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문화재단, 경북 예술경영아카데미 최고위과정 개설

[서울경제TV 대구=김정희 기자] 경북문화재단이 민선8기 경상북도 문화관광분야 대표정책인 ‘디지털 한류 르네상스’실현을 위한 야심찬 기획으로 ‘경북예술경영아카데미 최고위과정’을 개설한다.
이달 12일 오후 6시, 경북도청 다목적 홀에서 이철우 도지사가 ‘민선8기 도정운영방향’이라는 주제로 직접 첫 강의를 시작함과 동시에 아카데미 1기 학생으로 등록하며, 지역의 예술인과 경영인들이 함께 11월 말까지 16주간 30강좌의 열정적인 지적탐구와 교류의 대장정을 시작한다.
예술과 경영, 디지털의 만남이라는 창의적인 발상으로 경상북도의 미래를 준비하는 이 아카데미는 지역의 경영인, 예술인, 공직자 등 각계의 전문인 120여명이 아카데미 참여의사를 밝힌 만큼 지역의 비상한 관심을 모으고 있다.
김황식 전 국무총리, 배우 박상원, 최재붕 성균관대 교수 등 국가를 움직이는 전, 현직 장관급, 4차산업 메타버스 등 신지직 분야 최고전문가 등 대한민국 최고의 강사 28명의 매머드 강사진은 이 프로그램을 기획한 이희범 경북문화재단 대표(전 평창올림픽 조직위원장)가 직접 섭외에 나섰다.
아카데미는 11월 22일까지 매주 화요일 경북도청 다목적홀에서 열리며, 기간 중 경주, 안동, 문경, 군위에서 도민개방 토크콘서트를 준비하고 있다. 또한, 본 아카데미는 강사의 동의를 받아 보이소 TV에서 매주 화요일 18시 30분에 생방송으로 방영되며 도민 누구나 시청할 수 있다.
앞으로 아카데미가 4차 산업혁명시대에 따른 대전환시대, 고령화와 지방소멸시대를 헤쳐가는 실질적인 지적 탐구와 만남, 교류의 장이 되고 나아가 지역경제를 살리는 중심 플랫폼으로 성장해 나갈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는 가운데,
아카데미를 주관한 경북문화재단의 이희범 대표이사는 “코로나로 침체된 지역 예술인들에게 활력을 불어넣고 글로벌화를 지향하는 지역경영인들을 무장시켜 경상북도의 미래를 준비하는 파워풀한 모임으로 발전시켜 나갈 생각”이라며 아카데미 운영에 대한 각오를 밝혔다.
제1회 아카데미에서 ‘민선8기 도정운영방향’을 주제로 강연에 나선 이철우 경상북도지사는 “예술경영아카데미에 참여하는 분들이 대한민국 역사의 뿌리, 산업화를 견인했던 경북의 자존심을 일깨워 경북의 힘으로 새로운 대한민국을 이끌어 나가주길 당부하며, K-culture를 선도하고 경북문화의 가치를 드높이는 플랫폼으로 자리 잡아 나가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95518050@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광주동신고총동창회, 45주년 5·18민주화운동 기념식
- 순창군, 전북사랑도민증 활성화 본격 추진…"생활인구 확대 나선다"
- 임실군, 치매 예방 조기 검진 연중 실시
- 최훈식 장수군수, 집중안전점검 대상시설 현장점검
- 푸른 눈 시민군 돌린저 "제 이름은 임대운, 광주는 다시 태어난 곳"
- 장성군, 제21대 대통령선거 지원 대책회의
- 신안군, 공직사회 청렴도 제고 위한 청렴협의체 회의 마무리
- '안전 강군 해남 만들기'…해남군, 통합관제 안전환경 조성 속도
- 장흥군, 전남도 ‘율산 노벨문학 특화거리 조성 사업’ 선정
- 공영민 고흥군수 "아이 키우기 좋은 환경 만드는 것이 민선8기 핵심과제"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이번엔 이사회 진입할까”…티웨이 임시주총 ‘촉각’
- 2콜마BNH, 실적 부진 속 남매 갈등…‘경영권 분쟁’ 조짐
- 3게임업계 엇갈린 성적표…NK ‘활짝’·엔씨 ‘한숨’
- 4美 수소 생산 보조금 폐지 추진…현대차 ‘긴장’
- 5대선 부동산 공약…‘주택 공급 확대’ 한목소리
- 6'비은행 강화' 숙원 푼 우리금융, 임종룡 연임론 힘 받나
- 7삼성전자, 獨 공조업체 플랙트 인수…‘빅딜’ 신호탄
- 8또 兆 단위 유증…증권가 "포스코퓨처엠 주가 하락 불가피"
- 9롯데손보, 콜옵션 시도 후폭풍…JKL 엑시트 '시계제로'
- 10SK그룹, ‘정보보호혁신 특별위원회’ 신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