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상공회의소, 진주지역 CEO세미나 개최

[서울경제TV 진주=이은상 기자] 진주상공회의소(회장 이영춘)는 26일 제이스퀘어호텔에서 ‘2024년 대내외 경제전망과 기업의 대응전략’을 주제로 진주지역 CEO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날 세미나에는 이영춘 진주상의 회장을 비롯해 진주지역 기업체 CEO 및 임원, 유관기관‧단체장 등 120여명이 참석했다.
진주상공회의소 이영춘 회장은 인사말에서 “전쟁터와 같은 비즈니스 현장에서 생존하려면 전략의 지혜가 필요하다”며 “오늘 강의를 통해 생존에 필요한 해법을 얻고, 산업의 흐름을 구조적으로 읽어낼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어진 강연에서 한상춘 한국경제 논설위원은 “글로벌 시장의 변화가 심상치가 않다”며 “지난 30년간의 경제시장에 대한 분석과 전망 노하루를 바탕으로, 양분화된 미국 경제와 선진국 함정에 빠진 일본, 유럽의 분열과 재통합, 중국경제의 전망을 중심으로 강연을 기획하게 됐다”며 “이번 세미나로 우리 기업의 불확실한 시대에 중장기 경영 전략 수립 및 수익창출에 조금이 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상춘 한국경제신문 논설위원은 30년 이상 국제경제 한 분야를 연구한 경제 전문가로서 아시아의 유망한 이코노미스트로 뽑힌바 있으며 매일 한국경제TV에서 <한상춘의 지금 경제는> 코너에서 대내외 경제현안을 해설하고 있다.
한편 진주지역 CEO세미나는 진주상공회의소 산하 지역경제연구센터가 주최한 지역의 대표적인 세미나로 2010년부터 지역기업에 고급 경제‧경영정보를 제공해 오고 있다. /dandibodo@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대구대 축구부, 추계대학축구연맹전서 4강 돌풍
- 부산시, '이기대 예술공원·퐁피두 센터 부산' 시민 설명회 연다
- “언어 장벽 없는 경주”‥.APEC 앞두고 실시간 통역체계 구축
- 포항시, APEC 정상회의 대비 도시 경관 개선…글로벌 도시 이미지 제고
- 영천시, ‘26년 도시 취약지역 생활여건 개조사업 공모 선정
- 포항시의회, ‘2025년 청소년 모의의회 체험 교육’ 실시
- 김천시, ‘민생회복 소비쿠폰’ 지급 추진
- 김천교육지원청, 가족캠프 ‘스파이 패밀리’ 개최
- ‘갑질 의혹’ 국립 나주병원, 직원만족도 조사 나섰지만 “익명성 보장되지 않아”
- 속초시, 대포농공단지 근로자 기숙사 본격 착공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대구대 축구부, 추계대학축구연맹전서 4강 돌풍
- 2KT, 갤럭시 Z 폴드7·Z 플립7 사전예약…“몽골 투어에 페스티벌 초청”
- 3KG이니시스, 스테이블코인 수혜 기대…목표가↑-신한
- 4대한항공, ‘2025 월드 스마트시티 엑스포(WSCE)’ 참가
- 5“폭염 속 라이더 건강 지킨다”…우아한청년들, 라이더 특화 심뇌혈관질환 검진 진행
- 6부산시, '이기대 예술공원·퐁피두 센터 부산' 시민 설명회 연다
- 7김동철 한전 사장 "에너지 고속도로 이행 박차"
- 8케이뱅크, 시니어 고객 전용 콜센터 운영
- 9“언어 장벽 없는 경주”‥.APEC 앞두고 실시간 통역체계 구축
- 10삼성전자, AI TV에 빅스비 업데이트…"대화하듯 정보 전달"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