테드(TED) 발표, 축하공연 등이로 이어질 예정이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연세의대 의료기기산업 대학원-美 유타대 업무협약…“FDA 인허가 지원”
- 겨울 대표 보양식 '방어'…기력 저하된 사람에게 추천
- "UDCA, 코로나19 감염률 최대 64% 낮춰"
- 한림대강남성심병원 박성호 교수, 산부인과 로봇수술 누적 1000례 달성
- 식도암, 레이저로 표적 치료…서울아산병원, ‘광역학 반복 치료 시스템’ 개발
- "당뇨병 환자 중증도 차이 커"…'중증 당뇨병' 새 기준 나왔다
- “비타민A 근시 예방에 효과 있다”
- 목동힘찬병원, 남창현 신임 병원장 취임
- 우리 아이 시력검사 '골든타임'은?
- 한림대 치과학교실, 스마트폰 앱으로 턱관절장애 치료효과 최초 입증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영천시, 지식산업혁신센터 건립 위한 최종보고회 개최
- 2한국수력원자력, 제14회 한국정책대상 ʻ정책대상ʼ 수상
- 3영천시, 영화지구(신녕 가천지) ‘농촌용수개발사업’ 추진
- 4영천교육지원청, 학생의 질문 탐구로 배움이 시작되다
- 5이강덕 포항시장 “포항 미래 경쟁력 강화로 시민이 체감하는 변화 만들어 갈 것”
- 6포항교육지원청 Wee센터, 2025년 하반기 ‘일촌맺기 멘토링’ 종결식 성료
- 7포항교육지원청, 질문이 축제가 되는 질문·탐구 궁금한마당 개최
- 8원자력환경공단, 방사성폐기물 분석센터 준공식 개최
- 9‘사랑방 교회’ 만든 문인범 목사 “누구나 편한 안식처 만들어야죠”
- 10신한라이프 교체, 신한EZ는 연임…보험사 CEO 인사 본격화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