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이앤씨, 청년들과 AI 기술력과 성공경험 공유

경제·산업 입력 2023-10-11 16:54:20 수정 2023-10-11 16:54:20 이지영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지난 10일 더샵갤러리 2.0에서 건설 AI 포럼을 진행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포스코이앤씨]

[서울경제TV=이지영기자] 포스코이앤씨는 지난 10일 강남구 자곡동에 새롭게 오픈한 더샵갤러리 2.0’ 에서 청년·미래세대를 위한 건설AI 포럼을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

 

건설AI 포럼은 참여 대학생들에게 포스코이앤씨의 AI기술 역량과 디지털자산, 현장에 AI기술이 적용된 사례 등을 공유해 관련분야 연구와 진로선택에 도움을 주고, 미래세대와의 소통을 통해 건설분야 AI 기술 발전방안을 모색하고자 계획됐다.

 

이번 포럼은 외부특강과 연구사례 발표 등을 통해 AI기술개발 동향과 적용에 대해 함께 참여해 논의 할 수 있도록 했으며, 수도권 인근 20여 개 대학교()에서 건설, 데이터분석을 전공하고 있는 80여명의 대학()생들이 참여했다.

 

특별강연자로 초청된, 장동인 KAIST AI 대학원의 교수는 이날 포럼 첫 발제자로 나서 ‘AI 기술이 가져올 비즈니스와 일의 미래에 대한 화두를 던졌다.

 

장동인 교수는 인공지능에 대한 과도한 환상으로 AI는 두 번의 겨울을 지내고 세 번째 관심기에 들어와 있다특히 AI와 머신 러닝으로, 새로운 혁신이 건축, 엔지니어링 등 건설 산업 전반을 크게 변화시키고 있으며 변화에 적응하지 못하면 도태될 것이라고 말했다.

 

포스코이앤씨 분야별 AI모델 개발·적용 사례발표세션에서는 공동주택 분양, 견적·구매, 계약문서 검토 등 다양한 추진 사례를 소개했다.

 

각 연구원들은 지역별 공동주택 분양성 예측 건설자재 가격 예측 공사 협력사 리스크 조기 탐지 초거대 AI 기반 계약문서 검토 등 분야별로 추진중인 과제들을 소개하며 연구개발 현장에서 AI기술을 접목하면서 겪었던 어려움과 해결경험담을 공유하며 참석자들의 공감과 호응을 이끌어 냈다.

 

남성현 포스코이앤씨 R&D센터장은 “AI, Big Data, Robotics, BIM 등 주요 4차 산업혁명 기반기술을 통해 노동 집약적인 건설산업의 스마트화는 필수적이라며 지속적으로 관련분야에 대한 연구와 역량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포스코이앤씨는 이번 AI포럼을 시작으로 청년·미래세대의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수렴함과 동시에 함께 연구하고 도전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을 지속적으로 마련해 건설분야의 디지털혁신을 주도할 미래의 AI 인재들을 육성하고 지원할 예정으로, 공간을 향한 도전으로 세상에 가치를 더해 나갈 계획이다. /eas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이지영 기자

easy@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공지사항

더보기 +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