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스마트싱스 홈 케어로 가족 안부 확인해요”
“냉장고 문 계속 닫혀 있으면 가족에게 자동 알림”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삼성전자는 ‘스마트싱스 홈 케어’ 업데이트를 이달 8일부터 진행하고 시니어 고객들에게 유용한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9일 밝혔다.
스마트싱스 홈 케어는 삼성전자가 지난 2월 론칭한 통합 가전 솔루션인 ‘스마트싱스 홈 라이프’의 6대 서비스 중 하나로 인공지능을 통한 제품 고장 진단, 제품 관리, 패밀리 케어 기능 등으로 구성된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새롭게 선보이는 서비스는 냉장고 사용 빈도를 분석해 혼자 살거나 멀리 사는 가족의 안부를 확인할 수 있는 패밀리 케어 기능이다.
냉장고 문이 미리 설정해 놓은 시간 동안 계속 닫혀 있으면 등록된 가족의 스마트폰으로 푸시 알림이 전송되고 전화걸기 기능을 이용해 가족의 안부를 확인할 수 있다. 가족과 멀리 떨어져 거주하는 고령자가 평소보다 오랫동안 냉장고 문을 열지 않을 경우 아프거나 거동이 어려운 상황에 처했을 가능성이 있다는데 착안한 기능이다. 이 기능은 2018년 이후 출시된 스마트싱스 연동 가능한 냉장고에서 지원된다.
또 지난해 도입된 로봇청소기 ‘비스포크 제트 봇 AI’를 활용한 패밀리케어는 도움이 필요한 상황을 알리는 데에도 유용하다.
스마트싱스 홈 케어 서비스 중 ‘패밀리 케어’ 항목에 로봇청소기를 연결해두면 집 안에서 도움을 필요로 하는 사용자가 “하이 빅스비, 도와줘”라고 외치는 것만으로도 기기가 이를 인식하고 미리 설정해둔 가족에게 푸시 알람을 보내준다.
알람을 받으면 집 안의 다른 가족에게 전화를 걸어 안부를 확인하거나 비스포크 제트 봇 AI에 적용된 ‘우리집 모니터링’ 기능을 통해 집안 상황을 영상으로 확인해볼 수 있다.
우리집 모니터링 기능은 원격으로 로봇청소기를 이동시켜 원하는 위치에서 사진이나 영상을 촬영해 전송 받을 수 있어 혼자 있는 가족과 반려동물 돌봄에도 유용하다.
유미영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부사장은 “우리나라에 1인 가구 비중이 높아지면서 가전제품의 돌봄 기능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며 “스마트싱스 홈 라이프 서비스를 변하는 소비자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지속 발전시켜 가전 제품을 통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csjung@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티오더스테이, KT와 AI 호텔 서비스 이관 및 고도화 협약 체결
- 뚜레쥬르, 디즈니코리아와 '주토피아2' 테마 신제품 3종 출시
- 에이블리, 브랜드 카테고리 거래액 역대 최고치 기록
- [부고] 황준경(LG전자 홍보 책임)씨 부친상
- BC카드, AI·디지털 결제 기술로 해외 금융시장 진출 가속화
- 오뚜기, 간편식 수요 맞춰 '오즈키친 가라아게' 출시
- 신세계V, 기프트 전문관 ‘홀리데이 기프트 하우스’ 오픈
- 지난달 서울 아파트 거래량 급증…"작년 比 176%↑"
- LS 일렉트릭, 일본 계통연계 ESS 시장 공략 가속도
- 쿠팡, 중증장애인 e스포츠 선수 고용 위해 MOU 체결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티오더스테이, KT와 AI 호텔 서비스 이관 및 고도화 협약 체결
- 2뚜레쥬르, 디즈니코리아와 '주토피아2' 테마 신제품 3종 출시
- 3한울반도체 “비트로 인수…글로벌 팬덤 비즈니스 진출”
- 4키움증권, 낙인배리어 35% 글로벌지수 ELS 출시
- 5에이블리, 브랜드 카테고리 거래액 역대 최고치 기록
- 6키움증권, ‘제18기 고객패널’ 모집
- 7황준경(LG전자 홍보 책임)씨 부친상
- 8BC카드, AI·디지털 결제 기술로 해외 금융시장 진출 가속화
- 9오뚜기, 간편식 수요 맞춰 '오즈키친 가라아게' 출시
- 10신협, 임직원 참여형 ESG 자원순환 캠페인 실시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