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로넷코퍼레이션, 비에이블컴퍼니와 ‘2022 K-브랜드 타오바오 라이브 커머스 특별전’ 공동 주최
숏폼 콘텐츠 솔루션 클로넷(CLONET)은 중국향 콘텐츠∙커머스 라이브 솔루션 라이브힛(LiveHit)과 한중수교 30주년 기념 ‘2022 K-브랜드 타오바오 라이브커머스 특별전’을 공동 주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LG생활건강, 농심, 동구바이오제약, 키시닝, 테놀크 등 참여 브랜드 상품의 숏폼 콘텐츠를 제작해 중국 쇼호스트인 왕홍 ‘옥이 (韩代妞)’ 소비자에게 선보였다.
또한 K-브랜드 상품을 판매하는 중국 대형 왕홍과 홍영기 키시닝(Kisyning) 대표, 박형준 테놀크(Tenloc) 대표와 모델 박형석, 윤성은 컨투엘 (Contuel) 원장 등 브랜드를 대표하는 총 8명의 셀럽을 초청해 진행했다.
특히 약 5시간으로 구성된 행사 시간동안 30여개의 참여 브랜드 상품을 약 11만명의 라이브 시청자에게 숏폼 콘텐츠를 선보였다. 이 중 홍영기 대표가 직접 출연한 키시닝 브랜드의 대표 상품 ‘Square travel mini-bag’과 윤성은 원장이 직접 출연한 컨투엘의 메디컬 스킨케어 제품이 완판되는 등 뜨거운 반응을 보였다.
차주환 클로넷코퍼레이션 대표와 강정우 비에이블컴퍼니 강정우 대표는 “중국 대형 라이브 방송 진행 왕홍들과의 차별성을 위해 현지에서만 진행 가능한 ‘유명 셀럽 직접 초청’ 방식을 지속적으로 채택할 것”이라며 “참여 브랜드 상품의 숏폼 콘텐츠를 직접 제작해 국내 브랜드의 우수 상품을 경쟁력 있게 홍보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2022 K-브랜드 타오바오 라이브커머스 특별전’은 쇼플, CAFE24 등이 주관사로 협력해 행사에 힘을 보탰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LG화학, 땡스카본과 여수 앞바다에 잘피 2만주 추가 이식
- GS리테일 대표에 오너가 4세 허서홍 유력
- 삼성重, 컨테이너선 4척 수주… 1조 985억원 규모
- 中企 66% "외국 인력 관리 애로 요인은 의사소통 문제"
- 현대차, 울산시·中광저우시와 수소 생태계 확산 협력
- 카카오, 선물하기 '취향존중' 프로모션 진행
- 벤츠 사회공헌위원회, 학대피해아동보호 위해 5억 원 지원
- HD현대, 부사장 5명 등 총 74명 임원 승진
- 강경성 코트라 사장, 현장 경영 속도…“민첩한 글로벌 파수꾼 되겠다”
- 충남대학교 그린바이오 혁신융합대학사업단, ‘마케터 양성 프로그램’ 성료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LG화학, 땡스카본과 여수 앞바다에 잘피 2만주 추가 이식
- 2GS리테일 대표에 오너가 4세 허서홍 유력
- 3삼성重, 컨테이너선 4척 수주… 1조 985억원 규모
- 4계명문화대 이나경 학생, 전문대학 글로벌 현장학습 공모전에서 교육부장관상 수상
- 5영덕군, 25년 본예산안 6억 늘어난 6171억 원 편성
- 6영덕군민 삶 만족도, 소속감·행복도 경북 대비 높아
- 7대구가톨릭대 윤협상 교수, ‘2024 중소기업 기술·경영 혁신대전’ 장관 표창
- 8iM뱅크(아이엠뱅크), ‘퇴직연금 실물이전 서비스’ 개시
- 9수도권 IT기업 SGA그룹, 대구에 통합연구소 구축
- 10LG전자, 인스타그램 포토 콘테스트 개최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