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영 작가, ‘제35회 문예사조 문학상’ 시 부문 최우수상 수상
문화·생활
입력 2024-12-19 17:39:16
수정 2024-12-19 17:39:16
정의준 기자
0개
임신영 작가가 ‘2024년 제35회 문예사조 문학상’ 시 부문 최우수상 수상자에 선정, 문학적 업적을 인정받았다.
‘제35회 문예사조 문학상 시상식’은 지난 16일 서울 중구 구민회관에서 열렸다. 문예사조 문학상은 매년 문학계에서 큰 영향을 미치는 권위 있는 상이다.
임신영 작가는 문예사조 신인상(시 부문)으로 등단했으며, 현재 문예사조 편집위원회 이사로 활동 중이다. 그는 호텔경영학과 겸임교수로 재직하며, 인문학과 실용학문의 관계를 해석하는 문해력 중심 연구를 지속하고 있다.
올해 수상은 ‘달리다 보니 삶이었네’ 등 3편이 최우수작으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루며, 큰 영광을 안았다. 작가는 시에서 인간 존재에 대한 진지한 고민을 표현하며, 독자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겨왔다.
임신영 작가는 “문학은 나와 세상을 마주하고 이해하려는 여정”이라며 “앞으로도 시를 통해 사람들과 소통하고 세상에 대한 성찰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임신영 작가는 ‘2016 대한민국 문화교육대상’을 수상한 바 있으며, 학문적 이력으로는 아랍문학사, 경영학 박사를 거쳐 관광대학원과 호텔경영학과에서 겸임교수로 후학을 양성하고 있다.
특히 GSCO(GS Chamber Orchestra) 단장, CBS Leaders Academy 자문위원, 공무원연금공단 실물자산운용위원, 고객선호 10대 골프장 선정위원 등을 역임하며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볼드엔터테인먼트, 강동꿈마을 보육원에 식사 및 물품 후원
- 매시브이엔씨, 걸그룹 어블룸 멤버별 콘텐츠 공식 SNS 공개
- 와튼젤리 줄기세포를 활용 화장품 ‘JAEHA S-1’ 및 ‘JAEHA W-1’ 출시
- 서울랜드, 오는 21일 눈썰매장 개장
- 엔지엔, ‘엔지엔 원샷 메리바이타민 & 미네랄’ 선보여
- CJ나눔재단, 2025년 ‘CJ도너스캠프 꿈키움 장학’ 참여자 모집
- ‘흑백요리사’ 박은영 셰프, 동파육 만두 정식 출시
- 홀트아동복지회, 2024 아동권리 그림 공모전 ‘홀트, 세움’ 개최
- 국립청소년해양센터, ‘해양교육 발전기여’ 국회의원 표창 수상
- 부림제지, 창문비닐 없앤 미용티슈 출시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