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딥테크 스타트업 ‘폴리머라이즈’, ‘폴리머라이즈코리아’ 설립
경제·산업
입력 2024-11-20 13:02:50
수정 2024-11-20 13:02:50
정의준 기자
0개
인공지능 물질정보학 딥테크 스타트업 ‘폴리머라이즈’가 ‘폴리머라이즈코리아유한회사’를 설립하고 한국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고 밝혔다.
싱가포르에 본사를 두고 있는 ‘폴리머라이즈’는 소재 산업을 위한 물질정보학(Material Informatics) 클라우드 플랫폼 솔루션을 개발 및 판매하는 기업이다. 물질정보학은 실험이나 계산을 통해 얻은 물질정보를 인공지능 알고리즘을 통해 분석, 해당 소재의 구조를 파악하거나 새로운 소재를 탐색하는 연구방법론을 말한다.
‘폴리머라이즈’는 싱가포르와 일본을 중심으로 강력한 고객 기반을 구축하고 있다. 특히 일본의 유명 무역기업 ‘산요트레이딩(Sanyo Trading)’과 파트너십을 맺고 있으며, 유럽 플라스틱 유통기업 ‘메락시스 그룹(Meraxis Group)’등과 협력해 글로벌 시장에서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앞서 ‘폴리머라이즈’는 지난해 12월부터 싱가포르 기업청의 시장 확장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한국 시장 확장을 노력해왔다.
최근에는 한국의 화학 대기업 연구소와 기업형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한 바 있으며, 지난 9월 중소기업벤처부가 주관하는 ‘K-스타트업 그랜드 챌린지’에서 114개국 1,716개 팀 중 최종 40개 외국 스타트업에 포함되는 등 한국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인정받았다. 여기에 LG그룹의 오픈 이노베이션 플랫폼 LG 슈퍼스타트에서 혁신 기술 스타트업에 선정됐다.
업체 관계자는 “현재 한국은 당사의 주요 타깃 시장”이라며 “제품과 시장의 적합도(Product-Market-Fit, PMF)가 뛰어나며, 디지털 전환을 통한 연구개발 혁신을 추구하는 화학 기업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상황”이라고 말했다.
이어 “인공지능과 디지털 전환을 활용하면 생산성과 효율성을 높이는 동시에 시장 변화에 빠르게 대응할 수 있는 유연성을 확보할 수 있다”며 “데이터 기반의 의사결정 체계를 강화하고, 스마트 팩토리 구현과 맞춤형 기술 개발을 통해 차별화해 나갈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폴리머라이즈코리아 관계자는 “한국은 당사의 차세대 핵심 시장으로 제품 현지화와 고객사 유치 및 관리에 집중해 기업 규모를 빠르게 확장할 계획”이라며 “한국 내 연구기관들과 협력해 신물질 개발을 위한 차세대 AI 연구도 진행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HBM 다음은 HBF’…SK하이닉스, 차세대 AI 낸드 공개
- 현대건설, 美 원전 진출 ‘신호탄’…대형 원전건설 참여
- ‘마스가’ 속도…HD현대, 美 차세대 군수지원함 건조
- 2차전지 훈풍에…포스코퓨처엠 3분기 ‘깜짝 실적’
- APEC서 ‘IT·유통’ 진면목…첨단 기술·서비스 총출동
- 이재용 회장 취임 3년…‘뉴삼성’ 재도약 속도
- 코스온, '유한코스메틱'으로 사명 변경..."과학적 연구 역량 화장품에 접"
- 텔타 공식 론칭…조직 의사결정 전 과정 데이터 연결
- 코엔커머스, 스킨천사로 중동 시장 공략 박차
- 카디비 이번엔 선크림·클렌징까지…“믹순 없인 루틴 불안할 정도”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서부지방산림청, 남원·함양 일대서 합동 산불진화훈련 실시
- 2남원 죽항동, '찾아가는 이동빨래방'으로 이웃사랑 실천
- 3남원시, 참전·무공수훈 영웅들 위한 추모비 제막
- 4JB미래포럼, 남원시 고향사랑기부금 500만 원 기탁
- 5남원시, 교통정보 앱 설치 이벤트…SNS 인증만 해도 선물 증정
- 6용인시, '유럽형 코지가든' 관광테마골목사업 선정
- 7김동연, “경기북부 대개조, 킨텍스 제3전시장서 시작된다”
- 8하남, K-팝으로 물든 사흘…도심 곳곳 생중계
- 9공공의대 설립 논의 본격화…국회 복지위원들 남원 찾았다
- 10대경대 K-푸드전공 45명, 국제요리경연대회 출전. . .라이브 단체전·파스타 라이브전 대상 동시 수상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