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중앙회, ‘대·중소 상생형 포스코 스마트공장 지원사업’ 참여사 모집
고도화 과제 집중 지원…업체당 최대 2억4,000만원

[서울경제TV=윤혜림기자] 중소기업중앙회와 포스코가 이달 10~23일까지 2023년 ‘대·중소 상생형 포스코 스마트공장 사업’의 참여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중소·중견기업의 제조혁신 역량 강화를 위해 2019년부터 4년간 419개사의 스마트공장 구축을 지원했으며, 올해 약 30개사를 지원할 계획이다.
2019년~2021년 ‘대·중소 상생형 포스코 스마트공장 사업’의 참여기업은 스마트공장 구축 전 대비 ▲품질 향상 29.7% ▲납기 단축 20.3% ▲생산성 증가 17.5% 등의 성과를 얻은 것으로 조사된 바 있다.
중소벤처기업부와 포스코는 2019년부터 매년 각 20억원씩 지원하고 있으며, 중기중앙회는 스마트제조혁신추진단, 포스코와 함께 사업 운영관리를 총괄하고 있다.
포스코와 거래관계가 없는 기업도 신청 가능하며, 참여기업은 지원유형에 따라 사업비의 60% 이내에서 6,000만원~2억4,000만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기초’ 수준의 ICT 연계 간이자동화 또는 간이 생산시스템을 구축하는 경우 최대 2,000만원의 사업비를 100% 지원받을 수 있다.
특히 올해는 ‘기초’ 과제 지원을 지속하는 한편, 정부의 스마트공장 고도화 정책방향에 발맞춰 ‘고도화’ 과제를 집중 지원할 예정이다.
중기중앙회와 포스코가 추진하는 ‘대·중소 상생형 포스코 스마트공장 사업’에 참여한 중소기업은 ▲QSS 컨설팅(76.2%), ▲포스코 노하우(동반성장지원단, 기술컨설팅 등) 전수(14.4%) 등의 추가지원도 적극 활용하고 있다.
올해도 동 사업 참여기업에 QSS 컨설팅을 통한 포스코 혁신방법론 전수와 동반성장지원단을 활용한 현장방문과 지도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김기문 중기중앙회장은 “포스코의 중소․중견기업 스마트공장 구축 지원은 대․중기 상생의 모범사례로, 중소기업 혁신과 성장의 발판으로서 기여하고 있다”며 “중기중앙회는 정부와 대기업이 함께하는 대․중소 상생형 스마트공장 지원사업을 통해 중소기업의 활력 제고와 제조 경쟁력 강화를 위한 노력을 지속해나가겠다”고 말했다.
2023년 ‘대·중소 상생형 스마트공장 구축 지원사업’의 세부내용 및 참여방법은 중기중앙회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관련 문의는 스마트산업실로 하면 된다./grace_rim@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푸조, 308 '스마트 하이브리드' 출시
- 에스엘플랫폼, 로봇 택배 서비스 실증사업 최종 평가서 ‘우수’
- 한진관광 여담, 포켓CU와 손잡고 ‘봄맞이 여행 프로모션’ 진행
- 멘소래담, ‘2025 고양특례시 하프마라톤’ 공식 후원사 참여
- 볼보 EX30, 3월 한 달간 가장 많이 팔린 유럽 전기차
- 에어서울, 창립 10주년 기념식 진행…새로운 도약 결의
- 라코스테, 아이브 '안유진’ 브랜드 앰버서더로 선정
- '확률형 아이템 사용 이력 의무화' 게임법 개정안 나와
- 자이스 비전 케어, DIOPS 2025 참가…'자이스 VTS' 6종 선봬
- 브레빌, 28L 대용량 ‘스마트 오븐 에어프라이어 XL’ 출시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금감원, 美 관세 충격에 비상대응체계 가동…시장 안정 총력 대응 당부
- 2민주당 광주시당, 여당 현수막 미철거 엄정 대응
- 3푸조, 308 '스마트 하이브리드' 출시
- 4광주경총-영산강유역청·한국산업공단과 업무 협약
- 5에스엘플랫폼, 로봇 택배 서비스 실증사업 최종 평가서 ‘우수’
- 6한진관광 여담, 포켓CU와 손잡고 ‘봄맞이 여행 프로모션’ 진행
- 7멘소래담, ‘2025 고양특례시 하프마라톤’ 공식 후원사 참여
- 8볼보 EX30, 3월 한 달간 가장 많이 팔린 유럽 전기차
- 9에어서울, 창립 10주년 기념식 진행…새로운 도약 결의
- 10광주시의회, '예산정책리포트 2호' 발간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