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이앤씨, '에코 앤 챌린지 투게더 동반성장지원단' 출범식 진행
[서울경제TV=이지영기자] 포스코이앤씨는 지난 16일 인천 송도사옥에서 포스코이앤씨 임직원과 협력사 대표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에코 앤 챌린지 투게더 동반성장지원단' 출범식을 가졌다고 17일 밝혔다.
동반성장지원단은 포스코이앤씨가 보유한 역량 및 인프라를 활용하여 중소 협력사들이 필요로 하는 분야를 지원하는 포스코 그룹 고유의 동반성장 프로그램으로 작년부터 변경된 사명에 맞춰 '에코 앤 챌린지 투게더 동반성장지원단'으로 명명해 운영하고 있다.
포스코이앤씨 동반성장지원단은 협력사들의 안전, 품질 등 기본역량을 제고하기 위해 6개의 프로그램을 지원했으며, 올해는 창립 30주년을 맞아 회사가 추진하는 이차전지, 수소, 원자력 등 친환경 사업에 대한 기술, 교육, 컨설팅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확대했다.
먼저 기술 분야에서는 이차전지 양극재 생산 시 발생되는 폐수 재이용 및 리튬 회수공정 개발을 위해 관련 우수기술을 보유한 협력사와 함께 공동기술개발을 실시하고, 성과공유제와 연계하여 협력사의 친환경 분야 기술경쟁력 강화를 통한 신규 판로를 지원한다.
교육 분야에서는 수소산업 개론 교육, 리모델링 철거공사 교육 등을 통해 친환경 기술 이해도를 제고하고, 지난해 지원단 프로그램과 연계하여 안전강화 및 품질확보를 위한 세이프티 아카데미 안전보건교육, 하자 취약공종 품질 교육도 지속 제공한다.
컨설팅 분야에서는 안전사고 리스크가 높은 공사분야 협력사 대상으로 안전진단 컨설팅을 실시하고, 중소레미콘社의 불량 레미콘 근절 및 폐기물 처리비 절감을 위해 GPS를 활용한 레미콘차량 관리시스템 구축도 지원한다.
신경철 포스코이앤씨 동반성장지원단장은 "참여 협력사들의 역량 향상 및 경쟁력 강화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내실 있는 지원단을 운영하겠다"며 "앞으로도 비지니스파트너인 중소협력사와 함께 친환경 미래사회 건설을 위해 파트너십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as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KT, 24일부터 갤럭시 S25 시리즈 사전예약 시작
- 둥글어진 갤럭시 S25, AI 기능 강화…'가격 동결'
- ‘상호주 제한’ 카드 꺼내든 고려아연 “영풍 25% 의결권 행사 불가”
- 독자 행보 스타벅스코리아..."고객친화" vs "본질 가치 훼손"
- 무협, ‘CES 2025 디브리핑’ 개최…"신사업 전략 수립 지원"
- 대명소노 "항공업 진출"...티웨이항공 인수 시동
- 배민, 중개 수수료 인하...매출 규모별 '2.0∼7.8%'
- [이슈플러스] “숏폼 잡아라”…美 퇴출위기 틱톡 빈틈 공략
- 미래 교실·스마트 오피스 구현…AI 전자칠판 ‘경쟁’
- “건설 한파 못 피했다”…현대건설 실적 ‘쇼크’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KT, 24일부터 갤럭시 S25 시리즈 사전예약 시작
- 2법원, 지만원의 5·18 왜곡 책자 출판‧배포 금지 가처분 신청 인용
- 3둥글어진 갤럭시 S25, AI 기능 강화…'가격 동결'
- 4‘상호주 제한’ 카드 꺼내든 고려아연 “영풍 25% 의결권 행사 불가”
- 5폭설·독감에 손보사 4Q 실적 '먹구름'…떨고 있는 현대해상
- 6독자 행보 스타벅스코리아..."고객친화" vs "본질 가치 훼손"
- 7무협, ‘CES 2025 디브리핑’ 개최…"신사업 전략 수립 지원"
- 8구리시, ‘리추얼 독서’ 운영
- 9경기도, 설 연휴 일부 민자도로 무료 통행
- 10영남대 새마을국제개발학과 학생, 행정안전부 장관상 수상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