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명대 츠밍쉬 졸업생, 중국서 중국문화 도서 59권 계명대에 기증
중국 유학생 츠밍쉬, 졸업 후 모교에 대한 애정으로 59권의 중국문화 도서 기증
계명대 동산도서관, 별도의 전시 공간 마련, 중국문화 소개에 활용키로

[서울경제TV 대구=김정희 기자] 계명대학교 동산도서관(관장 이종한, 중국어중국학과 교수)이 특별한 사연이 담긴 기증 도서를 공개했다.
도서 기증의 주인공은 2007년 계명대학교로 유학을 와 언론영상학과와 동 대학원에서 신문방송학 전공으로 학사와 석사를 취득한 중국인 '츠밍쉬(遲明緒, 2014년 졸업)'씨이다.
츠밍쉬는 졸업 후 CJ 중국본사 대외협력실 GR매니저, KOTRA 베이징무역관 수출입인큐베이터 주임, 중국 아시아경제발전협회 한국사업처 사원 등을 거쳐 현재 중국 법치일보사(法治日報社) 언론정보센터 중국사법부 업무대표로 재직 중이다.
이번 도서 기증은 츠밍쉬가 지난 7월 1일 유학 시절 지도교수였던 이상식 교수(계명대학교 언론영상학전공 교수)에게 중국의 문화 관련 도서 50여 권을 졸업생 이름으로 기증하고 싶다는 의사를 밝혀왔고, 이를 전해 들은 이종한 동산도서관장이 적극적으로 수용하면서 성사됐다.
츠밍쉬는 "중국국제도서무역그룹공사에 재직 중인 지인의 도움을 받아 ‘한중 수교 30주년 기념’의 일환으로 이번 도서 기증을 결심하게 되었다"면서, “이는 자신을 키워준 계명대학교에 대한 조그마한 고마움의 표시로, 앞으로 기회가 닿는 대로 모교 발전을 위해 더 많이 기여하고 싶으며, 다른 중국 유학생들도 모교 발전에 동참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는 뜻을 밝혔다.
또한 츠씨는 이종한 교수 연구실에서 중국인 유학생들과 함께했던 ‘중국어 성경 공부’의 추억을 환기시키며, “코로나19 상황이 개선된다면 계명대학교를 방문하여 모교의 발전상을 직접 눈으로 느껴보고 싶다.”고 했다.
이번 기증도서는 중국에서 어렵게 학교로 전달됐다.
기증 도서 목록이 정해진 뒤에도 코로나19로 말미암아 중국에서 해외로 나가는 물류 창고가 통제 상태에 있었던 관계로 동산도서관으로 53종 59책의 도서가 우송되기까지는 넉 달 이상이 걸렸다.
이처럼 기증 도서를 한국으로 발송하는 데 어려움이 컸음에도 불구하고, 기증 도서를 한 권 한 권 정성스럽게 포장하여 우송한 것 대해 남다른 모교 사랑에 대한 감사의 표시로 도서관 내에 별도의 코너를 만들어 전시 기증도서를 통해 중국의 문화를 소개하고 있다. /95518050@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경기도, “양근대교 4차로 확장” 내년 2월 착공 확정
- 경기도, ‘양동 일반산단’ 본격 추진… 제2·제3 산단도 검토
- 안성시, 유네스코 글로벌 학습도시(GNLC) 최종 선정
- 이상익 함평군수 "지역 청년 지원 위한 든든한 받침대이자 마중물"
- 수원시, 눈길 제설 작업 총력
- 고창신협, 겨울맞이 이웃돕기 성금 500만 원 기부
- 완도군, 해양바이오 연구소 기업과 '구매 상담회' 동행…판로 확대 기대
- 서부지방산림청, 규제완화로 위험수목 관리·산불예방 강화
- 국립민속국악원, 송년특별무대 '단막창극 다섯바탕전' 20일 개최
- 고창군·여성단체협의회, 사랑나눔 김장김치 1700포기 전달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넷플릭스, 102년 역사 워너브라더스 인수…글로벌 미디어업계 지각 변동 예고
- 2애플 '고정밀 지도' 반출 처리기간 연장…자료 보완 후 심의 재개
- 3주병기 공정위원장, OECD 경쟁위원회 부의장 선출
- 4장기독점 제동 걸린 구글…美 법원 "구글, 스마트폰 기본검색 계약 매년 갱신해야"
- 5美 9월 PCE 물가 전년比 2.8%↑…1년 6개월 만에 최대
- 6EU, X에 과징금 2000억원 부과…디지털서비스법 첫 과징금 부과
- 7美 트럼프, 신설된 FIFA 평화상 수상…"내 인생의 큰 영예"
- 8LG그룹, ‘원LG’ 연합군으로 1400兆 AI데이터센터 공략
- 9G7·EU, 러시아 경제 제재 상향 추진…해상운송 전면 금지 논의
- 10美 은행 규제당국 "2013년 도입한 저신용 기업대출 규제 완화"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