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세주 (주)한국파크골프 회장, ‘2024 대한민국 평화대상’ 수상
10월 9일 오후 3시,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서 '2024 대한민국 평화대상’ 시상식 개최
[서울경제TV=김정희기자] ‘작은 노력이 변화를 이끈다'는 슬로건으로 10만 회원이 활동하고 있는 (사)한국시민기자협회(이사장 김양록/발행·편집인 고성중)가 대한민국평화대상 추진위원회와 한국저널리스트대학교육원, 뉴스포털1이 공동 주관한 2024 ‘대한민국 평화대상’ 시상식이 지난 9일 오후 3시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 2층에서 열렸다.
대한민국 평화대상은 김대중 전 대통령이 수상했던 노벨평화상을 한국형으로 승화해 민주·인권·평화의 정신을 바탕으로 공적 가치를 실현하고, 변화와 혁신을 주도하며 21세기 대한민국의 성장을 위한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는 개인이나 단체에게 주어진다.
2024 '대한민국평화대상'은 민주·인권·평화의 정신으로 각계 각층에서 변화와 혁신을 주도하며, 지역발전, 사회봉사, 경영혁신, 기술개발, 문화예술증진, 환경개선, 산업개발, 인재육성 등에서 21세기 대한민국의 눈부신 성장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는 모범 시민들을 발굴하고자 마련됐다.
올해 시상식은 (사)한국시민기자협회가 지난 10년 동안 '한국평화언론대상'으로 이어온 시상 전통을 '대한민국평화대상'으로 개칭하여 국제대회 수준으로 격상시키는 의미를 담고 있다.
박준영 전 국회의원(좌)이 장세주 회장(우)에게 시상하고있다.
박준영 전 국회의원(전 전남도지사} 외 14명으로 구성된 대한민국평화위원회(심의위원회)가 145명의 추천 대상자 중 엄중한 심의 절차를 통해 평화대상 63명, 기자상 9명을 수상자로 결정했다.
이날 시상식에서 피크닉 파크골프채를 생산하는 대구 대표 프리스타기업인 (주)한국파크골프 대표이사 장세주 회장이 대한민국 평화대상 ‘체육대상’을 수상했다.
장세주 회장은 파크골프채(Club) 및 용품 국산화 성공, 파크골프 산업 붐조성 및 활성화, 지자체 및 교육기관 기부 및 협찬, 기업이익이 사회에 환원되도록 하는 기업가 정신 표출로 매출액 4년 평균성장율 96%(CAGR)로 파크골프산업이 성장하는데 크게 기여한 공로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특히 파크골프의 시초격인 일본산 파크골프채가 시장을 주도하는 시기에 국산화를 실현함으로써 현재 전체시장의 60%를 차지할 만큼 국내 No.1 브랜드로 자리매김해 일본산 제품들은 시장에서 밀려나고 오히려 역수출을 하고 있는 점을 높이 평가 받았다.
장세주 회장은 이날 시상식에서 피크닉 파크골프채 7세트를 행운권 추첨으로 협찬했다.
장세주 회장은 이날 시상식에서 “파크골프가 성장하고 발전하는데 지속적으로 투자하고 있다. 기업이익을 사회에 환원하고 파크골프 동호인들에게 돌려드리기 위해 고객감사대축제 대회를 매년 진행하고 있다”면서 “우수한 인재를 양성하고 등용하여 고용창출을 늘리며 꾸준한 기술개발로 우수한 파크골프채를 보급하는데 앞장 서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장세주 회장이 한국파크골프 직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편 이날 시상식에는 김민경 대한민국평화대상 대회장을 비롯해 전남도지사 3선을 역임한 박준영 심의위원장, 한국저널리스트대학교육원 구충곤 총장, 이병노 호남권 부총장(담양군수), 허준 한국시민기자협회 수석부회장, 수상자, 한국시민기자협회 회원 등 300여 명이 함께 했다. /95518050@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