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춘 (재)상록수나눔재단 이사장, 영남대에 1억 5천만 원 기탁
2008년부터 청소년 등 3,000여 명 장학금 지원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 펼쳐
자동차 부품 제조기업 ㈜에스씨엘 대표로서 지역 경제 발전 이끌어

[서울경제TV 대구=김정희 기자] 이상춘 (재)상록수나눔재단 이사장이 영남대학교(총장 최외출)에 또 발전기금 1억 5천만 원을 쾌척했다.
지난 18일 오전 11시 이상춘 이사장은 최외출 총장을 만나 대학 발전에 보탬이 되고 싶다며 1억 5천만 원을 기탁했다.
지난해 4월 학교를 방문하여 5천만 원을 기탁하고 영남대를 응원하기 위해 1년 만에 캠퍼스를 다시 찾았다.
(재)상록수나눔재단은 자동차 부품 제조기업 (주)에스씨엘 이상춘 대표이사가 환경이 어려운 청소년들에게 교육의 기회를 지원하기 위해 지난 2008년에 설립해 지금까지 3,000여 명의 학생들에게 장학금 등 다양한 교육 기회를 지원해 오고 있다.
‘돈은 쌓아놓기 위해 버는 것이 아니다. 생명을 구하고 나라를 이끌 훌륭한 지도자를 교육하고 양성하는 데 쓰여야 한다’는 이 이사장의 철학을 바탕으로 어린이, 청소년, 장애인, 소외계층 어르신에 이르기까지 다방면에서 봉사와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이상춘 이사장은 “어린 시절 가난으로 힘들게 공부하며 어른이 되면 어려운 환경에서 공부하는 학생들과 이웃을 돕겠다는 다짐을 했었다. 그때의 다짐대로 재단을 통해 학생들과 소외계층을 지원하면서 15살 때 가졌던 꿈을 실천하고 있다”라면서 “영남대는 지구촌 공동 발전을 이끌 큰 인재를 양성하는 대학으로 알고 있다. 그래서 이 학생들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고자 다시 학교를 찾았다. 앞으로도 영남대의 발전을 응원하고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영남대 최외출 총장은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학교를 찾아 응원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 외환위기, 금융위기 등 숱한 난관을 이겨내고 오늘날 훌륭한 기업을 일군 업적뿐만 아니라 나눔과 봉사를 몸소 실천해 오고 계신 이상춘 이사장님은 미래를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좋은 롤모델이다”라면서 “이 이사장님께서 나눔과 베풂에 대해 가진 철학과 깊은 뜻이 학교 구성원들에게 잘 전달될 수 있도록 하겠다. 한국을 품격 있는 선진국으로 발전시키고 인류 사회에 공헌하는 글로컬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한편, 이상춘 이사장은 지난해 5천만 원에 이어 이번 1억 5천만 원 기탁으로 영남대학교 고액기부자 클럽인 ‘천마아너스’ 회원이 되었다. /95518050@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원주시, 광복 80주년 기념 음악회 개최
- 원주시, 공공기관 2차 이전 대비 총력
- 인천시, 대안학교 퇴거 통보…“이전 준비 난항”
- 인천 강화군·인천관광공사, ‘건강한 강화 여행’ 본격 추진
- 포항시, 글로벌 관광·MICE 도시 실현 위해 해외 마케팅 박차
- "여름밤은 성동시장에서 즐겨요"…경주시, 22~23일 썸머 테마이벤트 개최
- 경주시, 산업부 공모사업 우수 선정…신재생에너지 확대 보급
- 영천시, 화재(폭발) 사고 피해기업 긴급 안전점검 실시
- 한국수력원자력, 원전해체 비즈니스 포럼 개최
- 김천시, 무더위 OUT! 쿨링포그 설치로 폭염에 맞서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하나카드, 상생페이백 정책 맞춘 '예산 환급액 안내 서비스' 출시
- 2인스터로이드 게임 속으로…현대차, ‘게임스컴 2025’ 참가
- 3엔씨, 신작 '신더시티·타임 테이커즈’ 신규 영상 공개
- 4현대차, 2025 세계경제학자대회서 넥쏘 전시
- 5"불닭소스, 코첼라·워터밤·K팝 무대…페스티벌 넘어 K컬처 아이콘으로"
- 6썬밋, 햇빛연금 관심 속 누적 매출액 100억 돌파
- 7관세·소비 둔화 겹쳐…K푸드, 美 수출 성장세 ‘주춤’
- 8티웨이항공, 초·중학생 대상 항공 진로 특강 진행
- 9오리온, 소비 둔화로 수익 악화 전망…목표가↓-다올
- 10이스타항공, 부산발 국제선 늘린다…오사카·후쿠오카·삿포로 취항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