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계명문화대학교 총장배 고교생 사격경진대회 성료

전국 입력 2023-10-23 16:42:25 수정 2023-10-23 16:42:25 김정희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사진=계명문화대학교]

[대구=김정희기자] 계명문화대학교(총장 박승호) 경찰행정과가 개최한 1회 계명문화대학교 총장배 고교생 사격경진대회가 고교생들의 높은 관심과 참여 아래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올해 처음으로 시행된 이번 사격경진대회는 지난 107, 8, 13, 14일 등 총 4일간 전국 고교생을 대상으로 가스를 이용한 모의총기로 스마트 모니터 타겟에 사격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시상식은 1020일 계명문화대학교 경찰행정과에서 열렸으며, 최고점을 획득한 호산고등학교 오가령 학생이 금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그 외 영천성남여자고등학교 황민주 학생이 은상, 사동고등학교 정진수 학생이 동상을 수상했다.

 

계명문화대학교는 경진대회 수상자들에게 상장과 상금 외에도 경찰행정과 입학 시 수업료 감면혜택(금상 80%, 은상 50%, 동상 30%)은 물론이고 참가자 전원에게 10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하는 특전을 부여할 방침이다.

 

금상을 수상한 오가령 학생은 평소 대구국제사격장에서 실탄 사격을 즐기는 등 사격에 관심이 많아 이번 대회에 참가하게 되었는데 뜻밖에 좋은 성적을 거둬 너무 기쁘다, 수상소감과 함께 앞으로 경찰이 되어서 많은 사람들을 돕고 싶다는 포부도 밝혔다.

 

경찰행정과 정양희 학과장은 안전하고 경기방식에 따라 다양한 사격의 묘미를 느낄 수 있는 스마트 사격 경기를 도입해 참가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대회가 경찰의 꿈에 한 발 더 다가갈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계명문화대학교 경찰행정과는 재학생들에게 실탄사격의 기회를 제공하는 사격술과 체포술 교육 등 실무에 필요한 다양한 실기 교육과 함께 경찰공무원 시험대비 방학특강과 공무원양성반 운영 등 경찰공무원 시험에 최적화된 맞춤형 교육을 통해 전국 전문대학 중 경찰공무원 최다 합격생 배출이라는 명성을 이어가고 있다. /95518050@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정희 기자

95518050@hanmail.net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공지사항

더보기 +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