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로넷코퍼레이션, 비에이블컴퍼니와 ‘2022 K-브랜드 타오바오 라이브 커머스 특별전’ 공동 주최

숏폼 콘텐츠 솔루션 클로넷(CLONET)은 중국향 콘텐츠∙커머스 라이브 솔루션 라이브힛(LiveHit)과 한중수교 30주년 기념 ‘2022 K-브랜드 타오바오 라이브커머스 특별전’을 공동 주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LG생활건강, 농심, 동구바이오제약, 키시닝, 테놀크 등 참여 브랜드 상품의 숏폼 콘텐츠를 제작해 중국 쇼호스트인 왕홍 ‘옥이 (韩代妞)’ 소비자에게 선보였다.
또한 K-브랜드 상품을 판매하는 중국 대형 왕홍과 홍영기 키시닝(Kisyning) 대표, 박형준 테놀크(Tenloc) 대표와 모델 박형석, 윤성은 컨투엘 (Contuel) 원장 등 브랜드를 대표하는 총 8명의 셀럽을 초청해 진행했다.
특히 약 5시간으로 구성된 행사 시간동안 30여개의 참여 브랜드 상품을 약 11만명의 라이브 시청자에게 숏폼 콘텐츠를 선보였다. 이 중 홍영기 대표가 직접 출연한 키시닝 브랜드의 대표 상품 ‘Square travel mini-bag’과 윤성은 원장이 직접 출연한 컨투엘의 메디컬 스킨케어 제품이 완판되는 등 뜨거운 반응을 보였다.
차주환 클로넷코퍼레이션 대표와 강정우 비에이블컴퍼니 강정우 대표는 “중국 대형 라이브 방송 진행 왕홍들과의 차별성을 위해 현지에서만 진행 가능한 ‘유명 셀럽 직접 초청’ 방식을 지속적으로 채택할 것”이라며 “참여 브랜드 상품의 숏폼 콘텐츠를 직접 제작해 국내 브랜드의 우수 상품을 경쟁력 있게 홍보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2022 K-브랜드 타오바오 라이브커머스 특별전’은 쇼플, CAFE24 등이 주관사로 협력해 행사에 힘을 보탰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파파존스, ‘2025 피자 레시피 공모전’ 본선 성료
- 삼성물산, 폴란드 에너지 기업과 손잡고 유럽 SMR시장 공략 가속화
- S-OIL, ‘2025 대한민국 디지털광고 대상’ 은상 수상
- [부고] 주우정(현대엔지니어링 대표이사)씨 장모상
- 위드온, 지파운데이션에 1500만원 상당 건강식품 기부
- 삼성전자, 스마트싱스 'AI 절약모드'로 에너지 소비량 30% 절감 실증
- LG전자, 서울대와 'AI 보안' 연구개발 위한 전문 산학 연구센터 설립
- 이마트24, 연말 홈파티 수요 겨냥 프로모션 진행
- LG U+, 국내 통신사 최초 ‘구글 AI 프로’ 상품 출시
- 카카오뱅크, 청소년 코딩 교육 프로그램 ‘모두의 AI 코딩 LAB’ 성료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귀뚜라미문화재단, 남원 학생 42명에 장학금 5000만 원 전달
- 2 "우리 가족, 뜨끈해 졌어요!"…해운대구다문화가족지원센터, 다문화가족 온천체험 행사
- 3전승공예품은행, 오래된 손길이 미래를 두드리다
- 4고창군-농어촌청소년육성재단, 청소년 육성 지원 MOU
- 5‘귀농 준비부터 정착까지’ 고창군, 제9기 체류형농업창업교육생 공모
- 6고창군, 사시사철 김치원료 공급단지 설계 착수
- 7고창군농업기술센터, 농촌지도사업 종합평가 '우수기관' 선정
- 8가평군 “연금센터 폐쇄 안 돼”… 서명 1만3천명 동참
- 9포항시, AI 스타트업 비즈니스 간담회 성료…AI 기반 신산업 육성 가속
- 10포항시, 포항 샤인머스켓 글로벌 판로 확보 총력. . .대만으로 첫 수출길 올라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