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티드랩, 자란다와 ‘일·가정 양립 실현 기업 특별 혜택 이벤트’ 진행

경제·산업 입력 2024-05-10 14:24:05 수정 2024-05-10 14:24:05 윤혜림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유연근무제 등 가족 친화적 정책 운영 기업 대상…오는 31일까지
선발 기업에 전용 채용관 등 다각도 채용 브랜딩 지원 예정
자란다, 패밀리 기질 컨설팅 등 자녀 돌봄 솔루션 제공 계획

[사진=원티드랩]

[서울경제TV=윤혜림기자] 원티드랩이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숨겨진 우수 일·가정 양립 실현 기업을 발굴하고, 이들이 구직자에 널리 알려질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 활동에 나선다.


HR테크 기업 원티드랩은 키즈 에듀테크 플랫폼 ‘자란다’와 함께 일·가정 양립 실현 기업을 발굴하고 이를 알리는 '일·가정 양립 실현 기업 특별 혜택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자란다는 34만 명의 선생님과 함께 일∙가정 양립에 중요한 돌봄 인프라를 제공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약 80만 명의 부모가 이용하고 있는 돌봄 인프라 기업이다. 긴급 돌봄 서비스, 기업형 돌봄 공간 구축, 임직원 가족 초청 이벤트, 부모 교육 및 상담 프로그램 등 다양한 맞춤형 자녀 돌봄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 이벤트는 일∙가정 양립 실현을 위한 핵심 요소인 우수 육아 친화 복지 제도를 갖춘 기업을 선발해 이들 기업에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것을 골자로 한다. 원티드랩은 채용 서비스 ‘원티드’ 내 채용 전용관 운영 등 다각도로 개별 기업의 채용 브랜딩을 제공할 계획이다. 자란다는 패밀리 기질 컨설팅, 기업맞춤 부모 교육 등 양육자에 필요한 여러 자녀 돌봄 솔루션을 지원할 예정이다.


신청은 오는 31일까지 원티드랩 공식 홈페이지 내 커리어 탭에서 할 수 있다. ▲유연근무제도 ▲돌봄 지원 제도 ▲패밀리데이 또는 리프레시데이 ▲부모 대상 휴가 제공 ▲임직원 자녀 방학 돌봄 프로그램 ▲부모 교육 프로그램 ▲심리 진단 및 상담 지원 ▲전용 휴게 공간 중 한 가지 이상의 제도를 운영하는 기업이라면 모두 참여 가능하다.


김성환 자란다 대표는 “일·가정 양립의 중요성이 커짐에 따라, 기업의 돌봄 복지 형태나 요구가 다양해지고 있다”며 “자란다 B2B 서비스를 통해 돌봄 공간 운영, 가정 방문 돌봄을 통합하여 기업의 지원 부담이 큰 돌봄 문제를 해결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복기 원티드랩 대표는 “기업의 지속 가능한 성장과 혁신을 위해서는 일과 가정 모두에서 인재들이 성취감을 느낄 수 있는 것이 중요하다”며 “복지를 넘어 기업 그리고 사회 발전을 위한 필수 요소로 여겨지는 일∙가정 양립 문화 조성과 정착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grace_rim@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공지사항

더보기 +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