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보코리아, 케어닥 주식회사와 업무협약 체결
경제·산업
입력 2024-11-28 13:35:10
수정 2024-11-28 13:35:10
정의준 기자
0개

스위스에 본사를 둔 글로벌 바닥재 제조기업 포보코리아 주식회사가 실버케어 플랫폼 케어닥 주식회사와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포보(FORBO) 플로어링 시스템은 유럽에 제품군 별로 전문화된 생산 라인을 갖춰 공간별 기능성 바닥재를 생산 및 공급하고 있다. 포보에서 취급하고 있는 바닥재는 모두 국내 친환경 인증을 획득했으며, 대표제품 마모륨은 천연 원료로 제조된 친환경 바닥재이다. 특히 공간의 상태와 고객의 니즈에 맞는 토탈 플로어링 솔루션을 제공한다.
ESG 경영 실천을 앞장서는 기업 포보는 제조 과정에서 발생하는 자원을 순환시켜 낭비를 없애는 것을 목표로 원료채취부터 제조공정, 폐기에 이르기까지의 모든 과정을 투명하게 공개하고 있다.
케어닥은 초고령 사회에 진입한 현대에 국내 시니어 하우징 시장을 선도하는 실버케어 소셜벤처 플랫폼으로 검증된 어르신 돌봄 인력을 중개하고 있다. 또한 ‘믿을 수 있는 정보’라는 신뢰 기반의 돌봄 체계를 구축, 노인과 그 보호자들이 겪었던 정보 부족 문제를 해결하는 것뿐만 아니라 돌봄 서비스를 실제로 제공하는 주체인 ‘돌보미’의 구조적 소외와 피해까지도 케어하고 있다.
양사는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케어닥의 시니어 하우징 신설 시, 포보코리아가 바닥재 납품 및 설치에 관한 제반 협력을 진행할 계획이며, 이를 바탕으로 친환경 이미지를 구축하고 시설 운영의 향상을 도모하는 것이 목표이다. 이밖에도 시니어 하우징 친환경 시설 구축과 운영을 위해 협업하며, 효율적인 노인 돌봄 사업을 위해 시설 운영 정보도 교류할 예정이다.
포보코리아 관계자는 “이번 업무협약으로 맺어진 두 기업이 시너지를 통해 시니어 하우징 산업에 큰 기여를 했으면 한다”며 “포보의 바닥재가 친환경 천연 소재로 이루어져 향균 효과가 있는 만큼 시니어 공간에 적용했을 때 더욱 이로울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성형·피부과 5년간 20% 급증…소아청소년과 2% 감소
- SNS마켓, 여성·30대 주도…"2년간 3배 성장"
- 전기차 고객 10명 중 6명은 3040…20대 구매 증가
- 4년 반 동안 외화 위·변조 4억 5000만원 적발
- 국내 달러 스테이블코인 보유량 1년새 2배로 증가
- 불법 외환거래, 최근 6년간 13조 2000억원 규모 적발
- APEC 앞둔 경주시 "숙박 바가지요금 엄정 조치"
- 큰 사과, 특상-중하품 가격차 '역대 최대'
- LG전자, 美대기분야 국제숙련도 평가서 4년 연속 최우수 인증
- 올해 9월까지 분양 물량 14여만가구…분양 절벽 '우려'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임미애 의원 “mz 해양경찰, 5년도 못 버티고 떠나”. . .해양경찰 조직문화 개선 시급
- 2김위상 의원 “천연기념물까지 쾅! ‘버드스트라이크’ 5년 새 2배 늘어”
- 3김승수 의원 “세계는 한복에 주목…정부 지원은 여전히 부족”
- 4차규근 의원 “최근 3년새 SNS 마켓업 수입금액 2배 이상 증가,30대 가장 많아”
- 5차규근 의원 “게임 아이템 거래 시장, 5년간 3조원 이상 거래됐다”
- 6강대식 의원 "가짜 원산지 축산물ㆍ중국 김치...군 급식 이대로 괜찮나"
- 7대구대-라온엔터테인먼트, 게임 산업 발전 위한 업무 협약 체결
- 8성형·피부과 5년간 20% 급증…소아청소년과 2% 감소
- 9SNS마켓, 여성·30대 주도…"2년간 3배 성장"
- 10전기차 고객 10명 중 6명은 3040…20대 구매 증가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