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백화점·아모레퍼시픽도…'NHN Cloud Notification'으로 알림 발송
NHN클라우드, 패션 유통사·홈쇼핑·백화점에 메세지 솔루션 공급
[서울경제TV=김서현 인턴기자] NHN클라우드가 패션 유통사와 홈쇼핑, 백화점 등 다수 커머스 기업에 ‘NHN Cloud Notification’을 공급하고 있다고 밝혔다.
‘NHN Cloud Notification’은 기업 고객사에 푸시, 알림톡/친구톡, SMS, 국제SMS, 이메일, RCS 등 커뮤니케이션에 필요한 모든 메시지 채널을 클라우드 환경에서 제공하는 통합 메시지 솔루션이다. 서버/네트워크 장비 등의 물리 구축 없이 도입 즉시 활용 가능하고 매월 정기 배포를 통한 기능 업데이트로 상시 최신화 된 버전을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NHN클라우드는 ‘에이블리’, ‘무신사’, ‘코오롱 인더스트리 FnC’ 등 패션 유통사를 비롯해 TV홈쇼핑 '신세계라이브쇼핑', 오프라인 종합 소매점 ‘현대백화점’, 뷰티 제품 기업 ‘아모레퍼시픽’ 등 다양한 형태의 커머스 사업을 전개하는 기업들을 NHN노티피케이션의 고객사로 확보했다.
NHN클라우드 측은 “NHN노티피케이션이 제공하는 유연한 서버 증설 환경이 적기에 다수 회원에 메시지를 동시 전송해야 하는 유통 및 커머스 업계의 수요를 충족시킨 결과”라고 분석했다. 또한 커머스 기업이 온프레미스형 메시지 솔루션을 활용하며 겪었던 서버 과부하 문제를 해소하는 데 기여했다고 강조했다. 특히 성수기 시즌이나 프로모션 기간 중 광고, 주문, 배송 관련 메시지를 대량 발송 시 급증하는 트래픽에 대응해 빠르게 서버를 늘려 전송 오류를 예방할 수 있도록 했다는 설명이다.
이외에도 NHN노티피케이션은 라이선스 구매 비용, 서버/네트워크 등 인프라 관리 공수 등을 절감해 기업의 메시지 솔루션 운영 부담을 줄이는 데에도 기여하고 있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bodo_celeb@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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