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디야 ‘커피믹스 2종’ 올해 1분기 매출 약 90% 증가
경제·산업
입력 2023-05-11 09:41:17
수정 2023-05-11 09:41:17
이호진 기자
0개

[서울경제TV=이호진기자] 이디야커피는 자체 개발한 ‘커피믹스 2종’의 올해 1분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약 90%가량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11일 밝혔다.
이디야커피는 지난 2020년 자체 생산시설 드림팩토리의 기술력을 통해 ‘커피믹스 2종’(▲스페셜 모카블렌드, ▲스페셜 골드블렌드)을 출시했다.
지난해 4월에는 창사 이래 최초로 미국 수출길에도 올랐다. 첫 수출길에 오른 직후 600만 스틱이 판매됐으며, 이후 대만, 호주, 몽골 등 총 19개국으로 수출을 확대해 나갔다. 특히 지난해에는 ‘커피믹스 2종’의 해외 수출 매출 또한 약 150%가량 증가했다.
이 외에도 이디야커피는 지난해 ‘커피믹스 2종’의 몽골 내 수출 채널을 기존 CU 편의점에서 로컬 식료품점까지 확대하며 현지인 입맛 공략에 나서고 있다. /hojinlee97@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로맨스판타지 웹툰 '꽃이 삼킨 짐승', 팝업스토어 개막
- 서울대·연세대·고려대, ‘SKY Innovation IR Day 2025’ 개최
- 한국후지필름, ‘마음 한 장 사진편지’ 캠페인 전개
- 메모리올, 추석 합동차례 행사 ‘함께할 차례’ 개최
- 한화에어로, 노르웨이에 K9 자주포 24문 추가 수출
- 이스타항공, B737-8 신규 항공기 3대 도입…"기단 현대화 가속도"
- 워카토, ‘WOW 2025’ 개최…글로벌 기업과 AI 논의
- 해수부 부산 이전 본격화…‘가야역 롯데캐슬 스카이엘’ 수혜 기대
- 파미티·든든한방병원, 의료데이터 검증·병실 실증 협력 MOU 체결
- 태영건설 ‘서면 어반센트 데시앙’, 입지 경쟁력에 관심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로맨스판타지 웹툰 '꽃이 삼킨 짐승', 팝업스토어 개막
- 2서울대·연세대·고려대, ‘SKY Innovation IR Day 2025’ 개최
- 3한국후지필름, ‘마음 한 장 사진편지’ 캠페인 전개
- 4메모리올, 추석 합동차례 행사 ‘함께할 차례’ 개최
- 5장흥군 공직자, 장애인과 더불어 사는 사회 만들기 앞장선다
- 6한화에어로, 노르웨이에 K9 자주포 24문 추가 수출
- 7보성군, 추석 앞두고 고향사랑기부 이벤트 진행
- 8이스타항공, B737-8 신규 항공기 3대 도입…"기단 현대화 가속도"
- 9카카오인베스트먼트-4대 과기원, '지역 AI 육성 프로젝트' 협력
- 10신한은행, 'SOL트래블 체크카드' 250만좌 돌파 기념 이벤트 진행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