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명문화대, 청소년 미래 준비하는 Smart Life 문화·직업 체험 프로그램 운영

[서울경제TV 대구=김정희 기자] 계명문화대학교(총장 박승호)가 달서구청소년수련관과 함께 ‘2023년 청소년의 미래를 준비하는 Smart Life 문화‧직업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계명문화대학교 HiVE사업단은 달서구청소년수련관과 연계해 달서구에 거주하는 청소년들을 위한 다양한 문화 및 직업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들 프로그램 중 골프교실 ‘홀인원’은 단연 최고의 인기를 끌고 있다.
지역 청소년들이 골프에 관한 이론 교육 및 스윙 연습을 통해 골프에 관한 기초지식을 배우고 체험할 수 있도록 마련된 골프교실 ‘홀인원’ 프로그램은 7월 31일부터 8월 4일까지 총 15시간에 걸쳐 계명문화대학교 골프연습장에서 골프규칙, 스윙연습 등 골프 초급과정 교육으로 진행된다.
오는 8월 12일과 19일에는 청소년들이 직접 케이크를 만들고 데코레이션, 아이싱 등 제과‧제빵에 관한 기본적인 과정들을 체험할 수 있는 ‘YOUTH 빵티쉐’ 프로그램이 마련돼 계명문화대학교 제과제빵 실습실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에 기획된 문화 및 직업 체험 프로그램은 계명문화대학교 스포츠센터 및 각 실습실에서 진행되며, 참가대상은 달서구에 거주하는 초등학교 4학년부터 중학교 1학년까지의 청소년이다.
프로그램 참가신청 및 문의는 달서구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를통해 가능하다.
달서구청소년수련관 최원제 관장은 “이번에 마련된 문화 및 직업 체험 프로그램으로 청소년들이 다양한 직업군에 대해 이해하고 실습 및 체험을 통해 잠재능력을 발굴함과 동시에 직업 체험 기회 및 지식 습득,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프로그램 기획 의의를 밝혔다.
계명문화대학교 이은진 HiVE사업단장은 “달서구청소년수련관과 지속적인 연계는 물론이고 HiVE사업 활성화를 통해 지역 주민과 청소년들을 위한 보다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나갈 방침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계명문화대학교는 달서구와 컨소시엄을 통해 지난해 HiVE 사업 선정에 이어 달서구청소년수련관 위탁운영 기관으로 선정됨에 따라 달서구 지역 주민과 청소년들을 위한 다양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지역기반 고등직업교육 거점 역할을 성실히 수행해 나가고 있다. /95518050@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남원 수지면 3개 마을, 광역상수도 공급 완료
- 순창군, 새솔중학교 소프트테니스 인조잔디구장 완공
- "진짜 남원추어탕의 비밀은 미꾸리"…남원, 미꾸리 대량생산 사업 시동
- 장수군, 대전역 팝업스토어 운영…'장수한우랑사과랑축제' 홍보 나서
- 남원시, 시민과 함께 그리는 미래…'열린소통 시민보고회' 개최
- 임실군, RISE 사업 첫 출발…오수서 반려동물 전문가 교육 본격화
- 고창식품산업연구원, 로컬푸드 박람회서 김치소재 홍보
- 고창군 청년정책협의체 정기총회…청년의날 기념행사 추진
- 고창문화관광재단, 수요일엔 서해랑길 참가자 공모
- 李 대통령 인터뷰 후폭풍 거세 "이완용 매국합방도 약속이라 지켜야 하는가"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남원 수지면 3개 마을, 광역상수도 공급 완료
- 2순창군, 새솔중학교 소프트테니스 인조잔디구장 완공
- 3"진짜 남원추어탕의 비밀은 미꾸리"…남원, 미꾸리 대량생산 사업 시동
- 4장수군, 대전역 팝업스토어 운영…'장수한우랑사과랑축제' 홍보 나서
- 5남원시, 시민과 함께 그리는 미래…'열린소통 시민보고회' 개최
- 6임실군, RISE 사업 첫 출발…오수서 반려동물 전문가 교육 본격화
- 7고창식품산업연구원, 로컬푸드 박람회서 김치소재 홍보
- 8고창군 청년정책협의체 정기총회…청년의날 기념행사 추진
- 9고창문화관광재단, 수요일엔 서해랑길 참가자 공모
- 10李 대통령 인터뷰 후폭풍 거세 "이완용 매국합방도 약속이라 지켜야 하는가"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