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서비스·LG전자, 가전 콜센터품질 최우수기업 선정

[서울경제TV=윤혜림기자] 삼성전자서비스와 LG전자가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2023 콜센터품질지수(KS-CQI)’에서 가전제품 부문 최우수 기업에 선정됐다고 8일 밝혔다.
콜센터품질지수는 한국표준협회 주관으로 54개 업종, 217개 기업을 대상으로 콜센터 서비스품질과 고객 만족도를 측정해 발표하는 제도다.
삼성전자서비스는 가전제품 부문에서 5년 연속 최우수기업에 선정됐다. 2012년 조사가 도입된 이래 12번의 조사에서 11번 최우수기업에 선정됐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삼성전자서비스는 특히 원격진단 서비스 도입과 발전을 선도해 왔다고 설명했다. 특히 고객이 서비스센터 방문 및 출장서비스 없이 문제를 해결하는데 큰 도움이 된다는 것이다.
올해 TV 원격 상담을 이용한 고객의 96%가 출장서비스 없이 설정 변경, 소프트웨어(SW) 업그레이드 등 원하는 조치를 받았다. 생활가전 원격진단 시스템(HRM)으로 냉장고, 세탁기, 에어컨 등 가전제품을 원격 점검 받은 고객도 작년의 약 3배로 늘었다.
또 삼성전자서비스는 작년 3월 ‘수어 상담’을 도입하는 등 장애인 고객을 위한 맞춤형 상담 서비스 도입에도 앞장서고 있다.

LG전자는 4년 연속 최우수기업으로 선정됨과 동시에 가전제품 부문 평가 점수 1위의 영예를 안았다. [사진=LG전자]
LG전자는 4년 연속 최우수기업으로 선정됨과 동시에 가전제품 부문 평가 점수 1위의 영예를 안았다. 최우수기업은 업종에 관계 없이 전체 기업 중 평가 점수 최상위 10개 기업에만 부여된다.
콜센터품질지수 인증수여식에서는 정연채 LG전자 고객가치혁신부문 부사장이 최고상인 ‘BEST CEO’상을, LG전자 콜센터를 운영하는 자회사 하이텔레서비스의 윤동인 대표가 ‘BEST CCO’상을 받는다.
LG전자는 평가 항목 전체에서 고르게 높은 점수를 받았다.
LG전자는 초프리미엄 LG 시그니처를 구매한 고객을 위한 시그니처 전용 라운지, 장애인 등 사회적 약자를 위한 수어 화상 상담, 시니어 전담 상담, 영상 상담 등 차별화된 서비스로 호평받고 있다.
정연채 부사장은 “콜센터 품질 최우수기업 선정과 ‘베스트 CEO’ 수상 영예를 주신 고객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목소리를 꼼꼼히 듣고 편리하게 바꿔 고객 감동을 실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grace_rim@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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