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로페이, 7월 3일 드디어 출시
대구사랑상품권 '대구로페이' 7월 3일부터 7% 할인, 50만 원 충전
만 65세 이상 희망자, 실물카드 병행 발급

[서울경제TV 대구=김정희 기자] 대구광역시는 모바일 기반의 대구사랑상품권 ‘대구로페이’를 다음 달 3일부터 출시하고 월 50만 원까지 7%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지난 2월 대구광역시가 전자상거래 확대, 모바일 기반의 전자결제서비스 수요 증가 등 변화된 디지털 상거래 환경을 반영하고, 시민생활종합플랫폼 ‘대구로’ 활성화를 위해 발표한 ‘대구로페이’ 전환 계획에 대한 구체적인 실행방안을 내놓은 것이다.
‘대구로페이’는 대구은행 모바일 앱 IM#에서 충전 가능하며, 대구로택시를 비롯한 대구로앱에서의 사용은 물론이고, 삼성페이와 QR을 통해 학원, 병원, 슈퍼마켓 같은 다양한 장소에서 현장 결제도 가능하다. 기존 대구행복페이는 충전 및 발급이 중단되고 충전 잔액은 대구로페이로 이전 사용하거나 기존 가맹점에서 사용하면 된다.
또한, ‘대구로페이’가 모바일 기반이라는 특성 때문에 디지털 약자를 위한 지원 대책 필요성이 꾸준히 제기 되어왔는데, 이를 해결하기 위해 만 65세 이상(1958.12.31. 이전 출생자), 희망자를 대상으로 실물카드를 발급한다.
실물카드는 7월 17일부터 대구은행 영업점에서 발급받을 수 있으며, IM# 앱, 영업점, ATM, 키오스크 등에서 충전해서 사용이 가능하다.
한편, 2023년 하반기부터 대구시로 편입될 군위군민의 편의 제고를 위해 군위군 읍면 단위 이동은행(무빙뱅크) 운영을 통해 현장에서 ‘대구로페이’ 발급 및 이용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이종화 대구광역시 경제부시장은 “이번 ‘대구로페이’ 발행은 지역사랑상품권 사업에 대한 대구시의 정책적 방향성을 담아, 선택과 집중을 통한 지역 경제 활성화의 마중물 역할을 하기 위한 것이다”라며, “시민 여러분의 많은 이용과 관심으로 지역 소상공인 지원에 큰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95518050@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고흥군의회, 제2우주센터·우주항공산업진흥원 고흥 유치 촉구 건의안 채택
- 완도군, 내년 1월 1일 신지 명사십리서 해맞이 행사
- 보성군, '예산 7000억 시대' 개막…"민생·성장 두 마리 토끼 잡는다"
- 김성수 경기도의원, 송파하남선 진행 상황 점검
- 가평군, 내년 예산 5,899억 확정…수해·민생 우선 배치
- 연천군, 농어촌 기본소득 현장 점검
- 경상원, 골목상권 상인회 대상 ‘리더십 컨퍼런스’ 개최
- 경기북부소방, 을지대병원서 중증응급환자 이송체계 점검
- 경기북부 농어민기회소득·농촌기본소득, 현장 체감 효과
- 경기도, 포천 고모천 정비사업 착공… 2027년 준공 목표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고흥군의회, 제2우주센터·우주항공산업진흥원 고흥 유치 촉구 건의안 채택
- 2강남세브란스 구성욱 병원장, 동아병원경영대상 수상
- 3완도군, 내년 1월 1일 신지 명사십리서 해맞이 행사
- 4온코닉테라퓨틱스, '네수파립' 전이성 위암 대상 임상 1b/2상 진입
- 5보성군, '예산 7000억 시대' 개막…"민생·성장 두 마리 토끼 잡는다"
- 6우진비앤지, 해양수산과학기술대상 장관표창 수상
- 7신한투자증권, 발행어음 사업 인가 획득
- 8리드파트너스, 기업 성장 위한 전 과정 통합 시스템 구축
- 9코웨이라이프솔루션, ‘세이프닥’과 제휴…비급여 의료비 할인
- 10중소기업계, 중기부 '성장사다리 회복'에 환영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