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DS인텔리전스, 日 DX 기업 USEN '맞손'…”IoT플랫폼 성장 발판”

증권·금융 입력 2023-01-19 09:18:46 수정 2023-01-19 09:18:46 김혜영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서울경제TV=김혜영기자]솔루션 전문기업 MDS테크의 연결회사 MDS인텔리전스는 일본 디지털전환(DX) 전문기업 USEN과 IoT플랫폼 안정화·고도화를 위한 사업협력을 맺었다고 19일 밝혔다. 

 

USEN은 일본 최대 유선 방송 기업으로 온라인 BGM 서비스를 비롯해 에너지 사업, IoT플랫폼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MDS인텔리전스는 지난 2019년부터 USEN과 IoT플랫폼 사업을 공동으로 진행하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일본에서 코로나로 인해 많은 사업들이 위축됐지만 USEN은 IoT 기반 유아이디엠 서비스로 코로나 기간에도 매출이 200% 성장했다”며 “이 성장 배경에는 자사가 개발한 ‘네오아이디엠(NeoIDM)’이 있다”고 말했다.

 

USEN은 IoT플랫폼 네오아이디엠을 활용한 유아이디엠으로 기존 음악 서비스에 그치지 않고 와이파이, POS등록, 점포 IP 카메라 등 IT 서비스를 중심으로 매장 운영에 필요한 각종 솔루션을 제공했다. USEN 관계자는 “가맹점들이 단말기 문제를 호소할 때 기존에는 이를 확인하는 데에 시간이 다소 소요될 뿐 아니라 교통비, 인건비 등이 고가인 현지 특성상 유지보수에 상당한 비용이 들어가는 상황이었다”며 “이제는 유아이디엠으로 모니터링하고 문제가 발생하기 전에 조치를 취할 수 있어 고객의 신뢰를 높이고 비용 절감 효과도 확인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지난 사업 성과를 바탕으로 이번 협력을 통해 가맹점에 공급하는 단말기 종류를 다각화하고 서비스 수량을 대폭 확대할 계획이다. 또 이를 모니터링하고 제어하는 핵심 시스템으로 유아이디엠 추가 고도화 방안에 대해 논의를 진행했다.

 

지창건 MDS인텔리전스 대표는 “엔데믹을 맞이하는 시점에 양사 대면 교류를 더욱 활성화하겠다”며 “자사를 인수한 플레이그램의 콘텐츠 유통 노하우로 콘텐츠 관련 사업도 USEN과 협력을 검토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앞으로 양사의 IoT플랫폼이 보여줄 사업 가치에 대한 기대가 집중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이날 판교 MDS인텔리전스 본사에는 팬데믹 이후 4년만에 책임실무자인 USEN 츠카모토(塚本健太) 기획본부장과 노무라(野村拓史) 사업개발총괄부장이 방문했다./hyk@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혜영 기자

jjss1234567@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공지사항

더보기 +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