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마트, 친환경 마라톤 행사 ‘세이브 레이스’ 공식 협찬
경제·산업
입력 2024-11-11 14:39:19
수정 2024-11-11 14:39:19
이혜연 기자
0개

[서울경제TV=이혜연기자] 롯데마트는 지난 10일 진행된 나눔 마라톤 행사 ‘2024 세이브 레이스, 런 포 에브리 차일드(Save Race, Run For Every Child)’에 공식 파트너사로 단독 참여했다.
‘2024 세이브 레이스, 런 포 에브리 차일드’는 유니세프 한국위원회와 카카오뱅크가 함께 개최한 마라톤 행사다. ‘달리기를 통해 지구와 미래세대를 지원한다’는 취지를 담아 폐플라스틱을 활용한 메달을 제공하고 일회컵 대신 다회용 컵을 활용한 급수대를 운영하는 등 친환경 행사로 기획됐다.
사전 추첨을 통해 선발된 3,000명의 참가자들은 사전 이벤트와 더불어 여의도 한강공원부터 월드컵대교까지 왕복 10km의 마라톤 코스를 달리며 이날 행사를 즐겼다. 행사 참가비는 전액 참가자 명의로 유니세프 한국위원회에 기부되며, 기부금은 동아시아 국가 기후 위기 대응과 해당 국가 어린이들을 지원하는데 전액 사용될 예정이다.
롯데마트는 지난 2021년부터 ‘다시, 지구를 새롭게’라는 ‘리얼스(RE:EARTH)’ ESG 캠페인을 시행중이다. 더 많은 사람들의 더 나은 내일을 위해 친환경, 농가와 지역 상생, 취약 계층 지원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해 왔다.
롯데마트는 친환경과 나눔을 통해 미래세대를 지원한다는 이번 행사의 취지에 동감하고, ESG 경영 이념 실천과 더불어 많은 사람에게 보탬이 되고자 단독 공식 파트너사로 동참하게 됐다. 롯데마트는 단독 공식 파트너사로서 참가자 전원에게 롯데마트의 자체 브랜드(PB) 상품 등을 협찬했다.
또한 현장에서는 친환경과 나눔의 가치를 전파하고, 참가자에게 즐거운 시간을 제공하고자 ‘리얼스’ 이벤트 부스를 운영했다. 이날 약 1,000명의 참가자들과 시민들이 리얼스 부스를 방문했다. 해당 부스에서는 그동안 롯데마트가 진행해 온 사회공헌 활동 내용을 전시하고, 기후 위기와 관련된 퀴즈 행사를 진행해 정답자에게는 재활용 소재로 제작한 리얼스 우산과 리얼스 양말을 증정했다.
손수민 롯데마트·슈퍼 커머셜플랜팀 담당자는 “친환경과 미래 세대를 지원한다는 취지에 깊이 공감하고 이번 행사에 공식 파트너사로 동참하게 됐다”며 “이번 계기를 통해 많은 사람들이 기후 위기에 대해 심각성을 느끼고, 미래 세대를 위해 친환경의 의미를 되새겼으면 한다”고 말했다. /hy2ee@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한미그룹, 릴레이 문화공연 열어…R&D센터 ‘예감 좋은 날’ 성료
- 분양시장 ‘얼죽신’ 트렌드…‘신축’ 차별화된 편의 관심
- 교보생명, 광화문글판 대학생 디자인 공모전 시상
- 쿠팡풀필먼트서비스, ‘안전한 일터 만들기’ 합동 캠페인 진행
- 유한양행, ‘2025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 선정
- 판티니, 국내 누적 판매 200만 병 돌파…감사 이벤트 진행
- 호텔마리나베이서울, 김포지역 청년기업과 지역상생 추석 패키지 선봬
- '검단 센트레빌 에듀시티', 9월 분양 예정
- 기보, 기업은행·방위산업공제조합 맞손…K-방산 경쟁력 강화
- 중기중앙회, 화평·화관법 제도 이행을 위한 수도권 설명회 개최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고창군, 제1회 청년상 수상자 '주지은·이동일' 선정
- 2고창군, 군민 목소리 반영할 명예읍·면장 위촉식 개최
- 3해남군·포위드투 재단, 청소년 여행 지원 '맞손'
- 4순창군, 장류축제 20주년 기념 '동행 축제' 참여업체 모집
- 5순창군, 농촌소멸 대응 10년 청사진 제시…전국 첫 기본계획 마련
- 6장흥군, '꼬마 그림책 작가 교실' 운영
- 7보성군, 청년·신혼부부 위한 '전남형 만원주택' 선보여
- 8한미그룹, 릴레이 문화공연 열어…R&D센터 ‘예감 좋은 날’ 성료
- 9분양시장 ‘얼죽신’ 트렌드…‘신축’ 차별화된 편의 관심
- 10아리바이오, ‘경두개 음향진동자극’ 인지기능개선 결과 국제학술지 발표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