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성구의회, 제251회 제1차 정례회 개회
2021회계연도 결산 승인 및 조례안 등 각종 안건처리

[서울경제TV 대구=김정희 기자] 대구 수성구의회(의장 전영태)는 15일 제251회 제1차 정례회를 개회하고 이달 30일까지 16일간의 의사일정에 돌입했다.
이번 정례회에서는 조례 제·개정안 11건, 2021회계연도 결산 및 기금 결산, 예비비 지출 승인의 건 등을 심사·의결할 예정이다.
15일 제1차 본회의에서는 수성구의회 제1차 정례회 회기결정의 건, 대구광역시 수성구 청년발전 특별위원회 구성안 및 위원 선임의 건, 2022년도 행정사무감사 실시계획의 건, 구청장 및 관계공무원 출석요구의 건, 회의록 서명의원 선임의 건 등을 처리했다.
본회의 후 열린 제1차 청년발전 특별위원회에서는 위원장에 박새롬 의원을 선임하고 부위원장에는 김경민 의원을 선임했다.
22일 제2차 본회의에서는 이달 16일부터 21일까지 각 위원회에서 심사한 조례안 및 2022년도 행정사무 감사계획 등을 의결할 예정이다.
이달 30일 제3차 본회의에서는 23일부터 28일까지 각 상임위원회 및 예결특위에서 심사한 2021회계연도 결산 및 기금 결산 승인의 건을 최종 의결할 예정이다.
또한 이번 정례회중 22일 제2차 본회의에서 박영숙 의원이 ‘전기차 100만 보급시대를 앞두고, 우리 구의 충전시설 구축에 대하여’ 라는 주제로 5분 자유발언을 하겠으며, 30일 제3차 본회의에서는 차현민 의원이 ‘자연재해에 대비한 우리구의 준비와 대책’에 대하여 구정질문을 실시할 계획이다.
전영태 의장은 개회사를 통해 “제9대 수성구의회 개원후 비회기 중에도 민생의 현장을 발로 뛰면서 주민복리 증진과 지역발전을 위해 열정적인 의정활동을 펼쳐주신 동료의원님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태풍대비 비상근무, 추석연휴 종합대책 추진, 수성못 페스티벌 개최 등 현안업무 추진에 열과 성을 다하고 계시는 김대권 구청장님과 집행부 공무원 여러분들께도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이제 세 달여 밖에 남지 않은 한해 그동안 추진해 왔던 각종 사업이 연초 계획대로 잘 이루어지고 있는지 점검하여 차질 없이 마무리 될 수 있도록 다시 한 번 살피고 내년도 업무계획 또한 내실 있게 준비하여 줄 것‘을 당부했다. /95518050@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무더위 피해 바다로"…충남 서해안 해수욕장 5일 일제히 개장
- “인생사진 찍으러 오세요”. . .영천시 화산면, 해바라기밭 포토존 설치
- 기장군, '기장오션블루레일 구축사업' 행안부 중투심 통과…사업 추친 '급물살'
- 평군, UN군이 막아낸 곳에 '안보공원' 세운다
- 경기 북부 미군 공여지 개발, 이재명 대통령 '속도전' 예고
- 장흥군, 새 정부 발맞춰 1조3000억여 원 규모 미래비전사업 추진
- 안산시 '소음대책지역 선정돼 사업비 확보'
- 이권재 오산시장 '택시운수종사자 만나 차담회'
- 인천서구문화재단, 청소년 예술 무대 연다
- 평택시, 영유아 수족구 '예방수칙 당부'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윤활유 의혹' SPC삼립, 경찰 식약처에 함동점검 요청
- 2"무더위 피해 바다로"…충남 서해안 해수욕장 5일 일제히 개장
- 3마른장마 후 폭염…파종 앞둔 제주 당근 등 생육 부진 걱정
- 4구리 공급망 차질 우려…페루, '무허가 광부' 규제에 반발 격화
- 5김건희 특검, 삼부토건 '우크라 재건포럼' 추궁
- 6신동주, 동생 신동빈 등 롯데 경영진에 1000억원대 손배소 청구
- 7트럼프 "7일 12개국에 '관세 적시'한 서한 보낼 것"
- 8다음주, 한은 기준금리 결정…KDI 경기진단 공개
- 9세계식량가격 다시 '상승'…유지·육류·유제품 올라
- 10'李정부' 민생회복 소비쿠폰, 21일부터 1인당 최대 55만원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