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S, 발레에서 영감 받은 ‘AW24 아틀리에 컬렉션’ 공개
문화·생활
입력 2024-10-18 13:36:44
수정 2024-10-18 13:36:44
정의준 기자
0개

런던 기반 패션 브랜드 COS(코스)가 발레의 우아함과 유동적인 움직임에서 영감을 받은 ‘2024 가을 겨울 아틀리에 컬렉션’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아틀리에 컬렉션’은 세심한 소재 및 디테일에 전념하면서도 정교한 테일러링을 기반으로 하는 코스의 캡슐 컬렉션으로 2022년 뉴욕 패션위크에서 처음 선보인 이래 다섯 번째 시즌을 맞이했다.
이번 컬렉션에서는 클래식한 스타일과 현대적인 혁신을 결합한 높은 차원의 품질과 디자인을 선보이고자 하는 코스의 확고한 노력을 엿볼 수 있다. 특히 겨울의 중성적인 분위기를 자아내는 어두운 색상의 팔레트에 풍부한 갈색 톤을 더하고 녹색으로 포인트를 살린 것이 이번 컬렉션의 특징이다.
여성 아틀리에 컬렉션에서는 우아함과 세련된 스타일의 조화로움을 강조했다. 섬세한 매듭으로 묶인 바닥까지 내려오는 띠 장식과 레이저로 마감된 패널이 달린 오픈백 스타일의 맥시 드레스가 대표적이다.
슬림 핏으로 재단된 트라우저는 우아하게 흐르는 실크 스카프 블라우스와 함께 착용했을 때 균형 잡힌 비율의 스타일링을 완성한다. 얇고 비치는 투명한 소재의 블라우스는 시즌에 맞게 두 겹으로 된 스커트와 퍼널넥 베스트와 함께 세심하게 매치했다.
또한양면 울 소재를 사용해 오버사이즈 아우터와 니트의 풍부한 텍스처를 살리는 등 컬렉션에 부드러움을 더했다. 폭포 모양으로 길게 떨어지는 형태의 주얼리, 가죽 장갑, 발레리나 플랫 등이 이번 시즌 룩을 더욱 돋보이게 한다.
남성 컬렉션에서는 현대적인 스타일에 맞게 재구성한 전통적인 테일러링 기법이 두드러진다. 생지 데님 셋업, 브러시드 캐시미어 니트, 벌집 모양의 스티치 봄버 재킷은 일상적인 드레싱을 돋보이게 하고 민소매 울 베스트와 흰색 셔츠, 더블 브레스트 블레이저와 헤리티지 헤링본 코트 등은 이브닝 룩에서도 활용할 수 있다.
유연하게 흐르는 드레이핑 셔츠는 부드럽게 재단된 트라우저와 착용했을 때 우아하면서도 구조화된 실루엣을 만들어낸다. 탈착할 수 있는 칼라와 커프 링크스 형태의 셔츠 버튼은 다용도로 사용할 수 있다. 접이식 가죽 가방, 포니 스킨 로퍼, 더블 레이어드 벨드, 재활용 소재를 사용한 실버 쿼츠 주얼리, 부드러운 캐시미어 모자 등이 세련된 가을 룩을 완성한다.
한편 ‘2024 가을 겨울 아틀리에 컬렉션’은 공식 온라인 스토어와 한남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서울대병원 박도중 교수, 대한외과학회 차기 이사장 선출
- 2025년 이대뇌혈관병원 심포지엄 성료
- 뇌심부자극술, 인지기능 저하 없이 발작 70% 감소
- 추나요법 건강보험 6년…"근골격계 통증 치료에 일관된 선호도 확인"
- 고려대의료원, ‘ESG 지속가능경영보고서’ 3년 연속 발간
- 세브란스병원, NCSI 국가고객만족도 조사 15년 연속 1위
- 돌연사 키우는 조용한 병…'비후성 심근병증' 아세요?
- 마곡 차병원 난임센터 오픈…아시아 최대 규모 AI 특화센터
- “로봇 유방 보존술, 안전하고 효과적” 세계 첫 다기관 연구 결과 나와
- 중년 다이어트…"근육량과 골밀도 유지하며 체지방 줄여야"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워런 버핏의 버크셔, 알파벳 대량 매수…6조원대 규모 신고
- 2비트코인 6개월 만에 9만5000달러 붕괴…한 달 새 25%↓
- 3휘발유·경유 3주 연속 상승…전국 평균 1700원대 재진입
- 4美 셧다운 여파 계속…10월 고용·물가 ‘반쪽 통계’ 가능성
- 5남양유업, 3분기 영업익 17억원… 전년比 235%↑
- 6내주 3647가구 공급…"광명·김포 분양 집중"
- 7대학가 확산하는 'AI 커닝'…GPT 탐지 설루션 사용 급증
- 8통신사, 해킹 사태 후폭풍…엇갈린 CEO 행보
- 9청소년 '위고비' 투약 증가에…식약처, 이상 사례 모니터링 강화한다
- 10“미리 크리스마스”…백화점업계, 연말 대목 선점 경쟁 치열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