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다 뮤직-YG엔터테인먼트, 디지털음악 유통 라이선스 계약 체결
중국 더우인(Douyin) 그룹의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소다 뮤직(Soda Music)이 YG엔터테인먼트와 디지털 음악 유통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소다 뮤직은 중국의 Z세대를 위해 론칭된 플랫폼으로 독립된 어플리케이션으로 중국 내 음악 산업에 종사하는 아티스트 뿐 아니라 음악 팬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더우인과 유사한 매끄럽고 세련된 인터페이스를 갖춘 소다 뮤직은 사용자들의 취향에 따라 노래를 추천하며, 가사도 함께 제공한다.
이번 제휴를 통해 소다 뮤직은 빅뱅과 블랙핑크를 비롯해 YG엔터테인먼트 소속 국내 유명 케이팝 아티스트들의 약 2,000곡이 넘는 음원 일체를 중국에 유통하게 됐다. 또한 소다 뮤직과 YG엔터테인먼트는 케이팝을 더 많은 중국 음악 팬들에게 선보이기 위한 방안에 대해서도 협력을 이어갈 계획이다.
루양(Lu Yang) 더우인 그룹 음악 파트너십 부문 제너럴 매니저는 "YG엔터테인먼트와의 파트너십은 소다 뮤직의 콘텐츠 생태계를 넓히고 더 많은 사용자에게 케이팝을 제공하기 위한 그간의 노력에 있어 큰 진전"이라며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소다 뮤직은 사용자에 제공하는 음악 라이브러리를 보다 확장하고 다양화하는 한편, 중국 음악 팬들이 더 쉽게 케이팝 음악에 접근할 수 있도록 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한편 YG엔터테인먼트와의 제휴에 앞서 소다 뮤직은 음악 포트폴리오를 확장하기 위해 다수의 글로벌 음반사들과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이를 통해 중국의 음악 팬들은 BTS, 트와이스, 갓세븐(GOT7), 세븐틴(SEVENTEEN), 스트레이 키즈 등 유명한 케이팝 아티스트와 그룹의 음악을 들을 수 있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GS리테일 대표에 오너가 4세 허서홍 유력
- 삼성重, 컨테이너선 4척 수주… 1조 985억원 규모
- 中企 66% "외국 인력 관리 애로 요인은 의사소통 문제"
- 현대차, 울산시·中광저우시와 수소 생태계 확산 협력
- 카카오, 선물하기 '취향존중' 프로모션 진행
- 벤츠 사회공헌위원회, 학대피해아동보호 위해 5억 원 지원
- HD현대, 부사장 5명 등 총 74명 임원 승진
- 강경성 코트라 사장, 현장 경영 속도…“민첩한 글로벌 파수꾼 되겠다”
- 충남대학교 그린바이오 혁신융합대학사업단, ‘마케터 양성 프로그램’ 성료
- 아우토크립트, KS 표준 기반 V2X 보안 인증시스템 구축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GS리테일 대표에 오너가 4세 허서홍 유력
- 2삼성重, 컨테이너선 4척 수주… 1조 985억원 규모
- 3계명문화대 이나경 학생, 전문대학 글로벌 현장학습 공모전에서 교육부장관상 수상
- 4영덕군, 25년 본예산안 6억 늘어난 6171억 원 편성
- 5영덕군민 삶 만족도, 소속감·행복도 경북 대비 높아
- 6대구가톨릭대 윤협상 교수, ‘2024 중소기업 기술·경영 혁신대전’ 장관 표창
- 7iM뱅크(아이엠뱅크), ‘퇴직연금 실물이전 서비스’ 개시
- 8수도권 IT기업 SGA그룹, 대구에 통합연구소 구축
- 9LG전자, 인스타그램 포토 콘테스트 개최
- 10KTL, 우주항공 산업 발전 마중물 기대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