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공단-통계청, 데이터 공유 협업…“에너지·온실가스·신재생에너지 자료 공개”

경제·산업 입력 2023-04-25 13:40:02 수정 2023-04-25 13:40:02 김효진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사진=한국에너지공단]

[서울경제TV=김효진기자= 한국에너지공단(에너지공단)은 통계청과 데이터 공유 협업을 통해 기후변화 대응 및 탄소중립 강화를 위한 첫걸음을 내디뎠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협업은 에너지공단의 에너지사용 및 온실가스배출 실태조사신재생에너지 산업실태조사자료를 통계청 기업통계등록부의 기업체 정보와 연계해 25일부터 통계데이터센터를 통한 대국민 서비스를 시작하는 것이다.

 

통계데이터센터의 기업통계등록부에는 석탄류, 석유류 등 에너지원별 에너지사용량 및 온실가스 배출량 항목(12)과 신재생에너지 관련 산업별 종사자 수, 매출액, 투자액 항목(16)이 연계 제공된다.

 

한훈 통계청장은 이번 협업은 환경문제에 대한 세계적인 관심과 요구에 부응하는 것으로, 양 기관이 협업하여 기업통계등록부를 통해 제공한 데이터가 기후변화 대응과 탄소중립 강화를 위한 중요한 자료로 활용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상훈 에너지공단 이사장은 이번 협업을 통해 온실가스 배출과 신재생에너지 조사의 서비스 체계를 마련해 산업 업종 및 기업 환경에 부합하는 정확하고 시의성 있는 통계 정보제공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며, 통계조사에 따른 데이터 개방 규모를 확대해 탄소중립 정책 수립을 뒷받침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끝으로 양 기관은 이번 협업을 통해 수집·제공되는 데이터를 정부와 기업, 국민이 적극적으로 활용해 우리나라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한 중요한 기반이 만들어지기를 바란다라고 덧붙였다. /hyojeans@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효진 기자

hyojeans@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공지사항

더보기 +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