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국토부 '2025 드론 실증도시 구축사업' 3년 연속 선정
전국
입력 2025-03-05 18:02:08
수정 2025-03-05 23:35:38
최영 기자
0개
드론 스포츠·K-드론 배송 선정

[서울경제TV 남원=최영 기자] 전북 남원시가 지난해에 이어 3년 연속 국토교통부 공모사업인 '2025년 드론 실증도시 구축사업'에 최종 선정돼 국비 12억 원을 확보했다고 5일 밝혔다.
드론실증도시 구축 사업은 각 지역 특성에 맞는 드론 배송, 레저스포츠, 행정서비스 등의 사업모델을 실증하고, 드론 서비스를 제공하는 지자체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2025년 남원시 드론 실증도시 구축사업은 '시민이 체감하는 드론산업' 비전을 실천하기 위해 정부 정책 및 지역 특성에 맞는 드론활용 모델을 선제적으로 발굴하고자 국내 우수 기업으로 컨소시엄을 구성했다.
특히 민선식 부시장이 인천 항공안전기술원에서 열린 발표회에 직접 참석해 남원시 드론 실증도시 구축사업의 구체적인 과제를 제시하여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다.
실증 세부과제로는 △(주)아쎄따의 K-드론배송 표준안에 따른 남원형 드론배송 체계 구축 △(주)디에프엘코퍼레이션의 드론 레저스포츠 활성화를 위한 국제 드론레이싱 대회 개최로 항공안전기술원의 서류 및 발표평가 시 높은 관심을 받았다.
최경식 남원시장은 "그동안 남원시의 드론산업 기반을 구축했다면, 올 한 해는 저변확대를 위한 중요한 시기며 일상생활 속 드론 서비스 활성화, 지속 가능한 드론산업 생태계 조성 등 드론으로 피어나는 남원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남원시는 신성장산업을 육성하기 위해 드론 레저스포츠 분야를 주축으로 다목적 드론 활용센터와 첨단 드론 스포츠 활성화 지원센터 건립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또한, 10월 16일부터 19일까지 열리는 2025 남원 국제드론제전으로 국내 드론산업의 선도주자로서 첨단 미래축제의 위상을 확고히 할 계획이다.
/sound1400@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다원메닥스, 차세대 중성자치료기로 코스닥 상장 도전
- 2진도군, 폭염대비 도급업체 대상 중대재해 예방교육 마무리
- 3 목포시, 제35회 전남도 교육감기 육상대회 마무리
- 4뉴메코, 보툴리눔 톡신 제제 ‘뉴럭스’ 볼리비아 품목허가 획득
- 5완도군,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 마무리
- 6신안군, ‘생명나눔 희망의 씨앗 캠페인’ 마무리
- 78월 코픽스 0.02%p 하락…주담대 변동금리 11개월째 ↓
- 8CJ온스타일, AWS와 라방 AI 챗봇 'AiON' 공동 개발
- 9효성, 장애 아동 가족과 강원도서 2박 3일 힐링 여행
- 10‘콜라보’부터 ‘프리미엄’까지…CJ제일제당, 추석 선물세트 선봬
댓글
(0)