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꼼꼼한 VIB족도 지갑 연다”…뉴 푸조 408 ‘눈길’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푸조가 업마켓 진입 의지를 담아 디자인부터 편의품목까지 프리미엄을 추구한 ‘뉴 푸조 408’이 최근 자녀를 위해 투자를 아끼지 않는 ‘VIB(Very Important Baby)족’의 소비와 맞물리며 젊은 부모층에게 주목받고 있다.
한자녀 가정의 비중 증가로 저출산 기조가 계속되는 가운데 육아 시장은 전례 없는 전성기를 누리고 있다. 자녀를 위한 소비자를 아끼지 않는 이른바 ‘VIB(Very Important Baby)족’ 부모가 증가하면서 오히려 더 비싸고 더 좋은 것에 투자하는 기조가 강해지고 있는 것.
통계청에 따르면 아동ꞏ유아용품 온라인ꞏ모바일 쇼핑 거래액은 ▲2020년 8조6,301억원 ▲2021년 9조117억원 ▲2022년 9조4,806억원으로 매년 증가했다.
육아 시장의 호황은 의류부터 침구류, 위생용품 등 제품군을 가리지 않는다. 이들은 값이 다소 나가더라도 안전하고 믿음직스러운 제품을 구매한다. 이러한 심리는 이동 시 자녀의 안전과 편안함을 보장해주는 자동차까지 확장된다. 새 차를 구매하려는 VIB족은 아이가 차내에서 편안하게 쉴 수 있도록 안전성, 튼튼함, 거주성, 기능성이 뛰어난 차량을 선호한다.
뉴 푸조 408. [사진=푸조]
이에 푸조는 한층 더 발전된 디자인과 기술을 집약한 ‘뉴 408’을 앞세워 VIB족을 공략한다. 뉴 408은 푸조 브랜드의 오랜 역사는 물론, 새롭게 추구하는 세계화와 업마켓 지향 의지를 담아 기존 자동차 시장에서는 볼 수 없었던 새로운 차체 디자인을 채택한 모델이다. 세단과 SUV의 형태를 결합한 크로스오버 모델답게 세단과 SUV의 장점을 모두 지녀 VIB족에게 높은 만족도를 선사한다.
실내는 운전자 중심의 다양한 기술과 깔끔한 레이아웃으로 이루어져 가족에게 편안한 여정을 선사한다. 인체 공학적 구조의 최신 아이-콕핏(i-Cockpit)은 컴팩트한 D컷 스티어링 휠과 헤드업 3D 클러스터, 중앙 터치스크린 등의 조작 편의성을 높인다. 또 GT 트림의 경우 공기 정화 시스템 ‘클린 캐빈’을 통해 차내 공기질을 쾌적하게 유지할 수 있으며 앞좌석에 마사지 시트를 적용해 운전자와 동승자를 배려했다.
아이가 차내에서 많은 시간을 보내는 2열은 거주성이 뛰어나다. 4,700mm의 전장과 2,790mm의 휠베이스를 통해 보다 편안하고 넓은 2열 좌석을 확보했다. 성인 남성이 2열에 앉아도 무릎 공간이 충분히 남고, 등받이 기울기도 적당해 카시트를 설치하기에 적합하다. 2열 헤드룸 또한 공간이 충분해 부모가 옆에 앉아 아이를 편안하게 케어할 수 있다.
뉴 푸조 408. [사진=푸조]
EMP2(Efficient Modular Platform) V3 플랫폼을 기반으로 설계된 뉴 408은 같은 플랫폼의 이전 세대 모델보다 강성을 높여 내구성을 강화했다. 뿐만 아니라, 스톱 앤 고 기능이 포함된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과 운전자 주의 알람 시스템, 차선 이탈 경고 시스템 등 아이의 안전을 보장하는 최신 주행 보조 장치도 갖췄다.
동력계는 1.2리터 퓨어테크 엔진과 8단 자동 변속기를 조합해 최고 131마력과 최대 23. 5kg·m를 발휘한다. 복합 효율은 12.9km/l이며, 도심 주행 시 11.5km/l, 고속 주행 시 15.0km/l로 뛰어난 효율을 갖췄다.
뉴 408은 국내에서 알뤼르 및 GT 트림으로 판매되며 가격은 각각 4,290만원, 4,690만원이다. 특히 푸조는 연말을 기념해 12월 한 달간 푸조 전 차종을 대상으로 올해 마지막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프로모션 기간 동안 뉴 408을 구매하는 고객은 100만원 상당의 주유비 지원 및 연장보증(선도래 기준) 혜택을 누릴 수 있다. /csjung@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하이트진로, LA다저스와 함께 ‘한국 문화유산의 밤’ 성료
- 중고나라, '셀프검수' 서비스에 AI 이미지 자동 검수 기능 도입
- 애즈유, 자사몰 전면 개편…"D2C 전략 가속"
- 농심, 日 반다이와 협업…'라면 키링' 출시
- GS25, 베트남 하노이 매장 日 평균 매출 500만원 돌파
- 펀앤아이, ‘2025 대한민국 소비재·서비스 수출 대전’ 참가
- 푸디스트 ‘식자재왕’, 美 첫 진출…“글로벌 시장 공략 가속화”
- 한화시스템, 3번째 'SAR 위성의 눈'…군 정찰위성 4호기 발사 성공
- 방윤혁 코웨이엔텍 대표이사, 2025년 과학기술훈장 수훈
- 공영홈쇼핑, 야생화 심기 캠페인 통해 ESG 경영 실천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전남도, 아시아·태평양 최대 해상풍력 집적화단지 쾌거
- 2수성구 황금2동 주민들, 산불 성금 모금에 적극 동참
- 3수성구, 첫 생태관광투어 출발…도심 속 자연과 예술을 잇다
- 4수성아트피아, 어린이날 ‘수성아트피아 키즈 페스티벌 – 아트 피크닉’ 개최
- 5달성군보건소, ‘빵빵이와 함께 건강 걷기’ 성료
- 6경북도, 지능적 납세회피 체납자 집중 추적 조사 나서
- 7경북도, ‘지비인플러스’ 플랫폼에 AI 기반 문서 작성·요약 기능 도입
- 8대구환경청, 녹조 저감 위한 환경기초시설 특별점검
- 9강정일 전남도의원 "노인 보호구역 확대, 이제는 필수 과제"
- 10대구환경청, 통합허가사업장 역량강화 교육 실시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