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뚜기 보양 간편식 ‘눈길’…간편식 삼계탕 판매량 24%↑

[서울경제TV=김민 인턴기자] 맹렬한 폭염이 연일 기승을 부리는 가운데, 중복을 맞아 보양식을 찾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
특히 장기간 이어지는 고물가로 외식비 부담이 커지면서 보양식도 가정간편식으로 대체하려는 수요가 높아지는 추세다.
달라진 복날 풍경에 보양 간편식 메뉴도 한층 다양해졌다. 오뚜기는 꾸준한 매출 상승세를 보이는 스테디셀러 ‘옛날 삼계탕’에 이어 구수한 현미 누룽지를 넣은 ‘옛날 누룽지닭다리삼계탕’을 선보이며 삼계탕 HMR 라인업을 강화했다고 25일 밝혔다. 쇠고기곰탕, 도가니탕 등 각종 보양식 재료를 듬뿍 넣어 지역 대표 국물요리 맛을 재현한 제품도 눈에 띈다.
여름철 대표 보양식은 단연 삼계탕이다. 오뚜기 ‘옛날 삼계탕’은 부드러운 국산 냉장 닭고기와 수삼, 마늘, 은행, 찹쌀 등을 넣고 끓여낸 제품으로, 오뚜기의 탕류 노하우가 적용돼 진하고 담백한 국물 맛을 느낄 수 있다. 실온 보관 제품으로 언제 어디서나 즐길 수 있다.
조리 과정이 번거로운 곰탕, 도가니탕 등의 보양식도 집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지난 2019년부터 전국 각지의 특색을 담은 ‘지역식 탕국찌개’ 간편식을 선보이고 있는 오뚜기는 ‘나주식 쇠고기곰탕’, ‘종로식 도가니탕’ 등 다양한 국물요리로 소비자 입맛을 사로잡았다.
오뚜기 관계자는 “여름철을 맞아 기력 회복을 돕는 보양식 수요가 늘고 있는 가운데, 맛과 편의성을 갖춘 보양 간편식이 외식 대체재로 각광받고 있다”며, “삼계탕과 곰탕, 도가니탕 등 다양한 종류의 보양 간편식과 함께 건강하고 활기찬 여름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rlaalsmin423@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포스코퓨처엠, SK이노 E&S와 태양광 사업 협력
- 날로 진화하는 무역사기에…범정부기관 예방·대응 속도
- 포스코, 5년간 1만5000명 채용…그룹사 공채 확대
- KODA, 롬바드 파이낸스와 한국 기관 대상 비트코인 수익 상품 협력 추진
- 시하기획, 콘텐츠 기반 고용 창출 성과로 고용노동부장관상 수상
- 스포츠관광마케팅협회, WWF와 서울어스마라톤대회 개최
- CJ푸드빌, 서울중부경찰서와 ‘치매 극복의 날’ 기념 봉사 진행
- 11번가, 신한은행과 전략적 제휴...특화 금융상품 등 혜택 강화
- 현대백화점, 글로벌 패션 브랜드 ‘에이프’ 독점 판권 계약
- [속보] 삼성전자 "향후 5년간 6만명 신규 채용"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포스코퓨처엠, SK이노 E&S와 태양광 사업 협력
- 2해남군, 내년 생활임금 1만1390원 확정…최저임금보다 1070원 높아
- 3날로 진화하는 무역사기에…범정부기관 예방·대응 속도
- 4포스코, 5년간 1만5000명 채용…그룹사 공채 확대
- 5목포시의회, 의회 공무국외연수 예산 전액 반납
- 6고흥군, 고향사랑기부금 10억 원 돌파…답례품 효과 '톡톡'
- 7KODA, 롬바드 파이낸스와 한국 기관 대상 비트코인 수익 상품 협력 추진
- 8보성군, 22일부터 2차 민생회복 소비쿠폰 지급…소득 상위 10% 제외
- 9시하기획, 콘텐츠 기반 고용 창출 성과로 고용노동부장관상 수상
- 10남원 사회적경제, 추석 맞아 특산물 선물세트 50여 종 선봬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