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로넷코퍼레이션, 비에이블컴퍼니와 ‘2022 K-브랜드 타오바오 라이브 커머스 특별전’ 공동 주최

숏폼 콘텐츠 솔루션 클로넷(CLONET)은 중국향 콘텐츠∙커머스 라이브 솔루션 라이브힛(LiveHit)과 한중수교 30주년 기념 ‘2022 K-브랜드 타오바오 라이브커머스 특별전’을 공동 주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LG생활건강, 농심, 동구바이오제약, 키시닝, 테놀크 등 참여 브랜드 상품의 숏폼 콘텐츠를 제작해 중국 쇼호스트인 왕홍 ‘옥이 (韩代妞)’ 소비자에게 선보였다.
또한 K-브랜드 상품을 판매하는 중국 대형 왕홍과 홍영기 키시닝(Kisyning) 대표, 박형준 테놀크(Tenloc) 대표와 모델 박형석, 윤성은 컨투엘 (Contuel) 원장 등 브랜드를 대표하는 총 8명의 셀럽을 초청해 진행했다.
특히 약 5시간으로 구성된 행사 시간동안 30여개의 참여 브랜드 상품을 약 11만명의 라이브 시청자에게 숏폼 콘텐츠를 선보였다. 이 중 홍영기 대표가 직접 출연한 키시닝 브랜드의 대표 상품 ‘Square travel mini-bag’과 윤성은 원장이 직접 출연한 컨투엘의 메디컬 스킨케어 제품이 완판되는 등 뜨거운 반응을 보였다.
차주환 클로넷코퍼레이션 대표와 강정우 비에이블컴퍼니 강정우 대표는 “중국 대형 라이브 방송 진행 왕홍들과의 차별성을 위해 현지에서만 진행 가능한 ‘유명 셀럽 직접 초청’ 방식을 지속적으로 채택할 것”이라며 “참여 브랜드 상품의 숏폼 콘텐츠를 직접 제작해 국내 브랜드의 우수 상품을 경쟁력 있게 홍보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2022 K-브랜드 타오바오 라이브커머스 특별전’은 쇼플, CAFE24 등이 주관사로 협력해 행사에 힘을 보탰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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