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호 삼성디스플레이 부사장 “QD-OLED, 대형 디스플레이 시장 주도”

[서울경제TV=윤혜림기자] 삼성디스플레이는 선호 대형사업부 전략마케팅실장(부사장)이 13일 인천 송도 센트럴파크 호텔에서 열린 ‘2023 OLED 코리아 컨퍼런스’에서 ‘시각적 경험의 새 챕터를 열다(Scripting a New Chapter in Visual Experience)’를 주제로 기조연설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선 부사장은 이번 기조연설에서 “디스플레이 컬러 표현력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으며 고화질 콘텐츠 환경에 맞는 새로운 화질 기준이 필요하다”며 “QD-OLED가 이런 변화하는 트렌드에 발맞춰 새로운 시각적 경험을 가능하게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특히 그는 QD-OLED의 가장 큰 장점은 실제와 같은 색 표현력이라고 강조했다.
선 부사장은 “디스플레이는 실제 색상과 동일하게 정확한 색상을 표현할 수 있어야 한다”며 이탈리아 사진작가이자 현대 컬러 사진의 선구자인 프랑코 폰타나 등 전문가 인터뷰를 인용하여 컬러의 중요성을 설명했다.
또한 실제 같은 정확한 컬러를 표현하고, 화질이라는 디스플레이 본질을 추구하는 삼성 QD-OLED가 이에 적합한 제품이라고 전했다.
이 자리에서 선 부사장은 최근 OTT 시장 매출 증가와 고화질 게이밍에 필요한 그래픽 카드의 고사양화 추세를 예로 들며 고화질 콘텐츠에 대한 소비자들의 니즈가 증가하고 있다고 디스플레이 산업 환경을 분석했다.
고화질 콘텐츠를 표현할 수 있는 최적의 HDR을 구현하기 위해서는 디스플레이 업계에서 컬러에 대한 새로운 기준을 정립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또한, 새로운 기준의 방향성과 관련해 ▲색 영역의 기준을 현재 DCI-P3에서 ‘BT2020(국제 전기통신연합(ITU)에서 제정한 UHD(4K) 색 규격)’으로 전환하는 한편 ▲어떤 밝기에서나 동일한 컬러를 표현할 수 있는 ‘컬러 볼륨’이 더욱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또한 화이트 화면에서 측정한 휘도보다 ▲RGB(Red, Green, Blue) 삼원색의 ‘컬러 휘도’가 소비자의 실사용 환경에서 더 중요한 화질 특성이라고 밝혔다.
이날 기조연설을 진행한 샤쉬락 마케팅팀 프로는 진화된 AI 기술과 최신 유기 재료를 적용한 2023년형 QD-OLED는 RGB 각각의 밝기가 개선됐을 뿐 아니라 최대 컬러 휘도가 2,000니트(nit)이상으로 향상됐으며 패널 효율 측면에서도 일반적인 시청환경에서 문제가 없다고 강조했다.
또한 유럽연합(EU)이 적용하는 에너지 효율(EEI) 기준을 충족할 만큼 소비전력 측면에서도 우수하다고 설명했다.
그는 “삼성디스플레이는 끊임없는 기술 혁신을 바탕으로QD-OLED가 대형 디스플레이 시장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주도할 것”이라고 전망하며 “앞으로도 컬러, 밝기를 포함한 화질 측면의 지속적인 혁신과 친환경적인 제품 생산, 제품 사이즈 다양화, 디스플레이 사용처 확대를 통해 시장 및 고객사의 다양한 요구를 충족시켜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grace_rim@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풀무원, 업계 최초 대형 전기트럭 도입…"탄소 배출 저감 앞장"
- 핀테크 기업 데브디, ‘싱가포르 핀테크 페스티벌 2025’ 참가
- K2, 스타일과 보온성 모두 잡은 '시그니처 도로시’ 출시
- bhc, 히트작 ‘콰삭킹’ 해외 첫 출시…"글로벌 공략 시동"
- BGF리테일, '1000만불 수출의 탑' 수상
- GS리테일, '1000만불 수출의 탑' 수상
- 나라셀라, '몬테스 알파 카버네 소비뇽 말띠 에디션' 1만 병 한정 출시
- 초미세수술 세계적 권위자 홍준표 교수, ‘메디씽큐’ CMO로 합류
- 트리플에스 24명 총출동…롯데홈쇼핑, ‘미소녀즈 컬렉션’ 방송
- 삼성전자, 올해 99개 기업에 특허 125건 무상 제공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신한금융 회장 최종후보에 '진옥동' 확정…사실상 연임 성공
- 2계명문화대 1인창조기업지원센터 입주기업 디오컴퍼니, 창업 활성화 유공 표창
- 3수성미래교육재단, 시동 프로젝트 ‘뚜비 캐릭터 편’ 참여 대학생 장학금 지급
- 4수성구 만촌2동, ‘낙엽철 주민 화합 대청소의 날’ 행사 개최
- 5수성구 중동 희망나눔위원회, ‘사랑 듬뿍! 행복 가득! 김장 나눔 행사’ 개최
- 6수성구 고산1동 희망나눔위원회, 김장김치 나눔으로 이웃에게 온정 전해
- 7홍석준 전 의원 “내년 대구 국비 예산 4조3811억원, 양과 질면에서 아쉬워 . . .공항관련 예산 제로”
- 8풀무원, 업계 최초 대형 전기트럭 도입…"탄소 배출 저감 앞장"
- 9핀테크 기업 데브디, ‘싱가포르 핀테크 페스티벌 2025’ 참가
- 10K2, 스타일과 보온성 모두 잡은 '시그니처 도로시’ 출시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